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다나와 체험단

정림전자 GMASTAR JE270L FHD HDR 리얼75 보더리스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

IP
2019.08.05. 14:27:08
조회 수
516
1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27인치 FHD HDR 모니터, 정림전자 GMASTAR JE270L FHD HDR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32인치에 비하면 조금 작은 느낌이만 똑같은 해상도이기에 보다 더 선명한 느낌이며 실제로도 상당히 좋은데요.

AMVA 패널을 사용을 사용했는데 저렴한 모니터의 TN 패널의 경우 광시야각이 아닌 반면 175도 광시야각이 있습니다. AMVA 패널의 장점이라면 IPS 패널에 비해 응답속도도 더 빠르고 명암비와 색 재현율이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AMVA의 경우에는 VA 패널의 약점인 응답속도를 개선하고 시야각에 따른 색 반전을 감소시킨 점이 특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VA 패널 같지만 어찌 보면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게이밍 모니터로도 사용을 하죠. AMVA 패널로 240Hz의 주사율을 가진 모니터도 있을 정도로 응답속도가 절대 느리지 않아요. AMVA는 Advanced Hyper-Viewing Angle의 약자, VA는 Vertical Alignment의 약자로 VA가 같아 같은 패널로 착각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주사율이 75Hz이기에 아주 높은 주사율이 아니지만 특히 색 재현율이 맘에 드는 모니터입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다른 32인치 IPS 패널 모니터도 60Hz이기에 비교해서 빠르다고 할 수도 있긴 한데 IPS 패널은 특성상 한계로 AMVA 패널은 빠른 반응이 장점이기에 고급 기종의 게이밍모니터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아울러 주사율과 응답속도가 조금 다른데, 주사율은 부드러운 움직임, 응답속도는 잔상과 관계가 있어요.

이 모니터의 경우에는 응답 속도가 4ms로 괜찮은 편인데 보통 게이밍 모니터는 5ms 이하가 되어야 피로도가 없습니다.




박스는 뭐 이런 모습.. 개봉기가 제일 부담스럽다는.. 뭐 사실 쓸게 없어요. ㅋ

특징이라면 27인치, REAL 75Hz 주사율, 무결점, FHD AMVA 패널, HDR, 178도 광시야각, 3000:1 명암비, AMD FREE SYNC, BLUE LIGHT 차단, 내장 스피커 등입니다.





모니터 전체가 하나의 검은 유리로 보이는 보더리스를 채택했는데요. 무광택 액정을 적용했습니다.

꼭 베젤이 없는 느낌이긴 하지만 화면을 켜보면 약간의 베젤이 유리 안쪽에 숨어있어요.



뒷면의 모습으로 화이트 색상에 블루의 포인트 라인이 들어가 있는데, VESA 홀이 없어 다른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은 존재하지만 상당히 얇습니다.




모니터 이외의 구성품은 스탠드와 암 그리고 부속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원 케이블과 어댑터 그리고 HDMI to HDMI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밑면을 보면 전원단자, 오디오 단자 그리고 VGA 1개와 HDMI 1개가 있는데, 이젠 퇴물이 되어 거의 사용하지 않는 VGA 단자를 없애고 DP나 HDMI 단자를 하나 더 추가했으면 어땠을까 하네요.




조립은 무척 간단히 이루어지는데요. 동그라미 안에 있는 부분에 암을 거치하게 됩니다.






암을 끼운 후 나사 동봉되어 있는 나사를 끼우고 역시 포함되어 있는 드라이버로 돌려 고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스티커로 붙여주면 깔끔한 마무리가 되지요.






스탠드 부분도 이렇게 끼워주고 나사로 고정하여 주면 되는데 암을 꼭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니 편한 순서대로 하시면 되어요.




정림전자 27인치 모니터의 옆면을 보면 상단은 상당히 얇고 밑면은 조금 두터운 디자인데, 그래도 전체적으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슬림 합니다.




보이는 베젤도 얇아서 무척 날렵한 모습을 하고 있어요. 아울러 언급했듯이 액정과 베젤과 경계가 거의 없는 보더리스 디자인...


전체적으로 미려한 모습으로 저가의 모니터에서는 보기 힘든 디자인인데, 가격대를 보면 1o만 중반대로 요런 디자인이 어떻게 나왔나 싶을 정도네요.





모니터의 각도는 상하로만 가능하며 -5도에서 15도까지 가능합니다.




조이스틱 다이얼 버튼이 뒤쪽 모서리에 위치해 있는데 파워버튼와 OST 컨트롤을 합니다.




이렇게 모니터를 컴퓨터 책상에 올려놓았는데요. 무게 4kg으로 가벼운 편이며 스텐트 포함 사이즈가 615mm x 428mm x 150mm입니다.

화면은 베젤 포함 615mm x 359.5mm로 베젤리스는 아니지만 27인치이지만 작은 편에 속해요.





화면을 켜보면 앞에서 언급했듯이 액정 안으로 베젤이 보이는 스타일의 보더리스 디자인입니다.

즉 베젤리스가 아니라는 거죠.^^*





아울러 모니터 속성을 확인해보면 주사율이 바뀌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화면 재생 빈도를 75Hz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또한 HDR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일반 영상인 SDR보다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HDR 및 WCG가 활성화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제 그래픽카드가 문제인지는 몰라도 HDR을 활성화시키면 오히려 흐릿한 화면으로 바뀌는데 이유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ㅠ





HDR끔



HDR켬


위와 같은 화면의 상태가 되는데, 아마도 어딘가 문제가 있는 듯..





정상이라면 컬러 및 명암비가 증가 된 실제 이미지와 가까운 색상으로 위와 같이 변해야 됩니다.




화면을 바라보고 우측 뒷면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으로 쉽게 모니터의 설정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방향에 따라서 조준선 표시, 사용모드 기타 OSD 변경 및 메뉴 버튼을 사용할 수 있어요.




게이밍 모니터이기에 4가지 타입의 조준선이 제공되어 FPS 게임 같은 슈팅게임에 보다 잘 활용할 수 있어요.

찰나의 순간이 운명을 가르기에 필요에 따라서 모니터에 표시하여 타깃의 정확도를 높이면 좋겠죠.




다시 모니터를 위에서 보면 역시 슬림...





AMVA의 패널은 게인적인 생각이지만 색 재현율이 우수해서 게이밍 모니터로도 좋지만 다른 그래픽 작업도 좋습니다.

IPS 패널이 영상이나 그래픽 작업에서 우수한 것은 사실이나 AMVA 또한 오히려 SRGB 등의 색 재현율이 100~115%에 달하기에 꽤나 쓸만하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사진 작업, 즉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 보정을 많이 하는데요.

사용해보면 색감이 기존 IPS 패널보다 우수한 듯.. 사진이나 영화 등 IPS 모니터가 최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것은 정말 컬러와 명함비가 매우 좋습니다. 암부의 표현이 잘 되며 생동감 있는 색상으로 보다 선명한 듯해요.

한때 잠시 VA 패널 모니터를 사용해봤는데 너무 찐한 색감으로 게임 등은 좋으나 그래픽 작업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좀 많이 부족했거든요.




AMVA 패널이 개선된 VA 패널이라고 보시는 분이 계신데,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는 전혀 다른 패널입니다.

그래서 비교를 할 때 VA 패널과 비교를 하시는 것보다 IPS 나 PLS 패널과 차이점을 따져보는 게 더욱 좋을 듯..




게임용으로 적당한 27인치 모니터인데요. 물론 더 크면 좋겠지만.. ㅎㅎ

기존에 사용하던 32인치에 비해서 느낌은 확실히 작게 느껴지는 체감이 들어요. 그러나 똑같은 FHD라서 오히려 액정이 작은 이 제품이 더 또렷하게 보이네요.





고딩인 딸내미가 PC방에 한때 자주 다녀서 이렇게 게이밍 PC로 꾸며준 후 집에서 게임을 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데요.

IPS 패널의 명암비는 아마 1000:1 일 거예요.





이 정림전자 GMASTAR JE270L FHD HDR 모니터는 3000:1의 명암비는 게임을 할 때 보다 선명한 화면과 입체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기에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 정말 중요한 요소로 재미를 더해 주죠.






또한 모니터를 고를 때 중요하게 고려할 점은 바로 본체의 성능인데요. GPU에서 뽑아내는 성능에 따라서 모니터를 선택해야 하는데 예로 오버워치의 경우에는 그래픽카드에 따라서 해상도에 대한 FPS의 속도가 다를 수밖에 없어요. 개인적인 생각이 나 고해상도로 60fps 이상을 뽑아내려면 GTX 1060 3G 이상의 GPU를 사용해야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즉 본체가 50~60 정도의 가격대라면 주사율이 높은 140Hz, 240Hz의 고급 사양 모니터는 의미가 없어요.

모니터는 컴퓨터의 성능보다 조금 더 높은 것을 택해야지 되는데 그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말이 길어지겠네요. 간단히 말해서 뽑아내는 영상을 모니터가 커버를 해줘야 합니다.

주사율(Hz)와 초당 프레임(fps) 서로 상관관계가 있어서 만약 컴퓨터의 그래픽카드가 144fps(초당 144프레임)으로 출력되는데 모니터가 60Hz라서 60프레임으로 동작이 된다면 화면에는 60fps의 영상밖에 볼 수 없어요.

그러나 앞에서 언급했듯이 고해상도와 고프레임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최소 GTX 1660 이상의 GPU를 사용해야 하기에 그 이하의 성능이라면 이런 정림전자 75Hz 27인치 모니터로도 충분하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으로 벤치마크를 해보지 않아서 정확지는 않으나 대충 맞으리라고 봅니다.



제품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8329533


또한 자세한 리뷰는..

https://blog.naver.com/crewxx/221599061132




이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만을 무상 제공받아 실 사용 후 작성되었습니다.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엔젤의눈물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GeIL DDR4-3600 CL18 ORION Red 튜닝 메모리
다나와 체험단 인텔 노트북 추천 13UD50N-GX30K LG울트라PC 가성비짱인 이유
다나와 체험단 아주 크~~~~은?? 아이구주 HATCH 8 인피니티 메쉬 강화유리 (블랙) 가성비 케이스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좋은 재택근무노트북 HP 15s-FQ1075TU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노트북, 인강 및 재택근무용으로 제격인 LG 울트라 13UD50N-GX50K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저세상 가성비CPU 라이젠 3세대 3300X 사용해봤습니다. 3600X와 비교까지.
외부 체험단 KT 기가지니 미니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기!
외부 체험단 JBL TUNE 225 TWS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인텔 10세대 i9-10900K, 국민 오버클럭 정도는 껌!
외부 체험단 MSI 옵틱스 MAG272 게이밍 144 HDR 가성비 좋아!
다나와 체험단 브론즈 인증받은 가성비 컴퓨터파워 추천! 잘만 GigaMax 550W 80PLUS
외부 체험단 LEADCOOL AH-6 ARGB PWM 팬허브, ARGB 팬 튜닝이 쉬워지다! (1)
다나와 체험단 SSD 합리적 가격의 imation 제품 추천 : 이메이션 A320 240GB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쿨러> ALSEYE MAX M120 ARGB (화이트)
외부 체험단 끝판왕 쿨링 미들타워 케이스, Fractal Design Meshify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CPU 쿨러> 잘만 CNPS9X OPTIMA WHITE LED (1)
다나와 체험단 노트북추천 10세대 인텔 코어 i5-10210U의 레노버 L3-15IML 81Y3003CKR (1)
다나와 체험단 알스아이의 가성비 쿨러, ALSEYE MAX M120 ARGB 화이트 (2)
다나와 체험단 <케이스추천> 잘만 S2 풀 아크릴 사무용으로 딱이야! (2)
다나와 체험단 온라인 강의 수강을 위한 가성비 좋은 추천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3-15IIL 5D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