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23인치 모니터를 10년 정도 사용했는데 최근 화면이 많이 어두워졌다고 느껴져서 알아보니 백라이트로 CCFL이란 것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LED에 비해 수명이 짧은 편이라고 하여 모니터를 교체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던 차에 삼성 S34J550 모니터 행사가 있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조립은 간단한 편이고 설명서를 잘 안보면 실수할 수 있는데 HDMI1 포트는 50Hz까지만 출력되고 HDMI2 포트에 연결해야 75Hz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21:9 비율 모니터는 처음 사용해 보는데 34인치라지만 예상했던 것 보다 화면 세로길이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쓰던 23인치 모니터와 세로 크기는 비슷한 수준이네요. 하지만 가로폭은 1.5배 정도로 확실히 넓어진 것이 체감되었습니다.
넓은 화면의 장점을 살려 인터넷 창을 양쪽으로 띄워서 봐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최근 재택근무가 늘었는데 문서작업시에도 듀얼모니터 대용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컴퓨터 등과 동시에 연결해 화면 분할 표시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시험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유튜브에서 21:9 와이드 비율 영상을 재생해 보았습니다. 위 아래로 레터박스 없이 화면을 꽉 채워서 보여주니 만족도가 높습니다. 영화볼 때나 영상작업시에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삼성모니터 이벤트 행사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hbell07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1.02.26 04:38:20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