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딱 좋은 크기. 제닉스 오비스(OVVICE) 데스크 패드

IP
2020.08.27. 18:13:00
조회 수
129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딱 좋은 크기. 제닉스 오비스(OVVICE) 데스크 패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제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오비스 데스크 패드입니다. 이제 집이나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사용할때 고무 재질의 장패드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이런 고무 재질로 된 장패드가 참 편리하지만 일부 제품에서는 고무냄새가 좀 강하고 오래사용하게 되면 세척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닉스 오비스 데스크 패드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려고 고무가 아닌 인조가죽(PU)을 사용하였습니다. 인조가죽이라 물티슈나 물로 세척이 가능해서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기기가 아닌 액세사리 제품이다 보니 스펙 정리 없이 빠르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 패드는 장패드와 달리 비닐에 말려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데스크패드는 소모성 부품으로 초기불량(14일 이내)만 처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닉스 홈페이지 발췌>

데스크패드는 블랙, 브라운, 민튼 3가지 컬러가 있으며 제가 소개하는 제품은 블랙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죽의 느낌을 잘 살린 브라운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아이들이나 여성분들에게는 민트 색도 잘 어울릴거 같네요.



오비스 데스크 패드의 크기는 800mm x 400mm로 일반적인 장패드보다 조금 더 큰편입니다. 장패드는 제품마다 조금씩 다르긴하지만 가로의 경우 700~750mm 이고 세로 길이는 대부분 300mm 이하로 되어있습니다. 고무가 아닌 인조가죽으로 되어있다보니 두께는 장패드보다 얇은 2mm로 되어있습니다. 키보드를 타건시 책상의 울림이나 쿠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단점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OVVICE의 로고가 있으며 바느질(스티치)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오비스 데스크 패드는 고무가 아닌 인조가죽으로 되어있어 표면 역시 가죽의 느낌을 그대로 표현하였습니다. 오돌토돌한 표면덕분에 마우스 사용시에 고무 재질의 장패드와는 상당히 다른 느낌이 들더군요. 저는 패드의 표면이 그대로 느껴져서 조금은 이질감이 들었습니다.



바닥면에는 제품의 품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티커는 금방 떨어지더군요.)



바닥은 전체가 고무로 마감이 되어있어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책상이 검은색이라 패드를 깔아도 잘 안보이네요. 사용전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냄새였습니다. 인조 가죽 특유의 냄새가 있다면 상당히 거슬릴 수 밖에 없는데 오비스 패드는 이런 냄새가 거의 없었습니다. 처음 개봉 후 코 앞에서 맡으면 약간 냄새가 나는 정도였습니다.



고양이 컵받침입니다. (냥이 집사다보니 이런 소품들 참 좋아합니다.)



패드의 마감은 좋은 편이였습니다.



앞서 언급한것처럼 패드의 표면때문에 마우스를 움직이다 보면 표면의 느낌이 그대로 전달이 되더군요. 이 부분은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갈릴거 같습니다.



제닉스 레알 마드리드 장패드와 크기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사진으로 잘 표현이 안되서 노란색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 가로 길이도 그렇지만 역시나 세로 길이에서 확실하게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사이를 좋아하다보니 이런 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오비스(OVVICE) 데스크 패드는 단순히 키보드와 마우스 패드의 용도만이 아닌 책상의 여러가지 물건을 올려놓고 정리할 수 있는 용도로 괜찮은 제품이였습니다. 무엇보다 고무로 된 장패드보다 디자인부분에서 좋은 효과를 보여주었으며 가로, 세로 크기가 더 커서 사무실에서 사용할때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3가지 색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인조 가죽의 느낌을 가장 잘 살린 브라운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남자 정장 구두에서 가장 기본적인 색이 블랙이 아닌 브라운인것처럼 책상의 색과 상관없이 어디에서도 잘 어울리는 색이라 생각합니다.


오비스 데스크 패드의 가격은 12,000원 정도로 고무 장패드에 비해 가격은 조금 높은 편입니다. 마우스 사용시 표면의 느낌이 그대로 전달이 되는 부분과 2mm의 얇은 두께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무엇보다 일반 장패드보다 큰 크기와 디자인이 훨씬 더 좋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무 패드의 편리함보다 디자인이나 더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 생각되더군요.


추가로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색연필이나 싸인펜으로 하는 활동을 할때 책상의 오염을 막는 용도로 잘 맞을거라 생각합니다. 2mm의 얇은 두께는 키보드, 마우스 사용시에는 단점이 되겠지만 필기나 그림을 그리는 용도에는 반대로 푹신푹신한 패드가 단점이 될테니까요. 사용자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과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바랍니다.






' 이 사용기는 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기존 손목받침대에 만족하지 못했다면 실리콘 타입으로 [제닉스 타이탄 실리콘 맥스 팜레스트 (아이보리)] (1)
외부 체험단 소니 인존 INZONE Mouse A 8K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가성비 스마트워치 고민 중이라면? CMF by Nothing 워치 프로 3 후기 (1)
외부 체험단 오디세이 OLED G5 게이밍 성능 테스트 0.03ms 응답속도의 위엄 (1)
외부 체험단 무선 게이밍 마우스 소니 인존 SONY INZONE mouse A (1)
외부 체험단 3RSYS Socoool RC980N 쌍철봉 듀얼타워 공랭 CPU쿨러 가성비 끝판왕! 리뷰 / 인텔, AMD 모두 지원 (1)
외부 체험단 핏쳐 CB1 컴퓨터의자 8만원대 초 가성비 책상의자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백커넥터 메인보드 케이스 MSI PANO 100R Project Zero 블랙 리뷰 (1)
외부 체험단 PC케이스 튜닝의 정석 파노라믹 뷰 다크플래쉬 DPF70 ARGB 어항형케이스 (2)
외부 체험단 궁극의 게이밍 모니터 Odyssey G7 LS27FG700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조립쉬운수냉쿨러 MSI MAG 코어리퀴드 I360 조용한쿨러 (2)
다나와 체험단 조립이 쉬운 수냉 쿨러 MSI MAG 코어리퀴드 I360 (블랙) (2)
다나와 체험단 컴퓨터메인보드 추천 기가바이트 B650M K 피씨디렉트 리뷰 (2)
외부 체험단 2025 화웨이 HUAWEI eKiIt SDD 신제품 런칭 세미나 참석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삼성 게이밍 모니터 Odyssey G7 LS27FG700 스펙 살펴보기 (2)
외부 체험단 라니 시리즈의 플래그십 쿨러 등장! 3RSYS 라니 WV 360 ARGB (2)
외부 체험단 [협찬 - 똑똑한 정보통신제품소개] 갤럭시코리아,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5060 WHITE OC V2 D7 8GB (2)
다나와 체험단 네티스 유무선 공유기 MEX601 가성비 MESH 구성방법 (2)
다나와 체험단 pc케이스추천 daven 벤투스 420 메쉬케이스 화이트 (2)
다나와 체험단 하나의 모니터로 게임·영상·작업까지!가성비 게이밍모니터 알파스캔 AOC Q27G4S 리뷰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