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용기는 앱코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콕스와 키위이어스 콜라보로 출시한 COX KIWICOX 카콕자 베릴륨 드라이버 유선 이어폰으로 그린, 레드, 퍼플, 블루 컬러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특징이라면 가볍고 단단한 베릴륨을 사용했으며 IEM 하우징은 의료 등급 인증을 받은 수지로 만들어서 피부에 닿는 느낌이 좋은 편입니다. 그럼, 간단히 COX KIWICOX 카콕자 베릴륨 드라이버 유선 이어폰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펙과 관련하여 10mm 베릴륨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선명도, 정밀도 그리고 탁월한 오디오 해상도를 경험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피던스 32Ω에 감도는 110dB SPL/mW, THD는 0.3%, 3.5mm TRS 잭과 2핀 0.78mm 케이블 인터페이스 지원하며 이어팁은 블랙, 화이트, 레드&그레이 3가지 색상에 S/M/L 사이즈로 기본 제공을 합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은 IEM 하우징이 귀에 맞아서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고품질 4코어 브레이드 구리 케이블로 내구성과 신호 무결성을 높였으며 2핀 0.78mm 케이블은 커스텀으로 교체가 가능하고 선호도나 특정 기기에 맞는 것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하여 음악 감상에 대한 느낌은 MP3 음악을 듣기에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가능하면 C-Type DAC 연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유선이라 그런지 음질이 안정적이면서 선명하고 중저음 밸런스도 좋아서 개인적으로는 어쿠스틱 음악을 듣기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팁과 관련하여 착용감은 괜찮은 편이지만 연결 부위가 탄성이 적은 타이트한 핏으로 인하여 장착(교체)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으며 IEM 광택 표면은 유분, 지문 자국으로 살짝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COX KIWICOX 카콕자는 C-Type DAC 젠더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데스크탑 PC를 포함한 다양한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때 기본 3.5mm 단자와 함께 C-Type DAC 젠더를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C-Type DAC 젠더 사용시 32비트 384000Hz까지 샘플레이트 설정이 가능하지만 본 제품은 가청 주파수 영역인 20Hz~20000Hz 지원이므로 24비트 44100Hz 설정 또는 음원별 샘플레이트에 맞추는 것으로도 충분할 것이라고 보입니다.






PC 게임에서 C-Type DAC을 연결해 보았으며 10mm 베릴륨 드라이버를 사용한 만큼 깔끔하고 선명하면서 파워풀한 타격감이 괜찮더군요. FPS와 같은 장르는 섬세한 발자국이나 움직임 소리가 중요한데 게이밍 용도로도 적당히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그리고 HUD-MX2로도 연결이 가능하여 활용해 보았는데 구형 모델이라도 사운드 밸런스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끝으로, 샘플레이트는 24비트 44100Hz 또는 48000Hz 설정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밸런스 튜닝이 된 만큼 다양한 음악이나 게임에서도 충분히 기본 성능을 겸비하고 있지 않나 싶구요. 제품 보증과 관련하여 앱코에서 1년 무상 보증 지원을 합니다.
'이 사용기는 앱코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