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강화유리에, LED 팬이 6개, 가격은? 29,500원 최고의 가성비 케이스 앱코 NCORE 베놈 식스LED 강화유리 케이스

IP
2020.08.06. 16:35:54
조회 수
110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안녕하세요.

설명충의 TMIT, 설명충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유명 유튜버도 많이 칭찬한 제품, 앱코 Ncore 베놈 식스 LED 강화유리 케이스 입니다. 보급형 미들타워 케이스가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몇번 말씀드렸던 풀매쉬 타입의 식스팬 케이스가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 케이스의 선두주자는 아무래도 앱코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 이유는 타사에 비해 업그레이드 버젼의 제품 들을 항상 먼저 출시하기 때문이죠. 타사 제품들은 대부분 앱코 제품과 비슷한 구성에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되곤 합니다. 개인적으로 조립해보고 굉장히 구성이 탄탄하다 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러면 바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코의 베놈 케이스는 미들타워 케이스로, 전면 풀매쉬 타입의 LED팬이 6개가 장착된 케이스 입니다. 앱코에서 처음 출시되었던 식스팬 루나 케이스와 굉장히 흡사한 제품인데요. 시스템을 조립하고, 사용했을때, 여러가지 측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앞뒤 폭이 좀 더 넓어졌습니다. 전체적인 사이즈가 커지면서, 더 큰 크기의 그래픽 카드 장착이 가능했고, 파워 장착시 기존에 있던 간섭도 없었습니다. 또한 LED 팬 4개, 일반 팬 2 개에서 모두 LED 팬으로 변경 되었고, 내부 SSD 장착 공간도 늘어났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실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박스는 앱코 식스팬 루나 케이스와 크게 다르지 않아보입니다. 생각보다 미들타워 케이스의 크기가 커서, 컴퓨터를 받고 나서 부담스러운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 베놈케이스는 미들타워 치고 작은 편에 속하며, 그렇다고 호환성이 나쁘지 않아, 컴팩트 하면서도 갖출 것은 모두 갖춘 그런 녀석입니다.

 

전면부는 풀매쉬 타입으로 되어있고, 약간의 디자인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이쁘다는 생각이 들며, 게이밍 PC로 구성할 때,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부는 자석식 먼지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기본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쿨링팬 나사홀 위치가 정해져 있어, 팬의 위치 조절은 불가능 하며, 상단에 일체형 수랭 쿨러의 라디에이터 장착이 불가능 합니다. 이점은 사실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후면은 크게 특이한 사항이 없으며, 옆면은 기존의 보급형 케이스와 달리, 아크릴이 아닌 강화유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3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강화유리 케이스라는 점이 참 충격적입니다. 이 강화유리는, 아크릴보다 투명하기 때문에, 훨씬 고급스러워 보이며, 내부도 이쁘게 잘 보입니다. 강화유리 케이스를 사용하고 아크릴 케이스로 넘어가고자 한다면 아마 크게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장착되어 있고, 탈착식 먼지필터가 달려 있습니다. 먼지 필터 오른쪽에는 HDD 와 SSD 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보급형 케이스의 정석 같은 느낌입니다.

  


내부에는 확실히 식스팬 루나 케이스 보다 넓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ATX, M-ATX, ITX 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깊이가 다소 깊어, IO 가드의 높이가 높은 메인보드를 장착할 경우에도, 굳이 후면 팬을 빼지 않더라도 쉽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깊이가 깊지 않은 케이스의 경우, IO 가드와 후면팬의 간섭으로 인해, 쿨링팬 탈거 후 메인보드를 장착하고 다시 쿨링팬을 달아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베놈 케이스는 그런 번거로움이 없었습니다. 조립편의성이 뛰어나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면과 상단에는 1개, 2개의 LED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보급형 식스팬 케이스는 보통 전면 3팬과 후면 1팬이 LED 팬이고, 상단 팬은 일반 팬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베놈케이스는 상단 팬 까지 6개의 팬 모두 LED 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2 팬 구성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아쉬워 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6개의 팬 모두 LED 팬으로 구성한 점은 LED 덕후인 저로써는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후면 LED 팬은 메인보드에 연결할 수 있는 3핀 커넥터로 되어 있습니다. 간혹 전면 팬과 후면팬의 케이블 길이가 짧아, 배선과 선정리에 어려움이 더러 있었는데요. 이점은 참 편리하게 구성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함께 딸려온 액세서리는 참 단촐합니다. 조립용 나사, PCIE 가드 1개, 케이블타이와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보통 보급형이라고 해도, PCIE 가드는 2개 정도 넣어주는데 이 부분에서 원가절감을 햇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PCIE 가드는 거의 사용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다른 곳에 집중한 것이 현명하게 느껴집니다.

전면 커버를 제거하였습니다. 3개의 전면 LED 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 부분에 120mm 또는 240mm 의 일체형 수랭 쿨러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샌드위치 구성도 가능할 것 같은데요, 장착되어 있는 팬과 동일한 팬을 구매하여 일체형 수랭 쿨러를 샌드위치로 구성하면 쿨링성능과 일체감, LED 뽕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면 하단에는 특이한 형태의 멀티베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멀티베이에 SSD 또는 HDD를 장착할 수 있고, 바로 아래, 케이스 샤시에도 직접 SSD와 HDD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크기를 줄이고,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형식의 멀티베이 칭찬합니다.

  


멀티베이 뿐만 아니라, 케이스 전면부에도, 2개의 SSD 장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2개의 SSD와 2개의 HDD 또는 4개의 SSD 장착이 가능합니다. 메인보드의 1 ~ 2개의 m.2 슬롯이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최대 6개의 드라이브를 설치할 수 있고, 확장성 부분은 크게 흠 잡을데가 없는 느낌입니다.

직접 조립을 해봤습니다. 기존 6팬 케이스에서 다소 힘들었던 조립 편의성 부분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선정리 홀이 많이 뚤려 있진 않지만, 필요한 부분에 딱딱 뚫려있어, 내부 깔끔해 보이고, 간혹 CPU 보조 전원선을 미리 빼놓지 않고 보드 장착시 CPU 보드 전원선을 케이스 상단 부분에서 끌어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베놈케이스는 메인보드 장착 후에도 CPU 보조 전원선을 뽑아올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IO가드가 높은 메인보드 임에도, 후면 팬을 탈거하지 않고 바로 장착이 가능 했으며, 높이 160mm 의 타워형 CPU 쿨러인 쿨러마스터 Hyper 212 Evo 도 간섭없이 장착 가능했습니다. 또한 크기가 큰 그래픽 카드 역시 무난하게 장착 되었는데요. 그래픽카드는 EVGA의 지포스 GTX 1070ti FTW2 모델로, 길이 267 mm의 제법 길이가 긴 그래픽카드 입니다. 이전 식스팬 루나 케이스에는 장착되지 않았는데, 무난하게 장착 되었으며, 내부는 너무 비어 보이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득 차보이지도 않는, 정말 내부 사이즈를 잘 설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립을 완료하고, 작동시켜 보았습니다. 6개의 LED 팬이 정말 이뻐보입니다. 강화유리로 된 옆면은 아크릴에 비해 훨씬 고급스럽고 이쁘며, CPU쿨러만 더 이쁜걸로 장착해주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멋진 케이스 구성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 이렇게 앱코에서 새로이 출시된 베놈 식스LED 미들타워 케이스를 소개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많은 보급형 케이스를 소개드렸는데요. 현재까지는 1등입니다. 3만원이 안되는 말도 안되게 저렴한 가격과, 6개의 LED 팬, 강화유리, 조립 편의성, 적당한 크기, 어느 하나 아쉬운 부분이 없는 정말 괜찮은 가성비 케이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구성이라면, 어느정도 뽑기운이 있어도 다 용서되는 가성비라고 생각 됩니다. 게이밍 PC를 고민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장점

- 3만원이 안되는 저렴한 가격

- 6개의 LED 팬

- 뛰어난 조립 편의성

- 적당한 크기

- 강화유리 옆면

단점

- 다소 뽑기운이 존재

- 얇은 샤시 ( 보급형 케이스들은 모두 샤시가 얇습니다. )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린 제품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prod.danawa.com/bridge/loadingBridge.html?cate1=861&cate2=879&cate3=990&cate4=0&pcode=11564300&cmpnyc=EE128&safe_trade=4&fee_type=T&link_pcode=1828978882&package=0&setpc=0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ASUS PRIME H810M-A 코잇 인텔메인보드
외부 체험단 Britz 브리츠 BA-HMK31 Plus 블루투스 스피커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메인보드 ASUS PRIME H810M-A 코잇 메인보드 체험 후기 (다나와 & 코잇 제공) (1)
외부 체험단 노이즈 캔슬링 낫싱 헤드폰, Nothing 첫 헤드폰 신제품! (1)
외부 체험단 게이밍 외장형 사운드카드 Epos GSX 300 (1)
다나와 체험단 ASUS메인보드 PRIME H810M-A, 인텔 시스템에 어울리는 가성비메인보드 (1)
다나와 체험단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매직쉐프 MFW-V3000W PRO 사용 후기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메인보드 추천 ASUS PRIME H810M-A 코잇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유튜브 방송용 마이크! 오디오테크니카 AT2020 크리에이터 올인원 세트 유튜버 추천 이유 5가지 (1)
다나와 체험단 PCCOOLER 팔라딘 400: 가성비 끝판왕 공랭쿨러, 왜 CPU쿨러추천 1순위일까? (1)
다나와 체험단 조용한파워서플라이의 정석! MSI MPG A850GS ATX 3.1 파워 (1)
다나와 체험단 우드패널 어항케이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우드리안 MAX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이엠텍 레드빗 ICE 360 ARGB 수냉쿨러(블랙) (1)
외부 체험단 [PC 케이스] 3RSYS RX400 QUIET BTF 화이트 (1)
다나와 체험단 다크플래쉬케이스 darkFlash DW500 우드케이스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노트북 사무용노트북 다오북 14N15-12 (2)
외부 체험단 렉사 Professional Go SSD 리뷰 - 크리에이터를 위한 영상촬영 외장SSD (2)
외부 체험단 EPOS 젠하이저 GSP370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진짜 사운드의 세계로 (2)
외부 체험단 진짜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헤드셋 등장 [스틸시리즈 Arctis Nova 3X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 (2)
다나와 체험단 성능과 디자인 모두 잡은 우드 케이스 - 다크플래쉬 DW500 우드 MESH RGB 케이스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