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하는 스타일로 교체하고 싶어 다나와에서 찾아 보던 중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 를 발견하였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옆면은 아크릴이고 전면은 매쉬로 되어있어 이번 여름 덥다는데 쿨링효과도 기대해볼겸 케이스교체를 위해 이녀석을 선택하여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전날 구매하고 다음날 배송되었는데요, 이렇게 박스에 포장되어왔습니다.

가성비 케이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 박스 개봉전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의 배송된 박스상태는
무난하면서도 가볍고 생각보다 작아서 조금 당황했습니다ㅇㅁㅇ;
(나란놈... 케이스는 큰게 좋은거라 했던 옛날사람...)
2. 개봉기
가성비케이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 박스개봉 및 포장상태
스티로폼으로 포장되어 이상없이 배송되었습니다.
위 사진처럼 꼼꼼히 돌려가면서 봤는데요, 호불호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단면 파워서플라이팬 부분 통풍구 쪽은 그릴이 있어 먼지청소가 편해보였고,
아크릴면(우측)을 보면 역시 이런 아크릴 종류의 케이스들의 특징답게 안이 잘 보였습니다.(시진은 비닐제거 전)
전면은 메쉬 그릴은 전면쿨링팬 3개의 위력을 더 배가시켜줄 것 같습니다.
선정리면이될 우측은 그냥 심플한 평면인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이부분에 대해서는 뒤에서 좀 더 다루어 보겠습니다)
뒷면은 PCI 정리가 용이하게 되어있으며 후면팬 1개가 자리하고있고 특이한점은 없었습니다.
상단면에는 파워버튼과 USB포트(2.0-2개, 3.0-1개), 오디오 마이크단자가 있고 그릴이 있어 먼지를 제거하기 편해 보였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처럼
USB포트와 오디오 마이크 단자의 고무커버을 별도로 제공하여 이물질 유입과 녹스는 것을 방지하여 주며,
상단메쉬그릴은 자석식으로 간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했습니다.
이점 이가격대의 가성비케이스 중 아주 칭찬할만한 점 입니다.
3. 조립기
가성비케이스 라고 불려서 사실 기대치를 낮추고 조립을 시작했는데요,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 는 생각이상으로 마감이나 조립의 편의성에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위 사진 처럼 나사가 플라스틱이 아닌 철제인 점 그리고 아크릴이 생각보다 튼튼해 보였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조립메뉴얼이 종이한장 들어있는데
어떤나사가 어디에 맞는지 조금만 더 초심자를 배려하는 내용으로 보강되었으면 합니다.
볼트의 모양을 그림으로 넣고 번호를 부여하여 위 메뉴얼에 첨부하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전면3 후면1의 RGB팬이 있는데요 파워서플라이 윗부분은 이해하지만, 케이스상단까지 팬을 옵션으로 둔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결과적으로는 쿨링이 잘 됩니다.(정말 뛰어난 쿨링성능!!)
(물론 튜닝램, 수냉쿨러, 사이즈가 큰 CPU쿨러 사용시 간섭이 생길 수 있으니 이해는 됩니다^^;;;)
내부는 ATX사이즈의 메인보드도 문제없을 만큼 공간이 부족하지 않았고,
기본이 M-ATX로 되어있어 저처럼 ATX크기의 보드 이용시 케이스 안 동봉되어있는 스탠드오프는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케이스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 선정리면(우측) 개방해 보았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RGB쿨러 전원선을 잘 모아 두어 한번에 연결하기 쉬웠고,
HDD설치는 2개가 최대이지만 설치하기 쉽게되어있어
구형 컴퓨터케이스 사용하시던 분들도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를 이용하실 때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5인치 HDD 있으신분들은 2.5인치SSD 장착부(총 3곳)에 설치하셔도 되니 저장공간과 설치공간 크게 걱정안하셔도 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조립을위해
제가 그동안 쓰고있었던 PC부품들을 기존케이스에서 분해하여 꺼내왔습니다.
간략히 부품들의 스펙은
CPU : AMD 라이젠2600+레이스프리즘쿨러
M/B : 기가바이트 어로스 470X 게이밍 울트라
RAM : 삼성 DDR4 PC-21300 8GB*2(3200MHz O.C 사용)
G.C : AMD RX5700XT(래퍼런스)
SSD : 삼성 860 EVO 500GB
HDD : WD 퍼플 2TB, 마샬 3TB
P/S : FSP 600W HYPER K(80+)
조립과정은 크게 다루지 않겠습니다.
요즘은 유튜브에 잘나와있어 굳이 제가 설명안드려도 잘하실 것 같네요^^
단, 주의할 점 말씀드리면 메인보드 설치전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
상단부분 선정리구멍으로 미리 전원선이나 쿨러선을 빼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치 후 사실상 공간이 좁아 나중에 CPU전원선 넣느라 조금 힘들었습니다ㅡ_ㅡ;;;
여기서 잠시만! 위사진의 케이스 선정리면을 보시면 생각보다 선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파워서플라이는 모듈러타입을 사용하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선정리 할때 만큼은 금손이고 싶습니다.........ㅜ_ㅜ
4. 조립후기
RGB화려합니다^^ 너무 마음에 드네요!! (요걸로 인싸각....?!ㅋㅋ)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 에 대하여 총평을 해본다면
이 가격대에서 정말 가성비 좋습니다.
전면풀메쉬타입+3팬 및 상단메쉬 덕분에 뛰어난 쿨링 성능과 효과가 있고
디자인 자체도 호불호가 없는 깔끔한 형태를 가지고있으며 조립성도 편하여 생각보다 즐겁게 조립 작업하였습니다.
다만, 조금 보완되었으면 하는점....
쿨러의 팬속을 조절할 수 없게 되어있어 조금 아쉬웠습니다.(풀로드!!!!)
그래서 파워를 온 한상태에서 전면메쉬앞에서 팬소음을 측정해 보았는데요 아래의 사진처럼 측정되었습니다.
개선판이 나온다면 메인보드와 호환이 되거나 수동으로 팬속조절을 할수있는 스위치나 다이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음이 심하진 않으나 아주아주 예민하신 분이라면 아래의 결과값을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제귀엔 안들립니다^^
부팅직후 부터 게임실행(배틀그라운드)완료까지 약 5분간 측정
현재데시벨 주변환경소음
최소데시벨 최대데시벨

위어서 언급한 내용중에서 선정리공간이 비교적 좁은점은 평면케이스에서 조금 더 보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ABKO NCORE 새턴 풀 아크릴 슬렌더 케이스 단점을 덮을만큼 장점이 더 많은 가성비케이스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