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HP & 캐논 프린터 호환토너 G&G CF226A와 카트리지 교체법

IP
2020.08.07. 00:41:58
조회 수
2550
1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집에 프린터기를 놓고 쓰다 보면 언젠가 토너가 부족해 갈아버려야 합니다. 대부분 프린터도 노후화되서 교체해야 되더라고요. 그런데 요즘 프린터들은 기능이 많아져서 비싸더라고요. HP 흑백 프린터가 444천원합니다. 기존 프린터가 비쌀 때 섯불리 버릴 수 없어서 대신 호환토너를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G&G CF226A입니다.




택배가 큰 게 와서 이번엔 뭔가 큰게 왔나 봅니다.




레이저 카트리지가 클 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후속시장, 즉 판매된 제품의 소모성 부품이나 수리에 필요한 부품 등을 다루는 애프터마켓 전문 기업 G&G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니까 탈색을 일으키는 유해 물질이 없고 안정적인 토너라고 되어있습니다. 비싼 프린터가 고장날 위험이 거의 없으며 인쇄 품질도 우수합니다. 가격은 제조사의 기본 토너보다 절반이하고 전국 대도시에 서비스센터가 있어 A&S 받기 편하겠네요. AS 기간은 1년입니다.

최신 기술을 탑재한 로봇으로 자동화 생산을 한다고 합니다. 다른 모조나 재생 토너들은 자체 기술이 없는 것은 당연하고 모방 제조되지만 가내수공업으로 제작되는 건 처음 들어봤네요. 다른 메이커 토너들같이 표기된 매수로 찍혀서 생각보다 빨리 토너가 희미해지는 일은 없습니다. 재생낸드같이 재생토너가 재공급 토너 시장에 악명을 떨쳐서 사람들이 토너는 프린터 사면 끝이라는 인식이 있는 것 같습니다. 프린터 제조사에서 카트리지 교체가 불가능하게 설계하는 경우도 크지만요.




구매 고객에 한해 포토리뷰 시 네이버포인트 1000원을 증정해주고 매달 포토리뷰어 10명을 선정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http://search.danawa.com/dsearch.php?k1=G%26G&module=goods&act=dispMain



3100페이지를 찍는 CF226A가 22340원이니 기본 토너 가격의 절반에 사서 그 절반을 다시 환급받는 셈이네요.




캐논과 HP 프린터에 호환되는 CF226A입니다. CRG-052 토너에서 파생된 모델이네요. 똑같은 3100매에 11만 5천원입니다. CRG는 디지털 카메라에도 있는 캐논 독자 규격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제 HP 프린터가 레이저젯 프로 M402dw이니 알맞네요.




스티커는 토너가 다 떨어졌을 때 걱정하지 말라는 G&G의 훈훈한 선물입니다.



레이저 토너 교체법은 이렇게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좀 길 것 같지만 1-4번까지만 보면 됩니다.



5-8번은 카트리지가 제대로 장착 안 됐을 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그 밑에는 캐논 OEM 토너에만 작동하도록 하는 카트리지 정책을 해제해 정상적으로 인식되게 하는 방법입니다.



카트리지 교체할 프린터입니다. 전원을 끄고 어댑터와 USB 케이블을 뽑습니다.




카트리지 본체입니다.



검은색 종이를 당기라는 쪽으로 빼줍니다.




쉽게 제거했으면 이제 봉인 테이프를 빼봅시다.




왼쪽의 테이프를 잡아 당깁니다.




좀 힘을 줘서 완전히 제거합니다. 중간에 찢어질 만큼 약하지는 않습니다.




프린터를 열어 토너가 부족한 기본 카트리지를 빼고



G&G HP 호환 토너를 넣습니다.




중간에 막히거나 잼되지 않고 정확히 들어가서 다행입니다.




프린터를 다시 닫아줍니다.




프린터를 켜보면 준비되기 전에 비HP 토너 감지라고 떴습니다. 잘 될 수 있는지 걱정이네요.



준비가 뜨고 프린팅을 진행해봅니다.



프린트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인쇄가 아주 잘 됐습니다. 자세히 보니 기존 HP 토너와는 좀 달랐지만 글자의 가독성과 명도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엔 다매 양면 인쇄를 해보겠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넘기기는 1장에 두 페이지가 거꾸로 출력되지만 옆으로 넘기기는 책과 같이 똑같이 인쇄됩니다. 아래로 넘기기하려 했다가 동생이 말렸습니다.


양면 인쇄 17장 총 9매 인쇄했습니다. 레이저 토너 품질이 상당히 좋군요.



정말 자세하게 안보면 기본 토너와 차이가 별로 안 느껴집니다.

초기 품질은 제조사 토너와 G&G 토너랑 크게 차이 안나는데 많게는 5배 가까이 차이가 나니 정말 가성비네요. 프린터가 노후화되면 바꿔야 하지만 좋은 품질의 인쇄기는 기존 토너가 다 떨어졌더라도 더 인쇄할 수 있으므로 카트리지를 교체하는 게 더 경제적입니다. 그러나 제조사가 판매하는 공식 토너 카트리지는 꽤 비싸서 프린터에 무리를 안주고 품질도 나쁘지 않은 토너를 저렴히 사서 프린터 수명이 다할 때까지 싸게 부려먹을 수 있습니다. 컬러 프린터는 노후화가 빨리 오지만 흑백은 상대적으로 수명이 더 길어 위와 같이 계속 토너를 갈아 끼우는 게 좋아 보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IT꿈나무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플스5 용량 부족 해결! 씨게이트 Game Drive for PS5 M.2 NVMe SSD 2TB
외부 체험단 다크플래쉬 퍼펙트모스트 800W 80PLUS브론즈 ATX3.1 화이트 파워서플라이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darkFlash ELLSWORTH S31 PRO ARGB CPU 쿨러 리뷰, 가성비 싱글타워의 정석 (1)
다나와 체험단 앱코 U20 마린 미들 케이스 리뷰, 실용적이고 실속있는 케이스를 원한다면? (1)
외부 체험단 쿨링 특화 케이스 3RSYS RX500 Quiet (화이트) (1)
외부 체험단 감성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고성능 수랭쿨러 3RSYS RANNI WV 360 ARGB WHITE 리뷰. (1)
외부 체험단 체리 프로파일 통울림이 없는 기계식키보드 몬스타기어 가츠 X500 프로 (1)
다나와 체험단 EDDY CY100A ARGB CPU 공랭쿨러 블랙 (1)
외부 체험단 디스플레이 수냉쿨러 수명 걱정없는 CPU 쿨러 3RSYS 라니 WV 360 ARGB (1)
외부 체험단 조용한PC케이스 3RSYS RX500 QUIET 라이젠9 시스템 조립하기 (1)
외부 체험단 캠핑장 가져간 미니PC MSI클로 A8 BZ2EM 첫인상 (1)
다나와 체험단 맥스틸(MAXTILL) MAX600 듀얼 CPU 쿨러 필드테스트 (1)
다나와 체험단 고사양 PC 조립을 위한 안전한 PSU, Antec GSK 850W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 상세리뷰 (1)
외부 체험단 30TB의 압도적인 여유, IronWolf Pro와 ASUSTOR Drivestor 4로 완성한 NAS 조합 리뷰 (1)
외부 체험단 마우스에 디스플레이가? 앱코 COX Z1 8K OLED 디스플레이 3모드 게이밍 마우스 (1)
다나와 체험단 플레티넘급 효율의 파워서플라이 Antec GSK 850W V2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1)
다나와 체험단 어항케이스추천, 앱코 U30 마린 블랙 케이스 리뷰 (1)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Arctis Nova Elite 세이지 골드 사용 후기 -2부 - (1)
다나와 체험단 고성능 게이밍 SSD 추천 ADATA LEGEND 900 M.2SSD NVMe 파인인포 SSD 2TB (2)
외부 체험단 그래픽카드 쿨링에 특화된 가성비 컴퓨터 케이스 3RSYS RX500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