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아이구주 HATCH 6 플렉스 메쉬 강화유리 미니 (화이트) 미니타워입니다.
인기절정의 전작이었던 미들타워 아이구주 HATCH 6 플렉스 메쉬 강화유리를 줄여놓은 듯한 제품으로 미니타워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식스팬을 장착하고 있는 가성비는 극강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 메쉬타입으로 3개의 120mm AUTO RGB 쿨링팬을 장착하고 후면에도 동일한 RGB팬 1개를 상단에는 LED가 없는 무지팬 2개 등 미들타워인 해치6와 동일하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미니타워의 경우 미들타워에 비해서 가격대가 제법 높은 편인데 이 제품의 경우는 3만원 초반대로 미니타워와의 가격차이도 거의 없고 공간활용도는 더 높습니다.
미들타워와 미니타워가 다른 점은 각종 버튼과 포트가 위치한 IO부분의 위치가 전면에서 측면으로 옮겨졌습니다. 그리고 전면 패널 디자인이 조금더 세련되게 변경이 되면서 훨씬 깔끔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들타워에 있던 LED를 추가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버튼이 제외가 되었습니다.
미니타워임에도 불구하고 240mm 라디에이터를 상단에 장착할 수 있는 점은 높은 메리트로 작용합니다. CPU쿨러는 동일한 160mm 높이를 VGA는 5mm가 적지만 무려 320mm의 하이엔드 그래픽카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IO케이블이 전면에서 측면으로 이동되면서 선정리는 조금 더 깔끔하게 가능해졌습니다.
미들타워에 있던 케이블 정리용 단차는 사라졌지만 제법 넉넉한 공간이 있어서 케이블 정리하는데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SSD는 내부 프레임이 아닌 외부 프레임에 2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파워는 출시전 사전 리뷰를 의뢰받은 topower Guardian TOP-700DG Single Rail BRONZE WHITE 제품으로 케이스 색상와 맞춤으로 아주 잘 어울립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산 삼영 콘덴서를 사용하고 100%에 가까운 12V 가용력과 6가지의 보호회로를 장착한 높은 성능과 7년 무상의 브론즈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인기가 아주좋은 파워서플라이입니다. 곧 화이트 에디션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개의 팬 전원케이블은 전편 프레임의 팬장착 옆공간을 활용해서 정리를 하면 깜쪽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미니타워임에도 불구하고 조립은 평범한 수준이었으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있어서 만족스러운 케이블 정리가 될 수 있었습니다.
내부 모습
내부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CPU 쿨러는 2만원 초반대의 금액에 5V Addressible RGB를 지원해서 출시하자마자 품절이 되어버린 인기가 아주 좋았던 얼티메이크 EPIC 120 ARGB WHITE입니다. 히트싱크는 실버컬러 쿨링팬은 화이트 프레임에 5V RGB 제품이라 케이스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화이트 컬러의 케이스로 조립한 시스템은 언제나 옳습니다.
이쁘고 깔끔하고 멋지죠~!
전원을 넣은 모습
CPU쿨러의 LED팬과 케이스의 시스템 팬이 깔맞춤 한 듯이 일체감을 주어 멋진 튜닝감성을 연출합니다.
3만원 초반대에 6개의 팬을 기본장착한 화이트 컬러의 미니타워와 2만원 초반대에 5V RGB를 지원하는 CPU쿨러는 가성비 조합으로는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더 화려하고 이쁜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고정된 AUTO RGB인지라 색상 변경이나 모드 변경은 되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이 부실정도로 아름답고 멋집니다.
미니사이즈의 미니타워 케이스지만 장착 호환성은 무난하고 멋진 화이트 RGB 튜닝을 원하는 유저라면 더군다나 3만원 초반대의 금액은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강화유리 측면패널에 4개의 RGB팬과 2개의 무지팬을 장착한 ... 퀄리티도 높은 편이고.. 마감도나 조립편이성도 나무랄데없는 ... 멋진 제품이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리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