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제품은 현재 기준(2021년 1월 25일)으로 네이버 쇼핑몰 기준 8만 8천900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 중) 외형 및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좌우 스피커(위성 스피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형태이며, 크기는 매우 콤팩트한 것이 특징입니다.(크기 120mm X 151mm X 125mm)
위성 스피커는 69.8mm 풀 레인지 유닛이 탑재되어 있어 고음과 저음, 모든 영역에 따라 고해상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성 스피커를 보면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바로 제품 후면부에 미끄럼, 스크래치 방지 패드 처리가 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카본 코팅 처리가 되어있는 데스크를 사용하는 제게는 위성 스피커의 재질로 인하여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은 은근히 신경 쓰이는 단점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브리츠 BZ-NS15BT의 우퍼 스피커를 살펴보겠습니다. 우든 인클로저 캐비닛 재질의 깔끔하고 심플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깊이 있는 베이스를 보장하며, 131mm 베이스 유닛이 탑재되어 있어 브리츠 제품들 특유의 단단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에어덕트의 경우 유광 재질의 고급스러운 형태의 저음 보강 에어덕트로 중저음에서 특히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퍼 스피커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및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보호패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선 리모컨 뒤쪽에는 헤드폰/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연결단자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리모컨 하단에도 마찬가지로 미끄럼 방지 및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보호패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위성 스피커는 왜 없는 건지...)
실사용
브리츠 BZ-NS15BT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를 PC에 연결하여 작동 상태 및 기능, 음질 등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C 연결 시 별도의 사운드카드는 연결하지 않고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하여 확인하였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페어링 상태 전환 후에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면 "Britz BZ-NS15BT"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최초 연결 이후에는 자동으로 연결되는 것은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동일합니다.
PC와 연결해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리츠 BZ-NS15BT는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고, 연결하는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과 PC 연결 변환은 유선 리모컨의 INPUT 버튼으로 자유롭게 변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