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이든 업무든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손목과 손가락, 어깨의 피로가 누적됩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손목터널 증후군이나 몸의 이상을 느끼게 되죠. 로지텍은 이러한 현대인의 고민에 답하기 위해 Wave Keys 키보드와 Lift 버티컬 마우스를 하나의 콤보로 선보였습니다. 단품 구매보다 22% 저렴한 합리적인 세트 구매 가격일 뿐만 아니라 깔끔한 제품 마감과 최적화된 인체공학 디자인을 통해 자연스러운 손목 각도와 편안한 타이핑을 제공하는 것이 이 콤보 제품의 핵심인데요, 사용기로 자세히 확인해 봅니다.
"로지텍 Wave Keys And Lift Combo 패키지, 디자인"
로지텍이면 게이밍 기어가 먼저 생각나겠지만 사무, 업무용으로 유명한 에르고 시리즈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모델 역시 긴 시간 책상 앞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에 부담이 덜한 인체공학 제품으로 동일 라인업에 속합니다. 패키지에는 몇 가지 특징만 간단하게 표기되어 있네요. 컬러는 화이트와 그래파이트, 핑크 세 종류.
Wave Keys 키보드, Lift 마우스, Logi Bolt 수신기, 설명서, 보증서가 구성품의 전부입니다. (AAA 배터리, AA 배터리는 각 제품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Wave Keys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물결치는 모양의 독특한 웨이브 키프레임 디자인이며, 99 키 레이아웃에 일반 키보드와 달리 키 배열이 휘어져 있다 보니 처음 접하신다면 적응은 좀 하셔야 할 겁니다. 상단 로고와 상태 표시 LED가 있고 아래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네요.
MAC과 Windows 사용자 모두에게 최적화된 듀얼 키 레이아웃이네요. 또한 블루투스 LE 및 Logi Bolt 수신기, 그리고 상단 이지 스위치 버튼을 통해 연결된 최대 3대 디바이스를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감도 좋지만 각인이 실크 인쇄 방식인 건 좀 아쉬울 수 있겠습니다.
슬림한 두께로 제작되었고, 소프트폼 재질의 3중 구조 쿠션 손목 받침대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별도의 팜레스트가 없어도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게다가 적당한 쿠션감과 함께 부드러운 오염 방지 패브릭으로 마감되어 관리도 편하다는 점.
스위치는 조용한 플런저 방식이어서 장소 구분 없이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키 캡은 ABS 재질입니다.
플런저 방식은 잘 아실 겁니다. 멤브레인과 흡사하고 슬림 키보드에 많이 사용되는 스위치죠. 카메라 내장 마이크여서 좀 크게 녹음되었는데 쫀득한 타건감, 그리고 타건음도 실제 꽤나 조용합니다.
바닥면은 +4도 조절이 가능 높낮이 받침대 외에는 심플한 모습이네요. 수신기 수납공간도 마련된 모습이며, AAA 배터리 2개로 최장 36개월을 사용할 수 있어 잦은 배터리 교체 걱정은 없을 것 같네요.
세트로 구성된 Lift 마우스는 흔하게 볼 수 있는 버티컬 디자인이며, 과학적으로 증명된 57도 기울기를 가져 장시간 손목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옵티컬 센서, 기본 1000DPI, 최소 400부터 최대 4000DPI까지 100 단위로 설정, 버튼 수는 6개를 지원하네요.
메인 좌, 우 버튼과 휠, DPI 버튼은 무소음 수준으로 조용하지만 앞, 뒤 버튼은 상대적으로 클릭음이 큽니다. 버튼 작동음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바닥면에는 최대 3대 기기를 페어링 할 수 있는 버튼과 상태 표시 LED(정상 연결 시 화이트 LED), 센서, 전원 버튼, 마그네틱 커버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AA 1개 사용, 사용자 환경이나 패턴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최대 24개월 사용 가능하다니 상당한 저젼력 제품인 것 같네요.
"로지텍 Wave Keys And Lift Combo SW, 활용"
블루투스는 키보드, 마우스 개별 페어링을 해야 하고, 연결 시 기본적으로 배터리 모니터링을 지원합니다. 데스크톱 PC 환경에서는 주로 Logi Bolt 수신기를 사용할 텐데요, 수신기 경우 호환 가능한 디바이라면 최대 6대를 동시에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ve Keys And Lift Combo는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지원받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개별 설정이 가능하며 배터리 모니터링, 버튼과 키 설정, 이지 스위치 적용, 무한 휠처럼 작동하는 부드러운 스크롤, 두대 모니터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Logi Flow 설지 등 실사용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평소 사진, 영상 편집, 웹, 블로그 포스팅 등을 위해 PC를 장시간 사용하는 편인데, 일반 마우스는 손목이 좌우로 움직이지만 버티컬은 위아래로 움직이게 되어 자연스럽네요. 키보드는 처음 사용 시 오타가 좀 많았지만 곧 적응되더군요. 두 제품 모두 조용하고 장시간 사용해 보니 확실히 편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Wave Keys And Lift Combo 후기"
컴퓨터 작업으로 손목과 손의 피로를 느끼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이기 때문에 처음이라면 적응 기간이 필요하지만, 익숙해지면 타이핑과 마우스 사용이 되게 편하다는 걸 경험하실 겁니다. Logi Bolt와 블루투스 동시 지원으로 다양한 기기를 활용한 멀티태스킹. 그리고 저소음의 정숙함, 편리한 무선과 사용 시간도 매력적이네요. 게이밍이나 매우 빠른 타이핑 속도가 필요한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작업과 업무에 최적화된 키보드, 마우스를 찾으신다면 사용해보셔도 괜찮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