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kmini 110 g4600을 쓰고 있습니다.
살 때부터 있던 프리징이 요즘 더 심하게 느껴지네요.
이런 류의 프리징은 cpu 문제인가요? 아니면 메인보드인가요?
화면이 멈추고 갑자기 먹통이 됩니다. 다시 킬 때는 램이나 cpu를 전부 접점을 지우개로 문질러주거나 다시 결합해줘야 동작하구요. 물론 고무는 깨끗히 치워 놓습니다.
계속 이런 문제가 생기는데, 윈도우 10 문제일까요? 아니면 cpu일까요? 메인보드일까요? 그것도 아니라면 어댑터 쪽일까요?
h630이긴 한데, 영화 2-3GB짜리 하나만 돌려도 아주 가끔씩 프리징이 오곤 합니다. 이정도면 게임을 돌리는 것도 아닌데 굉장히 프리징이 자주 오네요.. 다른 프로그램들은 뭐 유튜브에 토렌트 받다가 갑자기 멈출 때도 있습니다.
프리징이 생긴 후에 화면이 멈출 때도 있고 그래픽 나간 것처럼 색깔이 마구 변할 때도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as를 맡기려 하는데, 어디로 as를 맡아야 할지 감이 안오네요.
내장그래픽이 열받아서 뻗은 걸까요? 의심가는 부분을 말씀해주시면 AS를 보내려고 합니다.
찾아보니 deskmini 프리징 문제가 조금 있다고 다나와에서 말해주는데, 정작 회사측에선 뭐라 정확한 답변을 한 것도 없고 할수 없다는 것도 아니까 답답하네요. 문제 원인이라고 생각되는게 너무 많아요 ㅜㅜㅜ
hdd에 윈도우 10 장착되어 있고
파워는 120w DC 어댑터 전압을 쓰고 있습니다.
쿨러는 인텔 기본 초코쿨러입니다.
메인보드는 asrock h110 stx입니다.
바이오스 7.0 최신이고, 윈도우 업데이트는 뭘해야 할지, 레스트톤으로 업데이트 해야되는지 감이 안잡혀서 못만져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