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2020 상반기 히트브랜드로 선정된 국민 케이스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 (블랙)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박스
박스에 식스팬이라고 큼직하게 적혀있습니다.
언박싱
박스를 열면 케이스가 비닐과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보호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포장은 거의 다 똑같네요.)
케이스 겉모습
측면이 투명 아크릴로 되어있고 전면과 상단부분이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미들 타워 케이스 중에 상당히 크기가 작은 편에 속합니다.(6팬이라 좀 클 줄 알았는데 작습니다.)
케이스 앞판 부분 상단에 각종 스위치가 있습니다.
케이스 앞부분을 분리하면 120mm 팬 3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팬은 고정 RGB 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케이스 앞부분에는 먼지를 막아줄 수 있게 메쉬 망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앞 커버 상단에 스위치가 있어서 앞판 분리를 완전히 할 수가 없습니다.)
상단부분에 따로 먼지를 막아주는 메쉬 망이 없습니다.
하단에는 먼지를 막아주는 메쉬 망이 있어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를 막아 주고 탈착이 가능해서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부분 케이스 다리가 고무로 마감되어 있어서 진동을 줄여줍니다.
케이스 내부를 살펴보면 팬이 기본으로 6개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면 팬 : 고정 RGB 120mm 3개, 후면 팬 : 고정 RGB 120mm 1개, 상단 팬 : 120mm 2개 )
케이스 하단 부분 파워 설치 부분에는 진동 방지를 위한 패드가 붙어있고, 그 앞쪽으로 하드를 장착할 수 있는 가이드가 있습니다.(가이드는 위치 조절은 불가능하지만 탈부착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케이스 안에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는 별 내용이 없고 케이스에 쓰이는 고무마개와 비프음 스피커도 잘 들어있습니다.)
조립
▶M-ATX 보드를 장착하는 모습
조립 시 상단으로 CPU 전원 케이블을 미리 빼주어야 합니다. 상단부분이 공간이 많지 않은 데다가 쿨러가 장착되어 있어서 미리 선을 빼서 보드에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픽카드 설치 모습
케이스가 앞뒤 길이가 짧은 편이어서 2팬 이상은 설치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수랭 쿨러 장착 시에는 그래픽 카드와 간섭을 조심해야 할듯합니다.)
▶하드와 파워서플라이 장착과 선 정리
앞으로 선을 뺄 수 있는 구멍도 많고 케이스 뒤편으로 선 정리를 열심히 안 해도 옆판을 편하게 닫을 수 있도록 공간이 넉넉합니다.
조립 후 가동 모습
팬 속도와 RGB는 따로 조정할 수가 없지만 케이스 내부의 모습도 잘 보이고 쿨링 소음도 크지 않습니다. 전면 메쉬 베젤과 LUNAR 팬으로 아름다운 디자인 돋보입니다.
케이스의 제원
체험 후기
미들케이스 중에서 작은 편에 속하는 케이스인데도 6팬이 설치되어 있어서 쿨링이 아주 좋습니다. 작지만 옆으로는 오히려 넓은 편에 속해서 선 정리 때문에 어려움이 없고 설치가 편리합니다. 앱코 특유의 루나팬으로 RGB가 상당히 봐줄 만합니다.
▶장점
-120mm 6팬 이 장착되어 있어서 뛰어난 쿨링 성능을 발휘함.
-케이스가 옆으로 상당히 여유로워서 선 정리와 공랭 쿨러 설치에 편리함.
-전면 메쉬 베젤과 LUNAR 팬으로 아름다운 디자인.
▶단점
-상단 팬이 RGB가 안 나오는 게 신경 쓰일 수 있음.
-앞뒤 길이가 생각보다 타이트해서 그래픽 카드 설치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3팬 그래픽 카드 설치가 어렵습니다.)
-아크릴도 내부가 잘 보이긴 하지만 강화 유리만큼 선명하지 않아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9926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