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아이구주 ELPIS SP-700GX 80PLUS Standard 230V EU로 지난 오, 나의 반려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잘 쓰고 있던 파워서플라이인데요, 이번 소형가전은 다나와!이벤트에도 당첨되어 같은 제품을 총 2개 갖게 되었습니다. 하나는 기존 파워가 망가질 때를 대비해서 예비용으로 남겨둘 생각입니다.
솔직히 처음 수령할 때만 해도 아이구주가 케이스로 유명한 회사인지라, 파워를 사용해도 될까 하는 의심이 들었지만, 지금은 쓰다보니 여러 장점들도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DPG에서 당첨받아 쓰게 된 첫 제품인지라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주전원인 24핀 케이블이 슬리빙 마감 처리가 되어있고, 나머지도 플랫 타입 케이블로 되어있어 선정리가 매우 쉽다는 점입니다. 최근 2년간 출시된 파워들은 대부분 케이블이 플랫 타입으로 되어있는데요, 플랫 케이블은 세로로 된 환경에서 유연성과 내구성이 좋아 PC 환경에 적합해 최근 파워서플라이들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죠. 그런 면에서 아이구주 ELPIS SP-700GX 80PLUS Standard 230V EU은 트렌드에 잘 적응하고 있다고 볼 수 있죠.
다음으로는, 팬성능이 좋아 발열이 적고, 소음이 적다는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제 PC의 쿨링시스템이 좋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여지껏 돌리면서 70℃를 넘은 적이 없습니다. 심지어 풀로드로 돌렸을때도 준수한 온도를 자랑하더군요. 소음도 괜찮아서 여지껏 쓰면서 거슬린다는 느낌을 받은 적은 없었습니다. 제가 워낙에 소음에 민감하지 않은 체질인 탓도 있겠지만, 체감상 50dba 이하 정도는 되어보이더군요.
마지막으로 다 떠나서 DPG에서 처음 당첨되어 지금껏 쭈욱 사용하고 있는 파워라는 점에서 다른 무엇보다 더 뜻깊고 만족스럽지 않나 싶습니다.
----------------------------------------------------------------------------------------------------------
+덧) 사실 마지막으로 파워효율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 싶었지만... 제가 파워테스트기도 없을뿐더러 전문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을 전혀 몰라서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참고로 제품 상세설명에서는 풀로드시 87.64%의 효율을 낸다고 있지만, 저정도면 80Plus 스탠다드가 아니라 80Plus 골드 수준인지라, 신빙성이 있는 자료라고 보기엔 조금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