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미디어 파일과 사진, 문서를 보관하기 위해 외장 SSD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마이크론 「 Crucial X8 」로 148g의 가벼운 무게, 가로 127.5mm, 세로 92.5mm의 작은 크기, 최대 1,050MB/s의 속도의 스펙을 갖추고 있으며, 콘솔 게임기인 PS4와 Xbox One, 휴대용 전자 기기인 아이패드와 스마트폰 장치와도 호환이 되는 성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즉 휴대성과 성능, 호환성의 세 박자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는 것이죠.
기술력의 발전에 따라 모든 외장 SSD의 크기는 점차 소형화되고 있으며 정보의 처리 속도는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그 치열한 경쟁의 결과물 중 단연 눈에 띄는 제품이 마이크론 Crucial X8입니다.
역대급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의 작은 크기가 매력적입니다. 가로 약 13cm, 세로 약 9cm, 두께 약 2cm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를 지니고 있을뿐더러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을 일체형 케이스 디자인으로 만들어냈기 때문에 깔끔한 외관과 매끌매끌한 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관의 측면을 보면 헤어라인 가공을 처리한 통 알루미늄 케이스의 멋스러움을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다시피 알루미늄 일체형 케이스는 내구성이 높을뿐더러 열을 효율적으로 발산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형 외장 SSD의 단점이라 부를 수 있는 발열 역시도 잡아냅니다. 한 손에 쏙 잡히는 크기와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Crucial X8는 마이크론 포터블 SSD 최초로 NVMe PCle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덕분에 한계 이상의 속도 구현이 가능해졌으며 USB2.0보다 20배 향상된 USB3.2 GEN 2를 지원하여 최대 1050MB/s의 속도를 지원합니다. USB 2.0이 최대 480MB/s 속도인 것을 감안하면 실제 속도는 2배가 넘는 것이죠.
USB3.2 GEN2 환경에서는 명시된 1050MB/s에 근접한 속도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직까지도 많이 사용하는 USB3.0 TYPE-A 환경에서도 USB3.2 GEN2 만큼은 아니지만 높은 속도를 보여주더군요. 또 하나 포인트로 마이크론 Crucial X8는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점차 하락하는 다른 제품과는 달리 항상 처음과 같은 성능을 유지하는 TRIM 상태 유지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매번 높은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호환성이 높습니다. PC와 MAC은 물론이고 거의 모든 태블릿, 스마트폰, 콘솔에서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하는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는 말이죠. 그것도 매우 편리합니다. 별도의 포맷 설정 없이 스토리지 추가 증설을 손쉽게 할 수 있는데
플레이스테이션 4 본체에 꽂은 다음 설정 메뉴의 주변기기 항목으로 들어가기만 해도 자동으로 인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PS4 스토리지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화면에서 확장 스토리지 포맷을 해줘야 하는데, 저처럼 용량 때문에 모든 게임을 본체에 설치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꽤 많은 외장 SSD 제품을 사용해왔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드는 녀석입니다. 일단 가볍고 휴대성이 높아 너무 좋으며,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참 매력적이네요. 전용 S/W 및 윈도우/MAC 백업이 가능하며, 펌웨어 업데이트와 기술 지원, 3년 제한적 보증을 제공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쓸 수 있어요. 포터블 외장 SSD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매니에르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07.03 12:18:40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