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겨울 오토캠핑을 위한 텐트준비 Tip! 다나와 리포터

IP
2012.10.19. 09:09:03
조회 수
13843
7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안녕하세요~ 엄군입니다.^^

 

제가 캠핑이나 아웃도어 쪽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에서도 캠핑관련 리뷰나 정보들을 주로다루다 보니,

주변분들께 여러가지 질문을 받습니다.

 

요즘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질문은 동계시즌 오토캠핑에 대한 내용들인데요.

특히 겨울에도 캠핑을 즐길수 있는 텐트선택에 대한 질문이 가장 많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초보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겨울캠핑, 동계캠핑에 사용 가능한 텐트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이름하여!!!

꼼꼼한 엄군의 동계캠핑 텐트준비 Tip!!!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엄군이 촬영한 사진 일부와 각 텐트브랜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홍보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각각 이미지의 저작권은 각 브랜드 및 엄군이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도용시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침실과 리빙공간이 함께 존재하는 투룸텐트와 도킹시스템을 이용하여 동계에도 사용가능한 리빙텐트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우선 오늘 소개할 텐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국내브랜드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코베아에서는 아웃백골드, 퀀텀골드, 문리버2, 이스턴을 소개하겠으며,

그리고 콜맨의 프리미엄 라인, 웨더마스터 시리즈에서는 웨더마스터 투룸과 웨더마스터 와이드 투룸 코쿤을 소개합니다.

 

 


 

 

 



또한 캠핑계의 명품을 표방하는 스노우피크에서는 전통의 강호 랜드록(랜드락)과 새로운 투룸텐트 토르튜를 소개하고,

 

도킹시스템을 이용해 일반 돔텐트의 리빙공간을 만들어주는 리빙텐트는

스노우피크의 리빙쉘, 콜맨의 웨더마스터 스크린 타프 코어와 터널 스크린 타프, 코베아의 블랙홀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3인가족이라면 미니멀한 동계캠핑도 가능하다! 코베아 문리버2!

 

 


코베아 문리버2는 기존에 출시되었던 문리버의 업그레이드 모델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업그레이드 내용은 측면 출입구가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로써 동계캠핑시에도 출입시 외부공기의 유입을 최소화 할수 있으며,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담한 리빙공간과 개방감이 뛰어나고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여,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텐트죠!

 

직사각형의 안정된 구조로 죽는 공간의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이며,

 

또한 전면부 캐노피에 부착된 익스텐션 타프는 얇은 두께로 인해 한여름에도 타프기능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한여름을 제외한 나머지 계절에는 타프의 역할을 대신할수 있어 유용합니다.

 

 

 

 

 


코베아 문리버2는 전체 바닥면의 넓이가 450cm*3250cm 로 투룸텐트 중에는 중형과 소형 경계에 있는 사이즈에 속합니다.

 

이너텐트의 경우 295cm*205cm로 전후면 사이의 폭이 좁은 편이며, 3인가족 사용시 가장 편안한 공간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리빙공간은 약 325cm*220cm 입니다.

 

이정도면 4인이 3폴딩 테이블을 배치하고 앉아서 식사를 할수 있는 공간이라 할수 있는데,

문제는 난로를 비롯한 기타 캠핑장비들이 모두 들어가면, 좁게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대략적인 공간감이 느껴지실겁니다.

리빙공간은 있지만, 좁은 편이기 때문에 난로나 기타 장비를 최소화 하여 공간활용을 잘 하셔야

동계캠핑이 가능하다 하겠습니다.

 

난방의 경우 난로와 써큘레이터를 동반사용시

11월중순까지는 태서77(TS-77) 정도로도 견딜수 있지만, 12월 이후 혹한기부터는

최소 파세코 캠프15 또는 토요토미 레인보우 정도는 갖추셔야 온기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코베아 문리버2의 경우 하계에는 4명이 이용하기에도 무난한 투룸텐트입니다.

하지만 동계캠핑의 경우, 실내활동이 많고, 난로를 비롯해 내부에 장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3인 이상 사용할 경우

높은 만족감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코베아의 베스트셀러! 넓은 리빙공간으로 승부한다~ 코베아 아웃백 골드!  

 

 



코베아 아웃백 골드는 코베아의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손꼽히는 제품입니다.

처음 파이버글라스 폴대로 제작된 아웃백은 이후 알류미늄 폴대로 업그레이드 되고, 스킨의 테프론코팅을 강화하며,

현재의 아웃백 골드로 재탄생 된 제품이죠!

 

아웃백 골드는 4인가족이 캠핑을 즐기기에 딱 좋은 투룸텐트 제품입니다.

특히 넓고 쾌적한 리빙공간에 장점을 가지고 있어, 동계캠핑용 텐트로 추천할만 한 제품입니다.

 

텐트 형태의 특성상 양쪽 측면 출입구 쪽에 죽는 공간이 있기는 하지만,

워낙 리빙공간이 넓기 때문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코베아 아웃백 골드는 580cm*450cm의 바닥면적을 차지하는 대형텐트입니다.

 

전체 크기중 리빙공간은 약 350cm*450cm로 죽는공간을 제외하더라도 문리버의 전체크기(이너+리빙)와 비슷한 수준이며,

난로 및 기타 캠핑용품을 모두 들여놓더라도 4인가족이 쾌적하게 사용할수 있는 리빙공간을 확보해줍니다.

 

그러나, 전체 덩치에 비해, 이너텐트공간은 다소 협소한것이 아쉽습니다.

아웃백 골드의 이너텐트는 전면출입구 넓이의 경우 335cm로 굉장히 넓지만, 후면 출입구의 경우 165cm로 좁습니다.

 

따라서 뒤로 갈수록 좁아지는 형태를 보이기 때문에,

성인의 경우 3명, 아이들이 1~2명 포함될 경우에는 4명까지 편하게 취침할수 있습니다.

 

 


 

 

 



위에서 계속 언급했듯이 아웃백 골드는 4인가족 이하 사용시 쾌적한 침실 공간을 확보해줍니다.

 

리빙공간의 경우 6인이 사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을정도로 쾌적하지만,

침실공간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으니, 4인가족 이하 사용을 추천합니다.

 

아웃백 골드는 공간이 넓기때문에 난로+써큘레이터의 조합으로 사용시

11월 초중순까지는 파세코캠프15 또는 토요토미 레인보우 정도로 난방이 가능하며,

11월 말부터는 최소 파세코 캠프23 또는 캠프25 또는 토요토미 옴니 이상 발열량을 보유한 난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혹한기의 경우에는 캠프23도 부족하다고 느낄수 있죠!

제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영하10도 정도까지는 캠프23, 캠프25, 토요토미 옴니 230으로 지낼만 합니다.

(써큘레이터, 전기요, 동계침낭 사용시)

 

안방보다 거실공간이 넓은집을 좋아하시는 4인이하 가족구성이라면, 추천할만 합니다.

 

 

 

 

 

 

 

더 넓은 리빙공간으로 돌아왔다! 코베아 퀀텀 골드!

 


코베아 퀀텀 골드는 아웃백 골드의 성공 이후, 코베아에서 많은 기대를 안고 출시했던 퀀텀의 업그레이드 제품입니다.

 

과거 퀀텀의 경우 아웃백 골드보다 넓은 이너텐트와 활용성 높은 익스텐션 타프를 채택 야심차게 출시되었으나,

아웃백 골드에 비해 리빙공간이 좁다는 아쉬움 때문에 기대이하의 평가를 받았었습니다.

 

그런 퀀텀의 약점을 보강해서 넓어진 리빙공간과 업그레이드 된 스킨성능으로 무장하여 출시된 제품이 바로 퀀텀 골드입니다.

때문에 동계캠핑에 사용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투룸텐트라 할수 있습니다.

 

 

 

 

 

 



코베아 퀀텀 골드는 590cm*370cm로 아웃백 골드와 비교했을때, 길이는 10cm 길고, 넓이는 80cm 좁습니다.

사실 실제로 비교 해봤을때도 약간 좁아보입니다.

 

그러나 텐트형태가 거의 직사각형에 가깝기 때문에 죽는 공간이 거의 없으며,

특히 이너텐트의 경우 아웃백 골드와 같이 전면에서 후면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형태라는 점은 동일하지만,

후면 공간이 202cm(아웃백은 165cm)로  넓고 공간활용성이 좋기 때문에 성인기준 4인까지는 편한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너텐트를 제외한 퀀텀 골드의 리빙공간(전실공간)은 360cm*370cm 으로

난로를 비롯한 동계캠핑장비를 포함하여 테이블, 의자 종류 등 을 모두 배치해도 4인정도는 편하게 생활할수 있는 공간을 보여줍니다.

 

 

 

 

 

 


코베아 퀀텀 골드는 이너텐트쪽 하단에 벤틸레이션 시스템을 적용하여 환기가 잘되며,

전면부 캐노피에 익스텐션타프가 채택되어 한여름을 제외한 계절에 타프로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한여름에도 사용 가능하지만, 스킨이 얇아서 타프의 기능을 모두 기대할수는 없죠!)

 

난방은 난로+써큘레이터의 조합으로 사용시

11월 초중순까지는 파세코캠프15 또는 토요토미 레인보우 정도로 난방이 가능하며,

11월 말부터는 최소 파세코 캠프23 또는 캠프25 또는 토요토미 옴니 이상 발열량을 보유한 난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영하 10도 이하의 환경에서도 가능은 하지만, 여성분들은 춥다고 느끼실겁니다.)

 

난방은 아웃백 골드와 비슷합니다만...

그텐트의 전체크기가 아웃백 골드에 비해 조금 작다는 점과 스킨이 좀더 두꺼워졌다는

점은 텐트난방에 도움을 줄것이라 생각됩니다.

 

결론적으로 4~5인 가족구성으로 잠자리 편안한 동계캠핑을 원하신다면 추천한방 날려드립니다. ㅎ

 

 

 

 

 

 

 

리빙공간도, 침실공간도 나는 거대한 것이 좋다!!! 코베아 이스턴!

 

 



코베아 이스턴은 리빙공간과 침실공간이 모두 매우 넓은 초대형 텐트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직사각형에 가까운 안정된 구조와 넓은 공간 그리고 효율적인 확장성으로 캠핑장에서 주변 텐트를 압도하는 포스를 보여줍니다.

때문에 많은 가족이 함께하는 캠핑에서 사랑방 역할을 하기도 하고,

계절에 상관없이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해주죠!

 

그러나... 단점도 있습니다.

넓어도... 너~~~~~~~~~~~무~~~~~~~~~~~ 넓다는 점이죠~^^

 


 

 

 

 



코베아 이스턴은 702cm*430cm의 전체면적을 보유한 텐트입니다.

이너텐트(410*220) 공간을 제외 하더라도 약 480*430의 운동장 규모의 넓은 리빙공간을 제공해주죠!

 

쉽게말해...이스턴의 리빙공간이면, 20명 이상의 인원이 바닥에 둘러앉아 수건돌리기도 할수 있을정도입니다.

 

이너텐트의 경우에도 성인남성 5명 정도는 불편함 없이 누워 쉴수 있는 공간입니다.

 

 

 

 


코베아 이스턴은 넓은 공간과 함께 개방성이 뛰어나고 측면 출입구 및 전후 캐노피까지 확장성이 뛰어나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텐트규모가 워낙에 크다보니, 수납시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시고,

특히 동계캠핑시에는 난방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스턴의 경우에는 난로+써큘레이터 조합으로 난방을 한다고 해도,

내부를 따뜻하게 유지하려면 굉장한 발열량을 가진 난로가 필요합니다.

 

12월초까지는 파세코 캠프23, 캠프25, 토요토미 옴니 230으로 가능하겠지만... 본격적으로 추위가 시작되면 어렵습니다.

참고로 캠프23/25 토요토미 옴니 230의 발열량은 5400~5800kcal입니다.

그러나 한겨울에 이스턴을 따뜻하게 난방하려면 최소 8000kcal 이상의 열량이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파세코 캠프23/25 의 경우 1.5~2대 정도가 필요하다는 말이죠!!!

 

때문에 이스턴 유저분들은 로터리 7100 같은 가스난로...나 펠릿 또는 화목을 이용하는 난로로 난방을 합니다.

집이 크면... 겨울철 관리비 많이 들어가는거 아시죠?

 

동계캠핑을 위해 이스턴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공간뿐만 아니라 난방에 대한 생각도 필요합니다.

 

 

 

 

 

 

 

 

 
콜맨... 그 안에 또 다른 자부심! 콜맨 웨더마스터 투룸!

 

 



웨더마스터 시리즈는 콜맨에서 생산하는 제품중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에 속하는 제품들입니다.

때문에 기존의 콜맨제품들과 컬러에서부터 차별화하여, 사용자들에게 묘한 자부심을 심어주는 제품이기도 하죠!

 

그중에서 콜맨 웨더마스터 투룸은 이후 코쿤이 출시되기 전까지 웨더마스터 시리즈의 유일한 투룸텐트로

굉장한 인기를 누리며, 돈이 있어도 물건이 없어서 구입할수 없을정도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텐트입니다.

 

웨더마스터 시리즈는 스킨의 성능, 색상 등 다양한 구성에서 프리미엄의 자부심을 표현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화이트초콜릿과 일반초콜릿을 섞어놓은듯한 컬러는 획일화된 캠핑장 풍경에서 단연 돋보이는 존재랍니다.

 

 

 

 

 


콜맨 웨더마스터 투룸은 620cm*320cm으로 중형급 투룸텐트로 볼수있는 텐트입니다.

이너텐트(300*220)의 경우 직사각 형태의 쾌적한 공간을 보여주지만, 리빙공간은 320*380 정도로 아담한 편입니다.

 

그나마도... 전면 캐노피부분에 죽는공간을 뺀다면... 대략 300*300 정도의 리빙공간이 나온다고 볼수 있죠!

이정도라면 4인가족까지 동계캠핑이 가능한 사이즈라 볼수 있겠습니다.

 

침실의 경우 5명까지도 취침이 가능하지만, 리빙공간이 좁기 때문에 4인가족까지 사용을 추천합니다.

 

 

 

 

 


콜맨 웨더마스터 투룸은 곳곳에서 기분좋은 배려를 만날수 있는 텐트랍니다.

환기성능이 우수한 벤틸레이션과 기본구성에 포함된 루프... 그리고 빗물고임을 막아주는 릿지폴까지 꽤나 괜찮은 녀석이죠!

웨더마스터 시리즈는 개성있는 색상분 아니라 이런 매력으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난방의 경우에는 매우 양호한 편에 속합니다.

다만... 이너텐트가 넓고 높다보니, 써큘레이터를 이용해 공기의 흐름을 잘주셔야 코끝까지 따뜻한 온기를 전할수 있죠!

 

난방은 10월말~11월초까지는 태서77(TS-77) 또는 캠프15 정도로 가능하며,

그 이후부터 혹한기까지는 캠프23/25 또는 토요토미 옴니 230 정도면 괜찮습니다.

 

스타일 좋고~ 스킨의 성능 또한 매력적이고, 난방 또한 큰 걱정없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난방이 무난하다는 것은 텐트가 좁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비교적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쾌적한 이너공간과 달리 좁게 느껴지는 전실은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계절을 지배하는 웨더마스터 시리즈 새로운 왕의 탄생!

콜맨 웨더마스터 와이드 투룸 코쿤!

 

 



콜맨 웨더마스터 와이드 투룸 코쿤은 현재 웨더마스터 시리즈의 최고급 제품입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웨더마스터 투룸보다 넓고 쾌적한 리빙공간과 이너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출시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죠!

 

웨더마스터 와이드2룸 코쿤의 최대강점은 이전의 투룸보다 훨씬 넓어진 리빙공간입니다.

과거 투룸의 리빙공간은 4인가족이 빡빡하게 사용하는 정도의 크기였으나,

코쿤의 경우에는 6인 이상의 인원이 동시에 사용해도 전혀 좁지 않습니다.

 

 

 


 

 

 



콜맨 웨더마스터 와이드 투룸 코쿤은 670cm*400cm의 거대한 몸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크기는 코베아의 이스턴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전면과 후면 캐노피 부분의 폭이 조금 좁기 때문에 이스턴에 비해, 약간 좁습니다.

 

코쿤의 리빙공간은 이너텐트공간(360*260)을 제외하더라도, 420cm*400cm 으로 쾌적합니다.

따라서 실내생활을 많이 하게 되는 동계캠핑에도 전혀 답답하거나 좁지않게 활용이 가능하죠!

 

 

 

 

 


코쿤은 이너텐트와 플라이텐트 사이에 공간이 제법 있습니다.

이 공간이 외부와 공기층 간격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여름에 보다 시원하고, 겨울에 보다 따뜻하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개방감 역시 뛰어난 편이죠!

 

난방의 경우에는 이스턴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혹한기에는 파세코 캠프23/25 또는 토요토미 옴니 230 하나로는 춥습니다.

추가로 보조 난로 또는 히터를 준비하시거나,  하나의 난로로 지내시려면

발열량이 높은 로터리 또는 펠릿난로, 화목난로 등을 이용하셔야  춥지 않게 지내실수 있습니다.

물론... 써큘레이터와 전기요는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아웃백 골드의 이복형제? 스노우피크 토르튜 Pro!

 

 



스노우피크 토르튜 Pro는 출시 시점부터 아웃백 골드 와 이복형제라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아웃백 골드와 닮았습니다.

 

텐트 설치시 폴대의 조합이나 형태는 다소 다르지만,

설치가 완료된 후의 모습은 뼈대와 형태... 그리고 공간배분까지 다른부분을 찾아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제품가격에도 불구하고...

스노우피크의 명성과 매니아층을 중심으로 서서히 인기를 높여가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런 토르튜의 인기가

단순히 스노우피크의 브랜드 파워 때문만은 아닐것입니다.

그럼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스노우피크 토르튜 Pro의 전체 크기는 580cm*360cm으로 아웃백 골드와 길이도 똑같습니다.(폭은 토르튜가 90cm 좁습니다.)

 

그러나 토르튜가 아웃백에 비해 갖는 최대 장점은 이너텐트의 쾌적함입니다.

토르튜의 이너텐트는 약 320cm(전면)*220cm(길이)*275cm(후면) 로 성인4명이 누워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며,

이너텐트를 제외한 리빙공간의 경우 350*360으로 4인가족 동계캠핑에 부족함이 없는 공간입니다.

 

본체에는 이너텐트쪽까지 메쉬창이 마련되어 개방감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또한 원단의 두께 및 가공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죠!

 

 


 

 

 



스노우피크 토르튜 Pro는 외관은 아웃백 골드와 흡사하지만 내부 공간이나 전체적인 크기는 퀀텀골드와 비슷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난방역시 퀀텀골드와 동일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난방은 난로+써큘레이터의 조합으로 사용시

11월 초중순까지는 파세코캠프15 또는 토요토미 레인보우 정도로 난방이 가능하며,

11월 말부터는 최소 파세코 캠프23 또는 캠프25 또는 토요토미 옴니 이상 발열량을 보유한 난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영하 10도 이하의 환경에서도 가능은 하지만, 여성분들은 춥다고 느끼실겁니다.)

 

다 좋은데... 가격경쟁력이 없어, 추천해드리기 살짝 부담스럽습니다.

 


 

 

 

 

 

랜드록? 랜드락? 뭐라 불려도 상관없다! 투룸텐트의 기준! 스노우피크 랜드록!

 

 



스노우피크 랜드록은 투룸형 대형 돔텐트의 기준과도 같은 제품입니다.

 

공간이나, 규모, 형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투룸텐트의 롤모델이 되었던 제품으로 과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카피제품들이 제작될 정도로

명성에 걸맞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과거에는 랜드록의 가격이 상당히 부담스러웠으나...

최근 타 브랜드의 동급 텐트 가격이 무섭게 오르다 보니, 이젠 200만원이 훌쩍 넘는 랜드록의 가격도 무덤덤하게 받아들여집니다.

 

 

 

 

 


스노우피크 랜드록은 625cm*405cm 규모의 대형 투룸텐트입니다.

이너텐트의 경우 400*240으로 쾌적하며, 리빙공간 역시 385cm*405cm로 상당히 넓습니다.

 

때문에 동계캠핑시 또는 야외활동이 어려운 환경에서의 캠핑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제품이죠!

 

 

 

 

 


스노우피크 랜드록 역시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는 대형 투룸텐트입니다.

때문에 혹한기에 사용하실 경우, 난방에 대한 대책을 확실히 하여야 합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이스턴, 코쿤과 동급으로 생각하시면 될듯 하며,

 

혹한기에는 써큘레이터와 전기요를 사용하시면서 동시에 난로를 사용하신다고 해도, 파세코 캠프23/25 또는 토요토미 옴니 230 하나로는 춥습니다.

 

추가로 보조 난로 또는 히터를 준비하시거나,  하나의 난로로 지내시려면

발열량이 높은 로터리 또는 펠릿난로, 화목난로 등을 이용하셔야  춥지 않게 지내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리빙텐트에 대해 간단히 언급하고, 포스팅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

 

각 브랜드에는 리빙텐트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리빙텐트는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다른 텐트와 도킹하여 리빙공간을 확보하는 것을 염두하고 제작된 텐트들입니다.

 

만약 투룸텐트 대신 사용하고 계신 돔텐트를 동계에도 사용하시길 원하신다면,

리빙공간을 확보해주는 리빙텐트들을 유심히 살펴보셔도 좋습니다.

 

 

 

 


리빙텐트는 말 그대로 취침이 아닌 생활을 목적으로 탄생된 생활공간 텐트입니다.

때문에 이너텐트를 제외하고 출시되며, 옵션을 통해 이너텐트를 구축할수도 있습니다.

 

스노우피크의 리빙쉘이 대표적이며, 콜맨의 웨더마스터 스크린 타프, 스크린 타프 코어가 있으며,

코베아에는 최근 출시된 블랙홀이라는 리빙텐트가 있습니다.

 

리빙쉘은 리빙텐트로써 가장 높은 명성과 인지도를 보유한 제품이며,

콜맨 웨더마스터 스크린 타프와 스크린 타프 코어는 전후좌우 모두 도킹이 가능한 확장성의 최강자라 할수 있습니다.

끝으로 코베아의 블랙홀은 리빙텐트 이너텐트가 구성되어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다른텐트와 도킹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다용도 텐트라 할수 있죠!

 

다만... 리빙텐트의 가격도 만만한 수준이 아니라는 점은 참고하셔야 할듯 합니다.

 

 

 

 

 

 

동계캠핑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텐트를 선택했다고 준비가 끝나는 것은 아니죠...

 

오늘 엄군이 소개해드린 내용은 동계캠핑용으로도 문제 없이 사용가능한 텐트와 적당한 난로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그러나, 추위라는 것과 공간에 대한 느낌은 개개인별로 다를수 있으니, 그점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꼼꼼하게 잘 준비하셔서~ 올 겨울에도 즐거운 캠핑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꼼꼼한 엄군의 동계캠핑 텐트준비 Tip!!! 을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

 

 

 

 

 

 

캠핑&DSLR&아웃도어 정보! 엄군 블로그!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까사무띠 더블월글라스 10p
사용기 수이사쿠 프로호스EX 사이즈 2in1 사이펀
사용기 코코도르 카네이션 프리미엄 디퓨저 500ml 세트
간단 사용기 ASUS ROG AZOTH NX PBT US (갈축 영문) 키보드
사용기 락앤락 메트로 카페 세라믹 텀블러 650ml
사용기 지포스 RTX 5060 TI 고스트 D7 8GB 사용기!
사용기 ZNS-H27 자전거 짐받이 (1)
사용기 ASUS TUF Gaming VG27AQL3A 모니터 사용기 (1)
사용기 오리온 카스타드 (1)
사용기 젠하이저 CX Plus True Wireless (2)
사용기 이벤트후기- 가츠 x225 사용기 (2)
간단 사용기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갖춘 하이앤드 고사양 노트북 G835LX-SA041W 간단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몬스타 가츠 X225 모델0 블랙 미니타워 케이스 사용기 (2)
사용기 WD Elements Portable 1T (4)
사용기 심플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돋보이는다크플래쉬 DB460M 미니타워케이스 사용해보니 (4)
사용기 조립이 편한 가성비 컴퓨터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COOLMAX 멜로디 XL VIEW 화이트 (4)
사용기 게인워드 5070ti 팬텀 사용기 (4)
사용기 필립스 24E1N1100A 100 시력보호 4면 보더리스 무결점 (4)
사용기 LG 27GS85Q 게이밍모니터 (3)
간단 사용기 글로리어스 SERIES ONE PRO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