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600N 파워를 가져왔습니다.
㈜스카이디지탈은 1999년 설립하여 Logitech 스피커, Philips 사운드카드를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자체 브랜드로 해외 유명 하드웨어를 국내 수입/유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왔습니다. 특히, 2005년에는 자체 브랜드(PowerStation)로 국내 파워서플라이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확고한 입지를 굳혔던 브랜드입니다.
언박싱
패키지는 비닐포장이 되어 있어 개봉 유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패키지 전면엔 제품명과 간단한 소개가 있습니다.
3년의 워런티 기간을 제공하며 4가지의 보호회로가 내장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PC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봉하면 에어캡으로 파워 서플라이가 있으며 사용설명서가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으론 파워 본체, 전원 케이블, 장착 나사 및 케이블 타이,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제품 사이즈는 ATX 사이즈로 일반적인 파워와 큰 차이가 없었고 케이블은 컬러 케이블로 제작되어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제품 측면엔 제품명이 인쇄된 스티커가 붙어있으며 후면엔 제품 출력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80+ 인증을 받은 제품이 아닌 제조사에서 측정한 효율이 83+라고 합니다.
이 점은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쿨링팬은 120mm이 장착되어 있고 저소음 및 검증된 안정성을 가지며 후면 타공 구멍으로 열을 해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제품 나사구멍은 스티커가 붙어 있어 훼손 시에는 무상 AS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케이블 구성은 메인 전원 24핀(20+4) 1개, 보조전원 8(4+4)+4핀 1개, PCIe 8핀(6+2) 2개, SATA 6개, IDE 4핀 3개, FDD 1개로 이루어져 있어 고사양 PC가 아닌 일반적인 PC 사용에서는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할 거라 생각합니다.
조립 및 테스트
장착은 ATX 사이즈에 파워라 다른 파워와 동일했습니다.
케이블 유연성이 제가 사용해 봤던 파워보다 조금 부드럽다는 느낌이었고 그 외엔 특별한 점은 없었습니다.
Aida64 테스트 결과는 탄탄한 설계 기반의 강력한 출력을 보여주며 매우 안정적으로 전압이 유지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총평
저렴한 가격과 저소음으로 3만 원대 파워 중에서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케이블 색상이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내부 디자인을 신경 쓰시는 분들에게는 분명한 마이너스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는 다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고 다만 파워서플라이라는 게 잠깐 써본다고 좋다 안 좋다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추후에 다른 내용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2804722
이 글은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