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일반 게이머들도 프로게이머 못지않은 게이밍 장비들을 갖추고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음향기기는 게임의 몰입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사운드플레이를 위해 필수 요소로 꼽히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게임을 위해 탄생한 프로페셔널 게이밍헤드셋 EPOS젠하이저 GSP600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GSP600는 게이밍 음향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인 EPOS젠하이저에서 개발한 게이밍헤드셋으로, 젠하이저의 인정받는 음향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좀 더 스릴 넘치는 사운드는 물론이고, 빠른 반응과 정확성까지 갖춘 오직 최상의 성능만을 위해 설계가 되었어요. 또한 프로게임팀 CLOUD9에서 공식으로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박스 구성품으로는 게이밍헤드셋 본체와 각종 매뉴얼, 2.5m PC 케이블, 1.5m 콘솔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경우, 헤드폰 쪽에 끼워지는 단자가 2.5mm이기 때문에, 만약 분실 및 손상이 된다면 젠하이저 고객센터를 통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참고로 EPOS젠하이저 제품은 필스전자에서 공식 유통하고 있습니다.
처음 GSP600를 외형을 보고 느낀 점은 일반적인 음향기기가 아닌 정말 기어(장비) 같았습니다. 곳곳에 컬러 포인트가 들어가 있으며, 기계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많이 고민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흔한 게이밍기어와 달라 특히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마 RGB LED 번쩍번쩍하는 거 싫어하는 분들은 굉장히 좋아하실 거예요.
헤드밴드를 살펴보면 레버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레버를 조절하여 헤드밴드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두상 모양이 다르게 때문에 잘 조절하여 최대한 편안한 포지션을 잡을 수 있어요. 그리고 양쪽으로 잡아당겨서 밴드의 길이 역시 조절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어컵이 연결된 양쪽에 멀티조인트 메탈 흰지가 장착되어 사용자의 귀 상황에 따라 편안한 안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메탈 소재라 내구성은 물론 심미성에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우측 이어컵을 보면 확실히 기어의 느낌이 더 살아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동그랗게 튀어난 부분을 돌려서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설명을 안 봤으면 그냥 장식이구나 하고 넘어갔을 뻔했네요.
그리고 좌측 이어컵에는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운드플레이에는 음성채팅 역시 포함되어 있는데요. 깨끗한 음성 전달을 위해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방송용 마이크가 장착되었습니다. 게다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마이크를 들어 올려 간단히 음소거를 할 수 있어요.
귀에 닿는 이어패드는 이중구조로 되어 좋은 착용감과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오래 착용해도 피부에 들러붙지 않는 쿨링 스웨이드 재질과 밀폐성과 쿠션감을 주기 위한 인조가죽을 사용했어요. 확실히 저도 장시간 사용해봤는데, 끈적한 느낌이 적고 뛰어난 차폐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 FPS 게임인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를 장시간 플레이해봤습니다. 확실히 명성 높은 젠하이저의 튜닝이 들어간 만큼 전 영역대에 균형 잡히고 정확한 음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저가형 게이밍헤드셋과 다르게 귀에 사운드가 쏙쏙 들어가는 느낌이었어요.
또한 높은 해상력 역시 EPOS젠하이저 GSP600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속 공간에서 생생한 사운드를 들려주어 몰입도를 끌어올려 줄 뿐만 아니라 발자국 소리를 더 명확하게 들을 수 있어 완벽한 사운드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었어요.
마이크 성능 역시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방송용이 장착되었다고 했는데, 확실히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함께 음성을 깨끗하게 전달합니다. 사실 마이크는 자신이 느끼는 게 아닌 같이 플레이하는 팀원이 듣기 때문에 더 잘 알 수 있는데요. 흔한 스탠드 마이크보다 더 좋게 들린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어요.
평소 휴일에 넷플릭스와 영화를 보며 휴식을 하는 편인데요. 게이밍헤드셋이지만 멀티미디어 감상에도 정말 탁월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영화 같은 경우, 현장감이 강조 소리와 서라운드를 중요시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추가로 EPOS젠하이저의 외장 사운드카드 or 서라운드사운드 케이블을 이용하면 7.1채널 업샘플링과 EQ세팅, 마이크 세팅도 가능합니다. 거의 한 몸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EPOS젠하이저 GSP600가 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다양한 플랫폼에 있어서 호환성이 좋다는 것입니다. 임피던스 28옴으로 설계되어 콘솔게임기, 모바일/노트북 aux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플스4와 닌텐도 스위치도 자주 즐기는 편인데, 함께 사용하여 더 좋은 사운드로 실감 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었어요.
EPOS젠하이저 GSP600는 수준 높아진 게이머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만한 게이밍헤드셋입니다. 균형 잡히고 정확한 음질은 물론이고, 높은 해상력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게임을 비롯해서 멀티미디어 감상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은 게이머라면, GSP600 헤드셋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