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케이스로 유명한 아이구주의 새로운 케이스 VENTI C60 스윙도어 케이스 리뷰
4만원대 제품인데도 강화유리 스윙도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박스
언박싱
박스를 열면 케이스가 비닐과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보호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겉모습
측면이 강화유리로 되어있고 전면과 상단부분이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팬이 장착되어 있고, 요즘 나오는 미들 타워 케이스 중에 상당히 크기가 큰 편에 속합니다.
케이스 앞부분을 분리하면 140mm 팬 3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팬은 고정 RGB 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에도 먼지 필터가 있어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를 막아 주고 탈착이 가능해서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부분 케이스 다리가 고무로 마감되어 있어서 진동을 줄여줍니다. 케이스 위 오른쪽 부분에 버튼들이 모여있습니다.
케이스 내부를 살펴보면 팬이 기본으로 6개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가성비 케이스 들은 팬이 6개 달려있어도 전면만 RGB가 지원 되는 경우가 많은데 전부다 RGB 팬을 적용했습니다.4만원대 케이스인데 스윙도어 적용을 내부 부품을 확인 교체할때 편리합니다.
(전면 팬 : 고정 RGB 140mm 3개, 후면 팬 : 고정 RGB 120mm 1개, 상단 팬 : RGB 120mm 2개 )
케이스 하단 부분 파워를 설치할 수 있게 되어있고, 그 앞쪽으로 하드를 장착할 수 있는 가이드가 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케이스 안에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는 별 내용이 없고 케이스에 쓰이는 나사들이 들어있습니다.)
조립
▶ATX 보드를 장착하는 모습
조립 시 상단으로 CPU 전원 선을 쉽게 연결할 수 있고 케이스 상단부분에 보통 케이스보다 자리가 충분히 많아서 윗부분에 수랭 쿨러를 설치하거나 팬을 설치할 때 간섭을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상단에 자리가 별로 없을 때 CPU 케이블을 미리 빼야 할 경우가 많았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4만원대 케이스인데도 튜닝램을 사용하고 상단 240 / 280 수냉까지 적용이 가능할 정도로 공간이 충분 합니다.)
▶하드 설치 모습
견고하게 잘 고정이 되었습니다.
▶하드와 파워서플라이 장착과 선 정리
선 정리 공간이 넉넉해서 따로 선을 정리 안 해도 편안하게 옆판을 닫을 수 있습니다.
조립 후 가동 모습
전면 140mm 팬 3개와 상단과 후면의 120mm 팬 3개로 쾌적한 쿨링 시스템 제공합니다. 팬 속도는 따로 조절할 수 없었지만 LED 버튼이 있어서 팬의 RGB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본 사용기는 주관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케이스의 제원
체험 후기
▶장점
-140mm의 전면부 3팬을 포함한 6팬 장착해서 발열 해소가 좋음.
-4만원대 케이스인데 케이스 내부 공간이 여유로워서 선정리를 따로 할 필요 없이 조립이 편리함.
(특히 상단이 여유로워서 240 / 280 수냉까지 적용이 가능 함.)
-그래픽 카드 장착이 320mm까지 가능해서 편하게 RTX 3000번대 그래픽 카드 설치가 가능함.
-옆면의 강화유리가 스윙도어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시스템 내부의 모습이 보이고 케이스를 열고 닫는 게 편함.
-허브를 적용해서 케이스에 있는 LED 버튼으로 RGB를 on/off 할 수 있음.
-케이스가 상당히 무거워서 팬 소음도 안 울리고 좋았음.
미들 케이스 중에서도 상당히 큰 편에 속하는 케이스입니다. 상단부에 팬이 장착되어 있는데도 공간이 충분해서 조립이 매우 편했습니다. 가격에 비해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제품이어서 가성비케이스에서는 보통 바라지 않는 점까지 바라게 되는 케이스였습니다. 약간만 케이스가 더 커서 라이저 킷을 장착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생기네요.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3517816&cate=112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