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KO의 뛰어난 가성비 컴퓨터 케이스>
ABKO NCORE 씨마스터 강화유리 케이스 리뷰
박스
언박싱
박스를 열면 케이스가 비닐과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보호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케이스 안에 들어있고 특이하게 강화유리 지문을 관리하라고 넣었는지 유리를 닦을 수 있는 천이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는 별 내용이 없고 케이스에 쓰이는 고무마개와 비프음 스피커도 잘 들어있습니다.)
케이스 겉모습
측면이 강화유리로 되어있고 전면과 상단부분이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되어있습고, 미들 타워 케이스 중에 상당히 크기가 큰 축에 속합니다.
케이스 앞부분을 분리하면 140mm 팬 3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팬은 고정 RGB 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케이스 앞부분에는 먼지를 막아줄 수 있게 메쉬망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에도 먼지 필터가 있어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를 막아 주고 탈착이 가능해서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부분 케이스 다리가 고무로 마감되어 있어서 진동을 줄여줍니다.
케이스 내부를 살펴보면 팬이 기본으로 6개 가 장착되어 있고 케이스에 있는 허브에 팬들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면 팬 : 고정 RGB 140mm 3개, 후면 팬 : 고정 RGB 120mm 1개, 상단 팬 : 120mm 2개 )
허브에 팬을 연결하여 3가지 속도로 팬 속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하단 부분 파워 설치 부분에는 진동 방지를 위한 작은 패드가 붙어있고, 그 앞쪽으로 하드를 편하게 장착할 수 있는 가이드가 있습니다.
조립
▶M-ATX 보드를 장착하는 모습
조립 시 상단으로 CPU 전원 선을 쉽게 연결할 수 있고 케이스 상단부분에 보통 케이스보다 자리가 충분히 많아서 윗부분에 수랭 쿨러를 설치하거나 팬을 설치할 때 간섭을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드 설치 모습
견고하게 잘 고정이 되었습니다.
▶하드와 파워서플라이 장착과 선 정리
앞으로 선을 뺄 수 있는 구멍도 많고 케이스 뒤편으로 선 정리를 열심히 안 해도 옆판을 편하게 닫을 수 있도록 공간이 넉넉합니다.
조립 후 가동 모습
팬 컨트롤러로 3단계 조절 가능하며 전면 140mm 팬 세 개로 쾌적한 쿨링 시스템 제공합니다. 팬 속도와 함께 고정 RGB의 밝기도 같이 변화합니다.
케이스의 제원
체험 후기
▶장점
-140mm의 전면부 3팬을 포함한 6팬 장착해서 발열 해소가 좋음.
-케이스 내부 공간이 여유로워서 조립이 편리함.
-그래픽 카드 장착이 350mm까지 가능해서 편하게 RTX 3000번대 그래픽 카드 설치가 가능함.
-옆면의 강화유리를 고정하는 나사가 케이스 뒤쪽으로 있어서 깔끔하게 시스템 내부의 모습이 보입니다.
-허브를 적용해서 케이스에 있는 버튼을 사용 3단계로 팬 속을 조절할 수 있음.
-강화유리 크기, 케이스 크기, 내부 하드 베이가 원가절감되지 않고 잘 설치되어 있어서 동급 대비 가성비가 정말 뛰어남.
▶단점
-상단 팬이 RGB가 안 나오고 소음이 발생하는 것 같아서 민감한 사람은 신경이 쓰일 수 있음.
▶결론
미들 케이스 중에서도 상당히 큰 케이스 입니다. 보통 케이스에 메인보드를 설치하거나 파워를 설치할 때 선을 미리미리 빼두지 않으면 곤란한 경우가 꽤 있는데 그럴 필요가 없을 정도로 공간이 넓었고 편하게 조립할 수 있었고, 상단부 팬이 조금 아쉬웠던 거 빼면 모든 면에서 가격에 비해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제품이었습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1778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