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게이밍 키보드 COX CK87 제품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부담되지 않는 가격 선에서 기계식 키보드 찾으시는 분들이나
게임 플레이에 많은 시간을 투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두 눈 크게 뜨고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럼 콕스社의 대표 키보드라 할 수 있는 CK87 언박싱부터 장단점, 타건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COX의 게이트론 게이밍 키보드의 정식 네임은 CK87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87Key를 사용한 텐키리스 제품이기 때문인데요,
우측 키 패드를 제외하였기 때문에 조금 더 넓은 마우스 움직임을 제공하여 fps같은 플레이에 도움이 되겠죠.
게이머들에게 조금은 생소할지도 모르는 게이트론 스위치를 사용하였으며
이중사출 키캡과 1,000Hz의 폴링레이트, 무한 동시입력 등등의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그럼 언박싱을 한번 해볼까요? 배송 중 흔들림을 잡아줄 스펀지가 양쪽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설명서, 청소브러쉬, 키캡 리무버는 아래쪽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차례대로 청소브러쉬, 키캡 리무버, 설명서(메뉴얼)의 모습.
메뉴얼에서 확인할 부분은 펑션 키를 사용하여 LED 조절이나 LED 모드 변경 부분!
또한 LED 키 커스텀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LED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띄었네요.
그럼 잡설은 그만두고 바로 CK87 게이트론 기계식 키보드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블랙 바디에 다크그레이 한/영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하였는데요,
유광이 아니라 무광 느낌에 더 가까웠기 때문에 더욱 더 심플함이 강조됐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던 스위치는 바로 게이트론 황축입니다.
황축은 리니어 방식의 50GF의 키압을 갖고 있으며,
평균 60GF의 흑축과 45GF의 적축의 사이의 키압을 제공하고 있어 적당한 키압을 느낄 수 있습니다.
키압의 느낌은 하단에 나올 타건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확실하게 아실 수 있을 듯 하네요.
키보드 아랫 쪽은 총 5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들어가있고 높낮이 받침대는 총 2단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단계별 높낮이 받침대에도 미끄러짐 방지 패드가 들어가있어 게임 플레이 시 키보드가 밀리는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케이블 같은 경우에도 게이밍 키보드에 적합한 금도금 단자 USB를 사용하였고
노이즈 필터나 패브릭 케이블을 사용하여 선 꼬임 및 단선 방지에도 신경 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 중이던 덱 헤슘과 비교 샷. 확실히 텐키리스 제품이라 그런지 스포티함과 스마트함이 돋보이는 느낌이 있으며
무광 키캡이 유광 키캡보다 더 심플함을 살려주는 그런 느낌!
인디케이터 같은 경우에도 인상 깊었는데요, 방향키 좌측위에 화이트 LED로 표기했으며
좌측은 Caps Lock, 우측은 Scroll Lock 표기이므로 사용하실 때 헷갈릴 일은 없을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