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고 있는 집!
집은 언제나 우리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하는 곳인데요.
많은 가정들이 한번 보금자리를 잡으면 특별한 경우가 없다면 오랜 기간 머무르게 되죠.
오랫동안 머무르게 되면 여러 가지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을 때가 많은데요.
특히 요즘은 등기구들을 LED로 많이 바꾸는 것 같더라고요.
높은 에너지 효율과 기존 형광등에 비해서 밝고 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교체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집안의 등기구들을 교체하는 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니죠.
일반인들이 형광등으로 된 등기구를 교체하기 어렵다 생각하여 업체에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교체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다빈치 LED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빈치 LED 시스템은 기존의 사용하던 등기구를 그대로 사용하며 일부 핵심부품만을 간편하게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쉽고 간편한 설치로 인해 누구나 교체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다빈치 홈 LED 시스템은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FPL 형광등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판매되는 제품인데요.
방등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FPL36W 형광등과 거실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FPL55W 형광등 교체용을 주로 이루고 있는데요.
오늘은 가장 보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FPL36W 2등으로 구성된 방등을 교체해보려고 합니다!
제품의 박스에는 다양한 장점들이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일반 형광등에 비해 LED를 사용하면 좋은 점들이 정말 많은데요.
LED 전구에 따라 다양하지만 최대 52% 이상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집안에서 생활할 때 전등은 계속 켜놓는 경우가 많잖아요.
저 같은 경우도 집에 있을 때에는 낮에도 어두운 것이 싫어서 항상 전등을 켜놓고 있는데요.
기존 형광등에 비해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으니 그만큼 전기 요금을 아낄 수가 있겠죠!
2개의 LED 시스템은 연결이 되어 있어 분리나 개조를 해서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니다.
개별 사용을 원할 때는 36W 1등용 제품으로 설치를 해야 한답니다.
2개의 LED 시스템은 연결이 되어 있어 분리나 개조를 해서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니다.
개별 사용을 원할 때는 36W 1등용 제품으로 설치를 해야 한답니다.
LED 보드에는 LG, 삼성 등 정품칩을 사용하는데요 제너다이오드가 포함된 56*30 사이즈 정품칩을 사용하는데요.
근거 없이 무조건 밝기만한 높은 수치의 칩 사용이 아닌 공인기관 조도, 광량테스트를 통해 가정용으로 가장 편안한 최적의 밝기를 구현할 수 있는 LED 칩을 사용했답니다!!
그리고 기존 LED의 단점인 눈부심 현상, 배광 각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광확산 PC커버를 장착하여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었어요.
설치방법은 동봉된 자석브라켓을 LED판에 연결하여 기존 형광등의 위치에 붙여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자석브라켓을 연결하여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는데요.
설치 준비가 되었으니 이제 설치를 해봐야겠죠?
설치방법은 동봉된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동봉된 설치방법을 따라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설치를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 설치를 해볼까요!!!
기존 FPL 형광등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인데요.
FPL 형광등도 일반적인 주광색인 등과 색온도가 높은 등이 있는데요.
아이 방을 조금 더 밝게 해주기 위해서 화이트 색상의 전등을 사용하고 있었답니다.
다빈치 LED 시스템으로 교체를 하기 위해 전등 커버를 제거해보았는데요.
이렇게 두 개의 FPL36W 전등 2개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안전한 교체를 위해서 반드시 전원을 끄고 교체를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요.
교체 방법은 기존의 FPL 전구를 먼저 제거해 주고요.
기존 형광등의 안정기선이 연결되어 있는 커넥터를 찾으시면 되는데요.
보통 3개의 선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녹색은 접지선이니 접지선은 유지를 해놓은 상태에서 양쪽의 선을 제거해 주면 되는데요.
이때 방향을 잘 확인하셔서 천정의 메인선이 아닌 형광등의 안정기선을 제거해 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안정기쪽의 선을 제거해 주면 되는데요.
선을 제거한 후에는 잘 정리하여 두거나 완전히 제거를 해도 된답니다
이후에는 다빈치 ELD 시스템에서 나온 두 가닥의 선을 연결해 주면 되는데요.
스위치선과 전원선 구분 없이 연결을 해주면 된답니다!
LED 시스템을 연결한 모습인데요.
연결 후에는 커버를 닫기 전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지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커버까지 닫아준 모습인데요.
LED 시스템을 설치 전보다 훨씬 밝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FPL 전등을 사용할 때와 LED 시스템으로 변경 후의 전등 모습인데요.
FPL 전등을 사용할 때는 조금은 침침하다는 느낌이었다면 LED 시스템으로 변경 후에는 방 전체가 이전보다 화사해졌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밝아진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다빈치 LED 시스템은 플리커 테스트를 높은 수준으로 완료하였는데요.
눈 건강을 위해 플리커 차단 회로가 장착된 LED는 품질의 잣대가 되는 중요한 부분이나 시중에 판매되는 LED 제품들의 일부는 플리커 차단이 되지 않는 제품들이 있답니다. 플리커 차단이 되지 않을 경우 시력저하 및 눈의 피로도를 줄 수 있는 만큼 플리커 차단 기능이 확인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다빈치 LED는 공인 시험성적서를 갖추어 퍼센트 플리커가 1.06% 수준이랍니다.
집안의 형광등을 LED로 교체를 하고는 싶지만 등을 바꾸기에는 금액적인 부분이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기존 사용하는 등기구는 그대로 활용을 하며 전등만 쉽게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빈치 LED 시스템 우리 집 인테리어를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좋은 방법이겠죠?
이상으로 다빈치 LED 시스템 후기를 마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avincistyle/products/4795928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