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구주 HATCH 3 배너 메쉬 강화유리 (블랙) 케이스 리뷰
박스
언박싱
다른 제품들과 비슷하게 박스를 오픈하면 비닐로 한번 포장된 후 스티로폼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케이스 하단에 고정되어 있고 설명서와 케이스에 필요한 나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프음 스피커는 따로 안 들어있네요. 요즘은 제공 안 하는 케이스가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케이스 겉모습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직사각형으로 떨어지는 겉모습으로, 측면이 강화유리로 되어있으며 윗면과 전면이 메쉬로 이루어져 있어서 원활한 공기 순환이 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전면부 메시 망 부분을 탈착하면 140mm 팬 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내부를 살펴보면 케이스 내부도 깔끔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스 하단 부분에 SSD를 설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고 파워 설치 부분 앞쪽으로 존재하는 하드 장착 부분이 있습니다. 하드 가이드가 따로 없어서 나사로 고정시켜야 합니다.
M-ATX 보드를 장착하는 모습
조립 시 상단으로 CPU 전원 선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선을 뺄 수 있는 구멍도 많고 케이스 뒤편으로 선 정리하고 옆판을 편하게 닫을 수 있도록 홀이 마련돼 있습니다.
조립후 가동 모습
상당히 큰 편에 속하는 CPU 쿨러와 그래픽 카드를 썼는데 문제없이 잘 설치가 되었습니다.
(전면부는 RGB가 없지만 강화유리로 내부가 잘 보이는 후면 팬에는 고정 RGB 쿨링팬 적용했습니다.)
케이스의 제원
체험 후기
▶장점
저렴한 가격에 140mm의 전면부 팬 장착
옆면이 아크릴이 아니라 강화유리라서 더 이쁘고 깔끔해 보임
(2만원대 케이스인데 140mm 쿨링팬 2개와 강화유리 적용)
후면 고정 RGB 쿨링팬 적용
▶단점
하드베이가 없고 전면부에 따로 먼지 필터가 없다.
미들 케이스이지만 다른 미들 케이스보다 상당히 작아 보여서 그래픽 카드와 CPU 쿨러를 설치할 때 걱정했는데 설치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구조가 간단해서 설치가 어렵거나 하는 부분은 별로 생기지 않았지만 선을 미리미리 빼두면 설치가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의외로 내부 공간도 넉넉하고 전면부 140mm 쿨러 때문에 쿨링도 좋았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원가 절감 때문인지 하드베이 부분이 가이드 사용이 아니라 나사로 직접 고정인 부분이었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2572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