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MSI서포터즈를 통해 물품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뒤늦게나마 소개하는 MSI게이밍노트북 이야기입니다.
데이터들이 몽땅 다 날아가서 가지고 있는 내용들로만 해서 몇 줄 남겨놓는것 이지만 신학기에 맞추어서 게임과 작업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는 제품인데요
게이밍노트북이라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관련 제품군들 대부분의 제품들이 고성능이라는점에서 작업용 노트북으로서의 사용성도 매우 좋은편입니다.
이제는 GPU 자체를 게이밍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AI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시스템의 성능을 높이는 역할로 모두 활용이 되기 때문에 배터리 효율을 비롯해서 성능향상까지 모두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 되겠습니다.
먼저 시스템 안정성은 뭐 좋습니다.
쿨링 솔루션으로 잘 잡아주고 있고, 부하가 발생하더라도 빠르게 열배출을 통해서 쓰로팅이 걸리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보통 게이밍노트북들은 다 그러하듯이. 고성능 제품일수록 쿨링솔루션을 독립적으로 두어서 GPU와 CPU의 열을 동시에 배출을 하게 됩니다. 저전력 제품군이야 발열 자체가 낮게 나오기 때문에 1개의 쿨링솔루션으로 가능하지만 노트북은 큰 소음 발생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2개의 쿨링솔루션이 필수적이기는 합니다.
MSI의 주요 기능중에 음장기능과 가상서라운드 기능은 스피커로는 조금 애매모호하고 헤드폰으로 사용시에 그 차이점을 확실하게 체감을 할 수가 있습니다.
CPU자체도 시리즈2 울트라9이 들어가 있고 RTX5080
화면은 240hz 주사율로 FPS 게임을 하더라도 미리 보고 잔상없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몬스터헌터도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하고
스텔라 블레이드 같은 게임에서도 그래픽 품질 타협없이 DLSS 까지 모두 적용하면
240hz에 근접하게 게임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처음 사용하기는 했지만, 다른 시스템에 있는 스팀 게임을 무선으로 끌어 당겨서 스트리밍 형태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는것을 처음 알았네요
사실 이렇게 게임을 하게 된다면 스트리밍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노트북의 성능보다는 게임을 돌린 시스템의 성능을 절대적으로 반영하게 됩니다. ^^...이런 재미있는 기능을 저도 처음 사용해보았네요
영상을 통해서도 게임 체감영상을 소개하기는 했지만, 풀로드시에 팬 소음 제한이 없게 된다면 그때에만 소음이 신경쓰일 정도였고, 그 외에는 팬 소음이 크게 신경쓰이나 싶을 정도로 2개의 팬을 이용한 냉강 성능과 게임 성능도한 만족스러웠습니다.
신학기이기 때문에 노트북 구입 수요가 많을 것으로 생각은 합니다. 게이밍과 작업용 노트북을 위해서 타협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고려해볼만한 노트북으로 추천해봅니다.
제품정보: https://item.gmarket.co.kr/Item?goodscode=4379690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