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방 문을 닫고 공부를 하려고 해도 집중이 되지 않고 짜구 시선이 다른 곳으로 가고 딴 생각이 드는 이유는 면학 분위기가 조성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감시를 하지도 않을뿐더러 정해진 시간도 없기 때문에 몸과 마음이 흐트러질 수밖에 없는데요.
컴퓨터를 켜고 온라인 수업을 듣는다고 해도 머릿속에는 게임 생각만 나는 학생분들이 은근히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이러한 마음을 지우고 집중해서 공부를 하고자 스터디 카페나 독서실을 가게 되는데요.
여기서 공부를 하면서 인강을 듣기 위해 스마트폰을 들고 본다면 작은 화면에 눈도 아프고 쉽게 피로해질 겁니다.
결국 독서실도 예약을 했겠다 인강을 스마트폰이 아닌 노트북으로 보면서 필기도 하고 선생님이 하는 이야기에 집중을 하고자 노트북을 알아보실 텐데요.
고사양 게임을 즐길 정도로 최고 사양의 노트북을 사면 좋겠지만 인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오늘 소개해드리는 10세대 인텔® 코어™ i3-1005G1가 탑재된 HP 15s-FQ1075TU가 딱입니다.
데스크탑은 조립 PC를 구입하지만 노트북은 브랜드의 완성된 기기를 사는 것이 정성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사양을 선택하기 앞서 브랜드부터 비교를 하실 텐데요.
국내에는 압도적으로 삼성과 LG가 시장점유율이 높다지만 해외에서는 그렇지 않으며 오늘 소개해드리는 인텔노트북도 결코 뒤처지지 않는 괜찮은 브랜드라는 것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워낙 고사양 PC 제품이 시중에 나와있기 때문에 HP 15s-FQ1075TU가 10세대 인텔® 코어™ i3를 탑재하고 40만 원대의 가격으로 출시되고 있다고 하면 제대로 들여다보지도 않고 무시하면서 저평가를 해버리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하나하나 따져보고 조목조목 살펴보면 재택근무를 하면서 가벼운 사무업무를 보거나 학생들의 학업용, 인강용으로는 "이 가격에 이만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내는 노트북이 또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인텔노트북은 잘 만들었다.'라고 칭찬하실 겁니다.
오늘은 가볍게 기본적으로 나와 있는 스펙과 함께 외관을 살펴보면서 어떤 점에서 인텔노트북이 괜찮은지 살펴볼 것이며 다음 시간에는 다양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성능을 낱낱이 파헤처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우선 HP 15s-FQ1075TU의 공식적인 무게는 1.65kg입니다.
15인치 노트북으로 평이한 무게라고 할 수가 있고요.
모니터 각도는 최대 135도 정도로 나와 주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를 설정하고 사용하는데 있어 큰 무리가 없습니다.
라이트 유저들이 사용하는 노트북이라고 포트 구성이 결코 부족하지 않는 것도 인텔노트북 HP 15s-FQ1075TU의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SD카드리더기와 헤드폰/마이크 잭을 비롯해서 요즘 거의 표준 규격 포트로 사용되는 USB C 포트와 HDMI가 우측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반대편은 우측에 비해 좀 더 심플하게 포트들이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전원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주는 AC 전원 포트를 비롯해서 A 타입 USB 포트가 나란히 2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USB 포트만 정리하면 A 타입이 좌측에 2개 C 타입이 우측에 1개가 배치되어 있어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마우스를 비롯해서 여러 가지 USB 선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인강을 듣거나 간단한 인터넷 서핑 그리고 문서작업정도 활용을 하기 위해서 HP 15s-FQ1075TU를 선택한다면 노트북에 무리하는 일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제가 타사 브랜드보다 인텔노트북 HP 15s-FQ1075TU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키보드 배열과 타건감도 한몫을 합니다.
보통 노트북을 메인으로 사용할 때 키보드 배열 간 열이 너무 좁거나 타건감이 나빠 거치대를 사용하고 따로 키보드를 연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건 적당한 키압과 더불어 적당한 키 배열은 따로 키보드를 연결할 필요 없이 자체적으로도 오타나 불편함 없이 타이핑을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필자의 경우 보통의 성인 남성의 손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결코 좁거나 답답하다는 느낌이 없으실 겁니다.
거기다 우측에 위치한 숫자 키는 문서 작업을 하면서 숫자 입력을 빠르게 하는데 일조하기 때문에 있고 없고 차이가 크다는 것은 다들 아실 거예요.
노트북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 때문일 텐데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까운 거리에서 핫스팟을 연결하면 그 어떤 곳에서나 인터넷 연결이 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은 더 이상 존재하지가 않으실 겁니다.
그러나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밖에 없으실 텐데요.
인터넷 강의를 들을 때 접속 환경이 나빠 끊긴다면 집중에 방해가 될 텐데 인텔® WiFi 6를 지원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원활한 강의 시청이 가능하며 인텔®Iris®Plus 그래픽을 사용하여 생생한 온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유튜브 영상 시청도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스펙을 다 정리하지 못하였지만 오늘 보여드린 장점만 보더라도 재택근무나 인강용으로 사용하기에 인텔노트북 HP 15s-FQ1075TU가 가격 대비 얼마나 훌륭한지 충분히 이해가 가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다음 시간에는 앞에서도 언급해 드렸듯이 다양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실제로 얼마나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지 테스트한 자료와 함께 다양한 실 사용기를 통해 좀 더 상세한 추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