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Maximo IM-590 커널이어폰

IP
2010.12.27. 19:15:39
조회 수
2360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본인은 중급 오픈형을 쓰다가 중저가의 다이내믹 커널형 제품을 몇 개 사용해보다가 뭉개진 소리를 들려주는 그 특유의 답답함에 아쉬움을 느껴 그 뒤로는 다이내믹타입의 커널형은 사용하지 않고 밸런스드 아마츄어타입의 커널로 넘어왔다. 그러다가 미국의 유명 앰프 제작사이자 헤드폰 판매 사이트인 헤드룸이 선정한 Best 10 제품 중 하나라고 해서 나름 유명세를 타게 된 제품을 접하게 되어서 리뷰를 남겨본다.

 

비교적 낮은 가격대의 제품으로서 패키지 구성물이 꽤나 많다.


이어폰 본체, 이어팁 4개, 2.5mm스테레오 플러그, 비행좌석 플러그 어댑터, 연장케이블, 셔츠클립, 케링케이스

 


유닛의 크기가 작은편이고 이어팁의 종류가 팁의 크기에 4개로 교체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저음의 양을 조절할 수도 있다. 일반적인 제품의 꽉막힌 필터와 달리 이 제품은 특이하게도 알루미늄 망사 재질로 되어 있다. 막히지 않은 필터 덕분에 좀 더 탁 트인 소리를 들려주는지 모르겠다.


이 제품의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이어폰 케이블의 경우 나일론 피복이 감싸고 있는 형태라 겨울철의 낮은 외부온도에도 딱딱해지지 않고 움직임이 매우 유연하여 리시버에 연결된 케이블을 귀 뒤로 넘겨서 착용할 수도 있겠다. 이러한 섬유피복 덕분에 케이블의 강성도 매우 높아서 큰 충격이 아니고서는 단선에 대한 걱정도 붙들어 매도 될 듯하다. 반면 섬유피복의 마찰로 인해서 사용중에 마찰음이 섞여 들리기도 하고 나일론 가닥의 보풀이 일어나기도 한다. 플러그는 완만한 L자형으로 개인적으로는 어떤 스타일이든 상관없는 편이라 나쁘지 않다. 착용감은 폼팁을 쓰는 제품에 비해서 유격이 있는것이 약간 불안하다.
 

이 제품의 경우 다이내믹 타입의 커널형이라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꽤나 선명한 음질을 들려준다. 음역대는 중저음 위주의 성향으로 파악된다. 특히 저음역에서의 표현력이 꽤나 훌륭해서 베이스의 리듬선율이 부드럽고 정확하게 들리고 베이스 드럼의 킥 또한 둔탁하게 울리지 않고 정확한 타격감을 잘 표현해준다. 서라운드 표현력도 괜찮아서 브라스섹션의 웅장함이나 악기 파트별에 따른 입체감을 오픈형 타입의 리시버 못지않게 표현하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다소 아쉬운 부분을 꼽자면 고음역에서의 해상도가 약간 부족한듯해서 드럼의 하이햇 소리가 왜곡되거나, 특정 고음역에서 노이즈가 같이 들리고, 보컬이 있는 음악의 경우 보컬파트가 전체적으로 플랫하게 들리는 느낌을 받았다.

 

오랜만에 들어본 다이내믹커널로서 매우 만족스럽다. 가격도 100달러 미만이니 충분히 제값 이상은 하는듯 하다.

이전까지는 리시버의 해상도에만 몰두해서 맑고 선명함에만 집착했었지만, 이 제품을 사용해 보고나니 음악의 중저음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흥분과 즐거움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당분간 웨스턴랩 제품은 제쳐두고 이 제품을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 제품 역시 요즘의 트렌드인 스마트폰 전용 마이크와 리모트를 지닌 제품도 따로 있다고 하니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라면 편의성이 높은 그 제품이 좋을듯하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PBM] 9600X + 5070 MSI 컴퓨터 사용기 (1)
사용기 몬스타 가츠 아이큐v2 사용기 - 이게 진짜 하이엔드다! (2)
사용기 최고 가성비의 27형 QHD 고해상도 모니터, Newsync B2775LGQ 컬러풀 HDR (1)
사용기 BIOSTAR B850MT-E PRO 사용기! (2)
사용기 궁궐 속 괴물 성능! 연꽃 59 커스텀 수랭PC, 외형부터 사양까지 고풍스럽습니다..! (5)
사용기 이리듐 – 성능도 감성도 다 잡은 게이밍 PC (4)
사용기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더블랙56ti 사용기입니다. (4)
간단 사용기 GIGABYTE AERO X16 HX370 + RTX5070 모델 간단 개봉기 (4)
사용기 R7260, RTX5070 18인치 게이밍노트북 ASUS FA808UP-S8017 후기 (5)
간단 사용기 POWERCOLOR 라데온 RX 9060 XT Reaper D6 8GB 대원CTS (4)
사용기 RTX 5090? 커스텀 수랭? 이건 그냥 작품이다 알파메일 사용기 (6)
사용기 잔상없는 240Hz 초고주사율 게이밍모니터 알파스캔 AOC 24G11 (5)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타무즈 T880-V4D-ARGB CPU 공랭 쿨러 화이트 셋업 (4) 다나와 리포터
간단 사용기 자취생 게이밍 노트북 추천 MSI 소드 17 HX B13VGKG-i9 QHD (4)
사용기 기가바이트 GS27QA 모니터 사용후기 (4)
사용기 Gigabyte GS27QA 후기! (4)
간단 사용기 ASUS [RTX5070/라이젠9] G614PP-S5036 사용기 (4)
사용기 게임부터 영상편집까지, 얘는 진짜 다 합니다 몬스타 비비드 실사용기 (4)
사용기 제이씨현 유디아 ED2731HF VA 27인치 화이트 모니터 내돈내산 추천 (5)
사용기 대장급 듀얼타워형 CPU 공랭쿨러 타무즈 T880-V4D 블랙 (5) 다나와 리포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