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리뷰할 제품은 삼성 마이크로 SD카드입니다.
풀 네임은 삼성전자 Pro Endurance micro SD인데요.
micro SDXC 메모리카드로 MLC 방식의 제품입니다.
MLC란?
- Multi Level Cell의 약자이자 메모리카드의 종류 중 하나로 셀 하나에 2비트의 데이터가 저장된다.
- 수명과 안정성이 우수해 일반적인 환경보다 블랙박스, CCTV 등에서 많이 사용된다.
삼성마이크로SD카드는 읽기 100MB/s, 쓰기 30MB/s의 속도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요.
스피드 표준 등급은 CLASS10(10MB/s~)이며 속도 규격은 UHS-1(U1)입니다.
그리고 3년의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하고 있네요.
(무상 보증기간의 경우 메모리카드 용량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설명한 데로 mlc 방식의 제품으로 내구성이 우수해 블랙박스용 메모리카드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강한 자기강으로부터 메모리카드를 보호하는 기능도 있어 자기장이 강한 제품 근처에 두더라도 쉽게 고장 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약간의 물이 튀어도 쉽게 고장이 나지 않는 생활방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완전 방수는 아니기 때문에 물속에 넣거나 하면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요.
그리고 사용의 편리성을 위해 SD 어댑터도 함께 동봉되어 있네요.
삼성 Pro Endurance 마이크로 SD카드는 1만 원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삼성 정품임에도 저렴한 가격 대를 형성하고 있네요.
(64GB 기준의 가격이며 32GB는 1만 원 대, 128GB는 3만 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파인뷰 LXQ1000 블랙박스에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기도 한데요.
삼성 서비스센터 어디에서나 불량에 대한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불량으로 인한 추가 구매 대신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Samsung Pro Endurance micro SD카드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1만 원대의 저렴한 제품이지만 삼성 정품이다 보니 품질이 우수하다고 생각되네요.
내구성도 좋고 속도도 괜찮은 제품이라 QHD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저장하는데 적합하다고 할 수 있고요.
거기에 최대 5년(128GB) 동안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으니 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겠네요.
블랙박스용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내구성 좋은 마이크로SD카드를 찾는 분들에게 딱이라고 생각되네요.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