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대는 메모리 용량과 배터리 사용시간이 IT기술의 승패를 나누고 있습니다.
과연 메모리카드는 용량만 크다고해서 좋은 메모리카드일까요?
저는 고프로를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제가 즐기는 아웃도어활동을 고프로 영상으로 담고 있는데요.
이전에 사용한 마이크로SD카드 오류로 찍었던 영상이 다 날라라가고 나서 깨달았습니다.
마이크로SD카드는 용량도 중요하지만 안전성도 중요한다는 점을요.
이번에 안전성과 성능 그리고 AS까지 모두 잡은 가성비마이크로SD카드를 사용해봤는데요.
키오시아 EXCERIAPLUS 마이크로SD카드입니다.
키오시아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생소할텐데요.
2017년도에 메모리 도시바 메모리 사업부가 분사 되었고 분사된 도시바 메모리는 지난해 2019년 10월경에 도시바 메모리를 키오시아라는 이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키오시아의 전신이였던 도시바는 저장장치 부분에 있어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소비자들 높은 평가가 있었던 브랜드입니다.
키오시아는 세계 최대규모의 플래시 메모리 공장, 100% in house 제조 그리고 도시바에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신뢰성과 품질 만족하는 메모리카드 생산하는 브랜드로 성능은 뛰어나면서 가성비 역시 뛰어난 마이크로SD카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중 키오시아 엑세리아 라인은 성능, 품질, 안전성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에만 사용되는 브랜드입니다. 그 중 엑세리아 플러스는 4K 영상작업에 최적화된 메모리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오시아 마이크로 SD카드는 5년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는데요.
AS를 받기 위해서는 키오시아 마이크로 SD카드 케이스 뒷면의 스티커를 메모리 카드에 붙여놔야 나중에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 사이즈가 작지만 마이크로 SD카드에 바로 붙이는 것보다 SD카드 메모리 어뎁터에 붙여놓으면 스티커가 떨어질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이 작은 SD메모리 카드가 128기가 용량을 가지고 있는데요.
키오시아 엑세리아 마이크로 SD카드는 세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엑세리아, 엑세리아 플러스, 엑세리아 하이 엔듀런스입니다.
그 중 엑세리아 플러스는 4K 촬영에 주로 사용할만한 마이크로 SD카드입니다.
마이크로 SD카드에 적힌 숫자와 알파벳은 기능에 대한 설명이기도 합니다.
C모양안에 숫자는 Class에 해당하는 규격이며, Class 2부터 4,6,10까지 표기됩니다. 초당 얼마만큼의 MB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속도를 나타냅니다.
U모양과 숫자는 UHS 인터페이스에 따른 Class와 다른 방식의 성능 숫자입니다.
이 표기는 UHS-1/2간의 차이보다 U1~3 등급이 우선되는 것이 더 빠르다는 표기입니다.
U1이 초당 10MB/s 기록을, U3은 30MB/s의 초당 기록 속도를 냅니다.

저는 미러리스, 액션캠, 스마트폰, 태블릿까지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할 일이 많은데요.
그 중 키오시아 엑세리아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한 기기는 제 액션캠 고프로 8입니다.

고프로는 속도가 느린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하면 기록하다가 고프로가 멈춰버리는 프리징현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럴때 해결방법은 삼각대 마운트를 해체하고 실리콘 커벌를 벗긴 뒤 고프로 배터리를 뺏다가 다시 넣는 방법으로 해결해야합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마이크로 SD카드는 느린 속도 때문인지 프리징 현상이 잦아서 사진과 영상 촬영에 힘들었는데요.
키오시아 엑세리아 플러스는 확실히 프리징 현상이 줄어들었습니다.

키오시아 마이크로 sd카드가 빠른 속도와 함께 고프로같은 액션캠에 사용하기 좋은 이유는 뛰어난 안전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ipx7등급으로 1미터 깊이에서 30분 정상작동, x-ray 자기장 데이터 안전 보호, -25도에서 영상 85도까지 극한의 온도도에서도 작동, 정전기 방지, 5민터 높에서 도 버티는 충격방지, sd카드 내부의 과전류 발생시 본체의 발열 및 발화를 방지하기 위한 전기퓨즈 자동 동작 기능까지 저처럼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진과 영상을 찍을 일이 많은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도 좋으면서 가심비까지 좋은 마이크로SD카드 키오시아 엑세리아 플러스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