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정보

COUGAR XTC600 80PLUS STANDARD 230V EU 간단 사용기

IP
2021.01.03. 17:42:43
조회 수
1100
9
댓글 수
6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파워서플라이는 컴퓨터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부품으로 외부로부터 전기를 받아 컴퓨터 내의 모든 부품에 전력을 공급해주는 아주 중요한 부품입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위치하는 터라 일반인들이 그 중요성을 체감하지 못하는 부품이기도 하죠. 그래서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견적을 짤 때 원가절감을 들어가는 대표적인 부품 중 하나가 바로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위와 같이 가격이 싸고 성능이 좋은 파워서플라이에 대한 수요는 계속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에 발맞춰 많은 회사들이 저렴한 가격에 신뢰성이 좋은 보급형 파워를 많이 출시하였는데요. 이번에는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용량인 600w 용량의 보급형 파워 COUGAR XTC600 80PLUS STANDARD 230V EU 제품의 간단한 사용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포장된 제품의 전면 사진입니다. 파워 서플라이의 모습과 좌측 상단의 쿠거 로고, 우측 상단의 80 PLUS STANDARD 인증 로고, 하단의 제품의 이름으로 구성된 깔끔한 디자인의 패키지를 보여주네요.





포장된 제품의 후면 사진입니다. 좌측에 80 PLUS 인증 효율에 관한 그래프가 보이고 파워의 전류 출력에 관한 표와 구성된 케이블의 수에 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비닐을 벗기고 박스를 열면 사진과 같이 케이블이 먼저 보입니다. 해당 케이블은 박스의 날개 부분 위에 올려져 있으며 날개를 치우면 파워 본체가 보이는 구조입니다.





구성품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파워서플라이 본체


- 파워를 감싼 뽁뽁이


- 전원 케이블


- 케이스 장착용 나사


- 선 정리용 케이블 타이


- 설명서



보급형 파워 답게 깔끔한 포장과 구성품을 보여줍니다. 저는 여러가지 사은품을 넣어주는 것 보다 깔끔하게 필요한 구성품만 들어있어 가격을 낮출 수 있고 불필요한 쓰레기가 덜 나오는 이런 구성이 보급형 라인업에서 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의 외관은 평범합니다. 팬 그릴 부분에 쿠거 로고가 붙어있고 파워 한 쪽에는 쿠거 로고가 양각되어 있고 반대편에는 파워 성능 표가 정방향으로 붙어있습니다. 전원포트쪽 방향은 벌집모양으로 구멍이 뚫려 있으면서 전원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포트와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케이블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MAIN 24핀 케이블 1개


- CPU 8(4+4)핀 케이블 1개


- PCI-E 8(6+2)핀 Y자 케이블 1개


- SATA(3개) + MOLEX(1개) 케이블 2개



모든 케이블은 검은색으로 흔히 보급형 파워에서 볼 수 있는 알록달록한 색 조합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MAIN 24핀 케이블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케이블은 플랫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어 보급형 파워임에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죠. 케이블 개수도 딱 보급형 시스템에 필요한 만큼만 들어가 있어 선을 정리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PCI-E 케이블은 Y자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어 8+8핀을 요구하는 그래픽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SATA 포트는 6개, MOLEX 포트는 2개로 많은 저장장치를 장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케이스 뒷면의 장착 사진입니다. (아래쪽에 보이는 남자의 선 정리)



해당 케이스는 아이구주 HATCH 6 케이스로 선 정리 공간이 그리 여유로운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XTC 600의 케이블의 개수가 필요한 만큼만 들어있어서 왼쪽과 아래에 작게 있는 선 정리 공간에 케이블이 넘치지 않고 전부 들어가 다행이었습니다.



장착 후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선 정리도 편했고 작동시 파워 소음도 그리 큰 편은 아닌 것 같아 아주 마음에 들지만 딱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양각된 쿠거의 로고가 장착했을 때 뒤집혀서 보인다는 것.... 이 로고만 정방향으로 보이게 양각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외에 5년 무상 보증이나 좋은 AS등의 부분은 전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상으로 COUGAR XTC600 80PLUS STANDARD 230V EU의 간단한 개봉기, 장착 소감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edge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1.01.05 05:07:28 에 이동되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Gedge 님의 다른 글 보기

1/1
해당 게시판 관련 글이 없습니다.
케이스/파워 포럼 인기 글
1/0
해당 게시판 케이스/파워 포럼 인기 글 이 없습니다.
케이스/파워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