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가다섯입니다. 오늘은 게이밍모니터 추천! 삼성 오디세이G5 C34G55T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최근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지면서 이제 PC 모니터도 34인치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더욱 넓고 와이드 한 모습으로 다양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가 있는데요. 또한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여 동영상 감상은 물론 게임 플레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받침대 조립은 난도가 낮은 편이라서 누구나 쉽게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설치를 하고 보니 곡률이 엄청납니다. 1000 R 곡률로 이루어져 있어서 두 눈을 화면으로 꽉! 채워주는데요. 첨단 기술로 완성한 곡선으로 장시간 사용하여도 눈의 피로 없이 편안하게 몰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원하는 포트는 헤드폰 단자, HDMI, DP, USB(서비스용), 전원 DC 포트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동시 화면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 한대로 듀얼 모니터 효과를 누릴 수도 있고 2대의 PC를 연결하여 화면을 절반씩 나누어서 활용도 가능합니다.
75x75 베사홀을 제공하여 벽걸이용으로 활용도 가능하고 하단에 동작 버튼이 360도 움직이는 버튼 하나로 제작이 되어있어서 쉽게 설정을 컨트롤할 수가 있는데요. 스탠드에 케이블을 정리할 수가 있는 부분도 제작이 되어있어서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가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많이 고려해서 제작되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선명한 화질로 다양한 영상을 시청하거나 편집하기에도 손색이 없는데요. 21:9 와이드 화면으로 웅장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눈 보호 모드를 통해서 장시간 사용에도 눈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할 수가 있는데요. 특히 야간에 작업할 때 적용을 시킨다면 편안한 눈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동시 화면 기능을 너무 유용하게 활용하게 되었는데요. 2대의 PC를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연결하여 화면을 반으로 나누어서 사용할 수가 있는 기능으로 왼쪽에는 영문 윈도우가 설치된 PC 화면을 볼 수 있고 오른쪽에는 한국어 윈도우가 설치된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완전히 다른 환경의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 윈도우 조합이나 리눅스 + 윈도우 조합으로 구성한다면 더욱 다양한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34인치 WQHD 3440x1440 해상도, 165Hz 주사율, 1ms 응답속도 등으로 최고의 성능을 탑재한 삼성 오디세이G5 C34G55T 직접 사용하면서 상당히 만족감을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확실한 성능의 디스플레이를 원한다면 선택할 수가 있는 최상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하면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