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에 둘 모니터로 듀얼 스크린을 고려한다면 적어도 한번쯤은 전용 암거치대 환경을 생각해 보게 되죠. 공간활용에도 탁월한만큼 필자 또한 튼튼한 모니터암으로 항상 카멜 제품을 주로 사용해 왔습니다. 카멜에서 거치대 뿐만 아니라 모니터와 함께 PC 세트구성으로 출시되었는데요. 별도로 암 거치대를 구매할 필요 없기 때문에, 서브모니터와 함께 디스플레이 주변 공간활용을 고려했다면 이번 포스팅 내용을 참고 바라겠습니다.
카멜에 대하여...
카멜 모니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초무결점 정책을 반영한 27인치 모니터는 유저입장에서 완벽한 무결점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모니터를 켜는 순간 흰색바탕에 CAMEL 이라는 브랜드명과 함께 바로 확인 가능하죠. 무결점 뿐만 아니라 빛샘현상이나 번인아웃 현상에 대한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멜에서 내세우고 있는 초무결점 정책은 실로 놀라올 정도인데요. 일반적으로 불량화소에 대한 기준을 타사에서는 몇개 포인트 이상으로 확인 될 때 1:1 무상교환이 가능한 반면 단 1개 발생하더라도 바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는 제품 퀄리티에 대해 어느정도 자신감을 보여주는 면모라 생각되네요.
2020년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되기도...
초슬림 아웃베젤(2.0mm)이 적용되어 실제 디스플레이를 보는 시각적 효과는 몰입이나 집중력을 높여주는 느낌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27인치 모니터 표준화질이라 할 수 있는 FHD 해상도를 기반으로 고화질 영상을 감상하는데 만족스러운 색상을 표현해 주고 있었습니다.
모니터 후면 단자에는 HDMI단자와 VGA 단자, 오디오 인, 이어폰 단자 구성으로 비교적 심플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OSD 설정메뉴 창에는 모니터의 밝기, 명암, 색온도, 블루라이트 설정 등을 활성화하거나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내가 원하는 모니터의 설정을 어렵지 않게 조절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300니트 정도의 밝기를 가지고 있으며 태왕광이나 형광등에 의한 빛반사를 줄여주는 눈부심 방지 패널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논글레어 처리된 화면이 편안한 시야를 제공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또한 시력보호를 위하여 플리커프리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눈의 피로도를 줄여 줄 수 있죠.
눈의 피로도와 함께 눈의 건강까지 생각한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은 모니터에서 미세하게 보이는 파란색 계열의 빛을 가급적 차단시켜주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퇴화되는 시력을 예방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일반 모니터 스탠드는 그닥 매력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카멜 모니터 암과 세트 구성인 이유를 알게 해주는 대목이더군요. 모니터 후면에는 100mm 간격의 베사홀 규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암의 기능에 대하여
본래 있던 카멜 모니터의 스탠드를 제거하고 바로 암거치대를 결속시켜 보았습니다.
거치대 조립을 처음해보는 게 아니기 때문에 익숙하게 금방 조립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조립한다 해도 크게 어려울 건 없을 겁니다.
암거치대로 설치하니 이전 스탠드형보다 훨씬 쾌적한 공간감이 느껴집니다. 상하 좌우로 화면을 돌리면서 내 시야각에 맞출 수 있으니 거북목 방지로 올바른 자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오래전부터 서브 모니터에는 항상 암거치대를 써오곤 했었죠!
모니터 암은 일반 스탠드형과는 달리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봇 기능들을 자유자제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상하각도 조절, 좌우회전, 높이 조절, 모니터를 세로모드로 변환을 실시간 가능하게 해줍니다. 스탠드형은 물리적인 특성상 제한적인 요소가 있고 이 모든 기능을 다 만족시켜주는 멀티스탠드도 모니터 암에 비해서는 공간활용이나 움직임에 대한 자유도가 떨어집니다.
<모니터 암의 다양한 각도 조절 >
모니터암을 설치하면 공간활용과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기에 주변 지인들에게도 추천하는 편입니다. 고정된 모니터의 각도로 내 목도 뻣뻣하게 고정되어 거북목이 될 필요가 없죠. 게다가 데스크 주변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책상의 여건이나 환경만 허락한다면 필구할 명분이 충분하지 않을까요?
가성비가 돋보이는 모니터 성능과 넓은 공간활용
리얼한 sRGB100%의 색재현률을 보여주는 모니터의 성능은 생각외로 괜찮더군요. 단순한 가성비를 내세운 제품의 경우 실제 품질은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인 반면 새로 출시한 PC모니터이긴 하지만 이전부터 디지털 액자 및 업계 디스플레이 생산에도 주력해왔던 이력이 있기 때문에 찐가성비를 이번기회에 확실히 보여주려고 만든 느낌이 들더군요.
기대 이상의 화질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사진이나 영상편집에서도 색감 컨트롤을 위한 작업환경에 부족하지 않을 성능이 기대되더라고요.
최근 언택트 시대로 인해 평소보다 영상컨텐츠를 감상하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넷플릭스나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에서 고화질 영상을 볼 때 카멜디스플레이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 고화질 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을 참고해 보세요.
75hz 의 주사율과 4ms의 응답속도를 탑재하였기 때문에 게이밍에서도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고주사율에 비하면 다소 떨어지는 스펙이지만 일반모니터 대비 좀 더 부드러운 화면을 기대할 수 있었죠.
필자가 가진 모든 장르의 게임들을 하나씩 이 제품에 접목시켜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FPS 게임보다는 어드벤처 게임에 잘 맞춰진 느낌이 들더군요. 슬림베젤이 적용되니 확실히 몰입감은 좋은 편이었으며 명암비도 준수한 편이라 놓치는 장면 없이 게임진행이 가능했습니다. 게이밍전용 모니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기능면에선 크게 부족함을 느끼기 어려웠네요.
모니터 암을 서브용 디스플레이 거치용으로 생각한다면 피벗모드를 꼭 한번쯤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문서작성할 때 정말 편하거든요. 긴 장문의 글 단락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메인 모니터 주변에 둔다면 좀 더 쾌적하고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니 멋지지 않나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카멜의 PC모니터 이벤트를 기념하면서 10월 4일까지 모니터 1개 구매시 모니터암 싱글, 2대 구매하면 듀얼 모니터암을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중이라고 하니 평소 모니터와 암거치대 구성을 고려했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smartstore.naver.com/camel/products/5062697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