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다는 사진이나 문서 업무 위주를 주로 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16:10 비율과 IPS 패널을 선호해서
업무용으로는 DELL 제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와이드 모니터는 어딘가 불편할 것이라는 근거없는 막연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고요.
그러던 중 모 사이트에서 매우 매력적인 가격에 삼성 S34J550이 판매 중이라는 정보를 접하고 충동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21:9 비율에 패널도 VA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불편하면 바로 방출할 생각으로 말 그대로 홀린 듯이 선지름을 한 것이죠.
주문이 폭주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속하게 배송되었고 배송 상태도 매우 양호했습니다.
퇴근하자마자 개봉을 하고 설치를 했고요. 아래는 설치 후 모습입니다.
책상은 1200X600 mm이고요. 대략적인 크기를 가늠하실 수 있겠죠? 개인적으로 책상 폭이 800 mm 정도는 되야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틸트만 지원하기 때문에 모니터 받침대는 필수이고, 가능하다면 모니터 암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아래는 작동 모습인데요. VA 패널은 처음 써보는데 색감은 개인성향을 많이 타니 논외로 하더라도 일단 상당히 눈이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IPS는 쨍하고 선명한 대신에 장시간 사용할 경우 눈이 좀 피곤한 편이었고요.
아래는 화면 분할한 사진입니다. 중간에 베젤이 없으니 듀얼 모니터보다 작업이 훨씬 편하네요.. 진작 와이드 모니터를 염두에 두지 않은 것을 후회했습니다..
물론 비율상 21:9를 지원하지 않는 영상 등은 좌우가 허전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또한 주사율이 75 Hz이기 때문에 FPS 게임 등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고요.
이상 간략한 구매 및 사용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리완료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1.03.04 02:49:32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