#모니터 #모니터추천 #알파스캔 #27인치 #USB-C #듀얼 #노트북 #재택근무 #사무용 #비즈니스 #온라인수업 #27P2C
알파스캔 27인치 FHD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화질은 QHD보다야 떨어지겠지만 아직까지 QHD를 보지 못했던 1인으로서 FHD IPS패널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나와 게시판과 여러 카페에서 대기업 제품 다음으로 가장 많이 추천을 해주는 기업이 알파스캔이었고, 친절한 a/s정책 또한 맘에 들었습니다.
우선 1월 초에 주문을 하였는데 배송이 밀렸는지 제품을 받는데까지 5일 정도 걸렸던거 같네요.
배송을 받자마자 언박싱을 쫙~ 3층까지 들고 올라가야해서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새기기를 얻었다는 마음에 기분 좋게 올라 테이프를 제거~!!!
내용물은 DP 케이블, HDMI케이블, Menual CD Rom, 설명서(허브에 사용할 업스트림 USB A-B 포트는 포함이 안되어 있습니다. 요건 알파스캔 홈페이지(https://www.alphascan.co.kr/)에서 제품등록 후 택배비만 내고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케이블도 같이 포함해주시지 아쉽네요)
모니터의 외형은 아주 심플합니다. 좌우, 윗면의 베젤은 아주 얇습니다. 참 기술이 좋아졌군요(제가 마지막으로 모니터 샀을 때가 10년 전이었으니..세월이 많이 지났군요 ㅜㅜ)
경고 스티커가 있는데 패널전면 필름 절대 떼어내지 말라고 하네요... 뗄만한 필름이 보이 않는데 이걸 굳이 뜯으시는 분들이 있나보네요 ㅎㅎㅎ
노트북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해서 화면을 켜보았습니다. 화질은 엄청 좋네요. 색감도 따뜻하니 좋고, 밝기도 적당하고, 사이드에서 봐도 화면이 잘 보이네요. 스피커도 있는데 좋은 외장 스피커에 비한다면 좋진 않겠지만 막귀인 제가 듣기에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피벗 기능도 편한데요..세로를 쓸 일이 많지 않겠지만 높낮이 조절만으로도 만족스럽답니다.
USB A-B 케이블을 신청을 안해서 허브 기능을 써보지 못했는데 편할 거 같아요. 휴대폰 충전도 모니터에 연결해도 되니 콘센트 하나 안 써도되요. 노트북은 구형이라 C 타입이 없는데 다음에 구매할 노트북은 PD 충전이 되는 걸로 사용한다면 모니터 전원 콘센트만 필요할거 같네요.
적당한 가격에 좋은 모니터 구한거 같아 기분이 좋은 하루였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글을 마치고 노트북의 작은 화면에서 벗어나 27인치 모니터로 포트나이트 한판 하러 가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