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다나와 체험단

[그것 리뷰] COX 맥시스 600W 파워서플라이 / 컴퓨터파워 / 가성비파워추천

IP
2020.11.26. 16:51:50
조회 수
117
1
댓글 수
2


[무료체험]


​이번 포스팅은 COX 맥시스 600W 파워서플라이 필드테스트 입니다.​


그것들의 모든것, 그것 리뷰!

시선 집중!


COX MAXIS Power Supply는 4만원 미만의 가격대이면서 600W의 고용량의 전력을 공급하는 제품입니다. 이 가격대의 제품들과 유사한 무지 박스 패키지 입니다.

COX의 파워서플라이는 조금은 생소한데요. 최근 출시된 가성비 제품으로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가성비 제품이면서도 대기전력이 1W 미만, 보호 IC, 저소음 쿨러, 3년 품질 보증이 되는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흔하지만, 대기전력 1W 미만은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게하는 기본 기능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팬에 의해서 발생하는 풍절음을 제외하고 팬 동작 소음이 매우 낮은 제품이라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품질보증 기간도 3년이면 꽤나 넉넉한 편 입니다.

80+ 인증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10~50% 부하에서 81~84% 효율을 보여주는 효율 좋은 제품입니다.

실제 파워서플라이의 내구성은 사용할 때 마다 풀 가동하지 않는 이상, 팬이 가장 먼저 고장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초 저소음의 강력한 내구성을 가진 120mm 팬은 오랜 기간 사용하였을 때 생기는 소음도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싸고 효율이 좋은 제품들의 경우 오랜기간 품질 보증을 해주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내구성에 자신이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하는 시스템은 풀로드로 사용하지도 않을 뿐더러, 사무용으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3년 품질보증이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제품의 구성은 여느 파워서플라이들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메뉴얼이 단순하게 글자로만 적혀 있는데, 왠지 모르게 자세하다는 느낌을 주는 메뉴얼입니다.

파워케이블은 지퍼팩으로 포장되어 있는데요. 패키지에서 조금 아쉬웠지만 이 부분은 매우 칭찬합니다.

지퍼팩 안에는 케이블과 검은색 볼트, 케이블 타이 2개가 제공 됩니다. 스틸 느낌의 볼트를 제공하는 저가형 제품이 대부분인데, 검은색으로 도색된 볼트를 제공하는 부분도 괜찮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이 인상적인 COM MAXIS 600W 83+ Power Supply 입니다.

120mm의 저소음 쿨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블레이드도 깔끔한 느낌을 주는 마감입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전문가가 아니라면 굳이 분해할 이유는 없습니다.

내부도 흠잡을 곳 없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특이점은 On/Off 스위치가 없는 점인데요. 최근에는 보기 힘든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위치가 없으면 저항이 덜 걸리니까 효율에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만, 스위치는 부하가 많이 걸리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또 없는 것이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케이블은 조금 뻣뻣한 느낌을 줍니다. 뻣뻣한 케이블은 오래 사용하거나 조금 강하게 묶어놓거나 많이 구부리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타이로 여러 가닥의 케이블을 묶어둔 모습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CPU 보조전원 포트는 4+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 24핀 케이블은 20+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CI 포트는 6+2로 2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개의 라인에 IDE 포트가 3개가 달려 있습니다.

또다른 라인에는 4개의 사타 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음은 풍절음을 제외하고, 15~20dB 정도 나오는데요. 저소음 팬의 역할은 충분히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시스템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큰 무리 없이 잘 동작하였습니다.


HW Monitor에서 보여지듯이 실제 전압을 약간 상회하는 정상 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OCCT 테스트에서도 크게 출렁거림 없이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보고서에서도 오류없이 부하에 맞게 전력이 잘 따라가는 모습이었습니다.

가성비 제품이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파워서플라이가 컴퓨터 시스템에서 심장을 담당하는만큼 중요 부품이기도 하지만, 초고사양의 시스템이 아니라면 파워서플라이에서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부품이기도 합니다. 최신 CPU, VGA 완벽하게 호환이 되고, 최근 출시된 NVIDIA의 3000번대 그래픽카드와도 완벽 호환이 되며, 사무용 컴퓨터에 쓰기에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보급형 600W에서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주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요. COX 맥시스 600W 83+ 파워서플라이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106496









#가성비파워추천 #파워서플라이추천 #조립PC추천 #컴퓨터파워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뜨맹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체험단 글
1/5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쿨맥스 FOCUS 500W 파워 서플라이 후기 (1)
다나와 체험단 실리콘파워 SP micro SD 카드 :: 다양한 스펙 선택 기준을 알아보자 (1)
다나와 체험단 SSD 추천, 씨게이트 바라쿠다 Q5 SSD 500GB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삼성 오디세이G5 게이밍 모니터 추천, 34인치 165Hz 1ms 화면으로 몰입감 최고! (2)
외부 체험단 제닉스 타이탄 GX Air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 (6)
외부 체험단 와이파이 끊김때문에 설치해본 넷기어 오르비 RBK20 역시 매시 와이파이 공유기가 답이였다. (3)
다나와 체험단 딥쿨 GAMMAXX 400 XT CPU 국민쿨러 후기 (3)
다나와 체험단 전기매트추천, 동광엔비화성 템프스킨 프리미엄 워셔블전기요 (4)
외부 체험단 진심 마음에 드는 ASUS ROG KERIS WIRELESS 유무선 마우스 (3)
외부 체험단 와이파이 6 공유기 넷기어 RAX 80 한달 사용기, 성능과 디자인의 끝판왕 (4)
다나와 체험단 가정용복합기 무한잉크복합기, 캐논 G2923 사용기 (4)
외부 체험단 SSD추천 바라쿠다 Q5 NVMe M.2 SSD, 느려진 컴퓨터 손쉽게 업그레이드하자! (5)
다나와 체험단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빅타워 컴퓨터케이스 ABKO SUITMASTER AL700 (4)
다나와 체험단 포미그 수면안대 피로에 지친 눈에게 휴식을 주어요! (3)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 SD 추천 실리콘파워 micro SD Superior A1 (3)
외부 체험단 #5 파인뷰 LX5000 메뉴를 통해 살펴본 기능들 (3)
다나와 체험단 인텔 11세대 비즈니스 노트북 ASUS 비보북 X413EA-EB086 사용해보니 (5)
외부 체험단 SSD추천, 마이크론 Crucial P2 M.2 NVMe 대원CTS (500GB) 써보니 (6)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GX1-PUNCH 강화유리 컴퓨터 케이스 (5)
다나와 체험단 메인보드 RGB Sync와 잘 어울리는 저렴한 가성비쿨러! Alseye MAX M120 ARGB (6)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