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 저소음 PC를 만들기 위해 값비싼 쿨러를 사고 HDD를 모두 제거 후 Nvme만 설치하고, 시스템 팬을 모두 Artic 제품으로 바꾸자 구입한 가성비 파워의 소음이 거슬리기 시작했습니다.
두 차례 교환을 받고 조금 더 높은 등급의 제품을 구입해봤지만 소용이 없었고, 노이로제에 걸릴 만큼 파워 소음에 민감해졌습니다.
바꿈질 할 바에 가장 좋은 제품으로 한 번에 가자는 생각으로 시소닉을 구입코자 했으나, 30시리즈 관련 이슈가 있는 걸 확인하고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맥스엘리트의 정직한 대처에 믿음이 갔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설치해보니 역시 마음에 듭니다. 아직 팬이 아이들로 돌아간 적이 없지만, 소음이나 고주파음이 전혀 들리지 않습니다. 혹시나 이상이 있더라도 맥스엘리트 사의 뛰어난 AS를 믿고 갑니다.
제품 구입전 FSB, Fractal Design, SuperFlower, Antec, 에너맥스 등의 모델을 비교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했던 옵션은 소음이었습니다.
최소한 LAMBDA-A 이상의 등급을 구입하고 싶었고, 기왕이면 오래 쓰기위해 10년 이상의 보증을 제공하는 제품을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위 조건을 만족하는 파워들은 최소 골드 등급 이상이었고, 1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가격대의 제품들이 많았기에, 기왕 살거 오랜 기간 피씨를 바꾸더라도 계속 쓸 수 있는 모델을 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이버네틱스의 평가를 토대로 제가 비교해 본 바, 제게 가장 맞는 파워는 시소닉 포커스 750W였습니다. 하지만 800이상의 용량이 필요했기 때문에 포커스 850W를 선택하였습니다.
만듦새가 견고하고 디자인이 깔끔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팬이 좀 더 컸으면 아쉬움이 남지만, 120mm 사이즈 팬이 오랜기간 제작되었기 때문에 정숙성에 더 좋다고(?) 스스로를 설득했습니다.
풀모듈러 방식을 처음 쓰는데, 쿨러 팬 전선 때문에 확연히 들어나진 않지만 내부공간은 매우 훌륭하게 여유로워 졌습니다.
비수누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1.01.04 05:27:14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