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집안 전체를 스마트 기기로 변경하고 싶은 생각을 많이 하실 겁니다. 특히 요즘같이 집에 머무르는 기간이 많아지는 경우는 더욱 그렇죠. AI 스피커에 대한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이제 하나의 기기로 모든 전자기기를 한 번에 컨트롤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AI 스피커로 구글에서 만든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제품은 7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AI 스피커로 전작의 구글 홈 미니에서 업그레이드버전인데요. 음성인식뿐만 아니라 화면으로 더욱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글어시스턴트를 지원해서 집안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에 두면, 시계 및 알람, 그리고 각종 영상까지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는 똑똑한 녀석인데요. 구글 네스트 허브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의 패키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어댑터 및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명에는 수많은 언어를 "OK, Google" 만 외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도 대부분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터치 디스플레이가 가능해서 더욱 활용도가 좋아졌습니다
뒷면은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도록 스탠드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아래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어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전원 커넥터, 중앙에는 구글 로고, 위쪽에는 음성을 제어할 수 있는 음소거 버튼이 함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른쪽 뒤편에는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전원을 연결 후 On 하면 한글로 자세한 설명을 해주는데요. 먼저 스마트폰에서 Google Home 앱을 다운로드합니다.구글 앱을 다운로드 후 Nest hub 설정 및 와이파이를 연결해 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Google Home 앱을 통해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현재 스트리밍 중인 지니 뮤직, FLO, 벅스 등 음악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며, 유튜브 및 각종 앱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단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앰비언트 EQ 광센서는 조명의 밝기에 따라서 화면의 밝기가 조절되어서 침대 옆에 두고 사용하기에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구글 네스트는 간단한 명령뿐만 아니라 음악, 영상까지 모두 지원되는 신개념 AI 스피커인데요. 스피커의 성능도 상당히 좋아서 특히 앱을 통해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집에 있는 수 많은 브랜드 제품(LG전자, 코웨이, 한샘, 샤오미, 치후360, 레노버, 필립스 등)과의 호환이 가능해서 음성명령으로 실행이 자유로우며, 구글과 기본적으로 연결되어서 모든 궁금한 점을 음성명령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수백여 개의 스마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AI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