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 6에서 두번째 브라운 짝수 시리즈로 출시된 60-B4200 CS입니다. 상하로 움직이는 저자극 헤드를 탑재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입니다.
브라운 시리즈 6 60-B4200 CS의 특징을 요약해보자면 피부에 섬세하게 밀착되는 저자극 헤드, 면도날의 교체 시기와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디스플레이, 필요에 따라 쉽게 헤드를 바꿔서 사용 가능한 이지클릭 등을 들 수 있는데, 여기에 강력한 배터리나 건식/습식 방식 모두 지원, 방수 설계 등 사용을 간편하게 해주는 요소들도 전부 갖추고 있습니다.
60-B4200 CS의 구성을 먼저 보면
본체와 파우치, 스마트 플러그, 세척용 솔, 정밀 트리머, 충전 스탠드가 한 세트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세척&충전 스테이션, 딥클렌징 브러쉬, 코털제거기, 수염 트리머, 바디 트리머를 옵션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파우치가 따로 없어서 휴대할 때 늘 비닐봉지에 둘둘 말아서 다니곤 했는데 브라운 전기면도기는 전용 파우치를 기본 제공합니다. 기타 케이스를 축소시켜놓은 것처럼 딱 보기에도 고급스러워서 왠지 품격이 더해지는 느낌입니다.
본체는 고급스러운 블루 컬러로 헤드 부분은 널찍하지만 손잡이는 슬림하고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져 그립감을 높였습니다. 직접 잡아보니 안정감이 느껴진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이 모델의 핵심 부분은 역시 헤드인데
3중 액션 커팅 시스템을 적용해 3개의 독립적인 커팅 요소가 각각 길이가 다른 수염을 한 번에 커팅해 줍니다.
자세히 보면 양쪽 부분과 가운데 부분이 다르게 생긴 걸 볼 수 있는데, 위아래 두 개의 센소포일(면도망)은 얼굴에 밀착될 수 있게 하고 중앙 트리머는 더 많은 수염을 잡아 모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덕분에 자극은 줄고 보다 깔끔한 면도가 가능합니다.
기본 구성에 포함된 정밀 트리머로 콧수염과 구레나룻 관리용으로 씁니다.
헤드 부분에 기본 장착된 트리머를 분리한 후 정밀 트리머나 수염/바디 트리머, 딥클렌징 브러쉬를 장착해서 사용하는데, 약간의 힘을 주고 잡아당기면 바로 분리가 가능합니다. 헤드 교체가 쉬운 이지 클릭 또한 브라운 전기면도기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00% 방수 제품이라 쉐이빙 폼과 젤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샤워 중에도 사용 가능하지만 평소 주로 쓰는 건 건식 방법입니다. 모드를 따로 선택하는 게 아니라 그대로 사용해도 돼서 편합니다.
여러 번 문지를 필요 없는 3중 커팅 액션 덕에 얼굴에 밀착시킨 다음 한번 쓱 내리면 완전히 깎여나갑니다. 며칠이나 면도를 하지 않은 상태라 수염이 엄청 길었는데도 금세 깔끔해집니다.
충전 스탠드에 꽂아놓은 모습입니다.
위생적인 자연 건조가 가능한 건 물론 깔끔한 정돈까지도 됩니다.
참고로 1시간 충전으로 50분간 사용 가능하고, 급속 충전 5분이면 한 번 사용할 수 있어서 충전을 깜빡한 날도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앞면엔 프로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충전 상태와 면도날 교체 시기를 led 표시등으로 알 수 있습니다.
몇 번 사용해 보니, 여러 번 왔다갔다 할 필요 없이 한번의 손놀림으로 깔끔하게 면도가 가능한 건 물론 민감한 피부에 자극도 덜해서 쓸수록 편합니다.
완전 방수가 되기에 샤워 중에도 사용 가능하고 강력한 배터리 덕에 한번 충전으로 장시간 쓸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쉬운 면도날 교체와 쉬운 세척 또한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