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 케이스를 소개 할려고 합니다. 저는 컴퓨터 초보라서 초보 입장에서 설명 및 느낀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진만 봐도 매시라서 청소가 쉬울 거 같고 쿨링이 좋을 거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오래된 제품으로 통풍 기능도 없을뿐더러 많이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케이스 사진 및 구성품 하드 쪽입니다. 하드에 트레이가 달려서 사용하기 편하고 작업도 편할 거 같습니다. 이건 차후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말 편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에게 PC케이스를 추천한다면 잘만 N5 MF 케이스를 추천할 거 같습니다.
조립할 목록입니다. 사양은
CPU I3-2100
램 2G*2=4G
메인보드 ASROCK H61M-S
그래픽 아수스 GTX750TI
SSD 삼성 830 128G
HDD WD 500G
파워 500W
입니다. 조립하면서 느낀 건 선 정리하기 편하였습니다.
따로 말씀드리고 싶은 건 잘만에서도 나와 있지 않는 내용입니다.
잘만에서는 트레이에 HDD 만 장착이 가능해서 HDD는 2개 SSD는 총 4개라고 나와있는데....
HDD를 조립하지 않는다면 SSD는 총 6개까지 가능합니다. 설명을 바꾸어야 할 요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더 잘 팔릴 거 같아요^^ SSD를 감출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SSD 같은 경우 하드 트레이에 체결 가능합니다.
HDD 걸 찾은 나사 없이 가능합니다. 물론 나사를 체결하면 좋겠지만 제가 사용해 보니 없어도 될 만큼 튼튼했습니다.
HDD 트레이에 살짝 나온 플라스틱 이이 하드 나사 부분에 결합되어 한번 잡아주고 나사로 2번 잡아 주는 시스템입니다.
사진에서 1번에 나와있는 플라스틱이 보이고 2번의 채 결정 3번은 플라스틱이랑 결합되는 부분입니다.
저는 나사 없이 조립했습니다. 엄청 튼튼해서 없어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차는 조금씩 있으니 조립해보시고 판단해보세요^^
HDD와 SSD 결합 모습입니다. 잘만에서 SSD 안된다고 하였지만 잘 조립이 되어있습니다. 보기에도 편하고 오히려 더 깔끔한 거 같습니다.
또한 잘만 케이스는 청소가 무지 편했습니다. 안쪽과 위쪽 아래쪽 자석으로 된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앞면은 푸시 분리형 메시 케이스라서 분리하기가 편했습니다.
조립 후의 내부입니다. 먼지 제거 필터가 안에도 있고 위아래에도 있으며 자석으로 되어있어 탈부착이 편해 아주 좋은 PC케이스 입니다.
조립 후의 모습입니다. RGB LED가 이쁘게 나오네요^^ 쿨링 성능도 좋아서 윗면에 쿨러를 조립하지 않았는데도 바람이 나올 정도로 좋았습니다.
잘만 N5 MF는 팬 스피드 컨트롤 가능하고 팬 LED ON OFF 가능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팬 컨트롤 및 LED 컨트롤은 케이스 위쪽에 있으면 클릭 한번 할 때마다 모드가 변경됩니다.,
구매링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