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컴퓨터 앞에 홀로 앉아 타닥타닥., 컴퓨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블로그를 10년 넘게 하고 있고.,
여러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알기 때문에 PC욕심은 있어요.
전 이제 이 PC앞에 앉아 있으면 온전히 내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육퇴하고 앉아 온전히 나만의 것을 하는 시간이죠.
기존에 노트북으로 거실 식탁에서 사용해왔지만., 어느 순간 그게 불편해지기 시작했어요.
10년된 무거운 노트북..., 완충해도 오래버티지 못하는 배터리
매번 어댑터 연결을 해야했고., 오히려 귀찮아지기 시작하더라고요.
(아..., 전 그 얇은...노트북 키보드 치는 느낌이 너무 좋은데., ㅋ)
요즘은 아이들이 코로나로 집콕생활도 많아지고, 온라인수업도 많이 하게 되잖아요.
코로나가 많은 걸 바꿔놨습니다., 재택근무, 온라인강의, 화상회의...,
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노트북.,
음~ 저같이 블로그를 하는 맘님들., 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구요.
아!! 요즘 저희 시아빠 컴퓨터 알아보시던데., 전 우리 부모님세대에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가성비노트북기준으로 50만원 미만대 가격부담이 적은 브랜드 노트북을 소개할께요.
15인치 노트북 무게 약 1.65kg ., 박스 무게를 감안해도 손에 잡히는 무게감이 상당히 가볍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노트북과는 비교가 안될정도에요. 무게감 때문에 휴대하기가 부담스러웠고
간단한 작업 (인터넷, 블로그, 문서, 포토샵등) 한다고 매번 친정 시댁...들고다니는게 짐스러웠거든요.
물론 요즘 1kg 미만의 노트북이 출시되기도 하지만., 더 가벼워진만큼 견고함과 가격을 무시할 수는 없으니까요.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다는 가성비 차원에서 이 노트북을 봐주세요.
그렇다면 어떠한 분들이 이 가성비노트북 HP 15s-fq1075TU를 선택하는지 확인을 해봤어요.
역시나., HP 15s-fq1075TU를 찾는 분들은 온라인수업용노트북, 인강용노트북,
재택근무용노트북으로 선택하고 있었고요.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라는 점에서 40만원대로 구입하기 어렵다는 평들이 많았고 가성비노트북임을 인정하고 있었어요.
휴대성을 고려한 노트북을 구매할 때 또 하나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완충후 사용시간
HP 15s-fq1075TU는 전원을 off 한 상태에서 충전을 하게 되면.,
0%~약50%까지 충전하는데., 45분이 소요되며
완충시는 최대 13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요., 학습용으로 사용할 때 하루의 반 정도이니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구성은 아주 심플했습니다., 노트북 본체와 전원케이블, 간단한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구요.
꺼내드는 순간 스노우 화이트의 깔끔함과 촉감에 먼저 설레게 되더라고요.
약 8년된 두껍고 무거운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었던지라., 보자마자 갖고싶다~ 라는 말이 ㅋㅋ
데스크탑보다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은 노트북의 사양이 높아야되지만.,
저는 서브로 사용하는 노트북이라서 사양은 기본만 갖추고 휴대성에 주목하고 싶거든요.
기존 가지고 있는 노트북이 휴대성보다는 사양이 높은 제품을 구매했던거라., 그때 당시에도 60만원이 넘는 금액대였어요.
다만 기기를 조심스럽게 다루지 않는 성격이라면 컬러 부담이 좀 있을거 같아요.
보관이 가능한 백 정도 꼭 있어야 할 듯 싶어요.
첨엔 별관심 없던 남편이 어쩌다 한 번 보고 한마디 하더군요., 가볍고 괜찮다고~
외부 디자인만 봤을 때는 저 또한 먼저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이 더할나위 없어보였어요.
HP 15s-fq1075TU 에서 돋보이는 디자인요소는 역시 두께
기존 18년형 2.25cm, 19년형 1,99cm 현 20년형은 0.2cm나 줄어든 1.79cm
동일 브랜드만 봐도 확 줄어든 두께는 물론., 모던하고 깔끔한 군더더기 없는 라인이 라인을 더 날렵하게 보이도록 해주는 듯 해요.
노트북 사용기준으로 우측에는 SD카드 리더와 헤드폰/마이크 콤보, 최신 컨디션에 맞게 USB Type-C 타입 포트까지 갖추고 있어요.
가장 우측에는 HDMI 포트가 구성되어 있구요.
기존의 노트북을 사용할 때 일반 데스크탑 PC와 다르게 SD카드 리더기가 배치되어 있어서
DSLR SD카드 사용하기가 굉장히 편리했는데요., HP 15s-fq1075TU는 우측에 배치되어 있어서 역시 사진파일 작업을 할 때
별도의 리더기가 없어도 사용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데스크탑에서 연결이 잘 안되는경우가 있어서 애먹는 경우가 있거든요.
요즘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C타입인점을 감안할 때 뜻밖의 USB Type C 포트가 있는게 센스네요.
좌측 상단에는 AC전원 포트와 일반 USB 포트 2개가 있어요., C타입 포트까지 감안하면., 3개니까
다양한 기기연결 사용에는 문제 없을거 같구요.
세컨 PC로 하나쯤 가지고 싶은 디자인의 HP 15s-fq1075TU
보통 가성비를 기준으로 보면., PC의 디자인..예쁨 정도는 포기를 해야 하는데.,
가성비는 물론 1.65kg라는 무게와 두께감으로 휴대성까지 UP시켰으며 어디에서 꺼내봐도 충분히 엣지있는 스타일이에요.
모니터부분은 베젤까지 full 블랙., 키패드는 full 화이트...완전한 화이트는 아니고 그레이빛이 도는 컬러
15인치 노트북이기 때문에 키패드는 예상대로 풀 사이즈 아일랜드 키보드 우측 숫자패드까지 있네요.
제가 쓰는 데스크탑 키보드도 무선키보드로 화이트인데., 느낌이 노트북 키보드가 넓게 느껴져요.
숫자키를 많이 다루는 작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정도 사이즈는 감안하셔야 할거 같아요.
전 노트북의 키패드 터치감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일반 키보드 키패드 깊이감이 푹푹 들어가는걸 좋아하지 않아서요.
짧게짧게...타닥타닥..., 눌려지는 느낌이 좋아요.
첨엔 이 너비가 익숙하지 않다가., 단시간만에 금방 키보드에 익숙해지네요.
아무리 휴대성을 주목하고., 인강용이든 재테크든...가성비를 따진다고 하더라도
성능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화면크기; 15인치
CPU; 10세대 인텔® 코어™ i3-10110U
SSD; 256GB
램; 4G
해상도; 1920X1080(FHD)
코어종류; 듀얼코어
블루투스; 블루투스5.0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탑재
HP 15s-fq1075TU를 선택한 분들의 대부분은 이 가격대 이 정도 사양을 사용하기 어렵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고성능을 요구하지 않는 문서작업, 인터넷, 화상채팅, 온라인수업등의 용도라면.,
굳이 코어™ i5 프로세서가 아니라도 코어™ i3 프로세서라면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램부분에서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대부분의 분들이 15s-FQ1075TU를 구매하실 때., 램을 4기가에서 8기가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고 계셨고., 요.
또., 이 제품을 구매하실 때 고려할 점을이 있더라고요.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 포스팅 또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