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블루레이]'빠삐용' - 위대한 인간 승리를 다룬 걸작 다나와 리포터

IP
2012.12.24. 23:10:48
조회 수
9447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지금도 프랑스가 식민지로 관리하는 기아나에 1850~1950년대까지 끔찍한 감옥이 있었다.
프랑스에서 중죄를 저지른 죄수들을 이 곳으로 유배보내 중노동을 시켰고, 많은 사람들이 혹독한 노동과 열악한 환경 때문에 죽어갔다.

이와 관련해 유명한 두 사람이 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드레퓌스 사건의 주인공인 드레퓌스와 '빠삐용'으로 알려진 앙리 샤리에르다.

프랑스 포병대위였던 드레퓌스는 독일에 정보를 팔아넘겼다는 누명을 쓰고 종신형을 선고받은 뒤, 프랑스령 기아나의 악마의 섬에서 1895년부터 1899년까지 수형 생활을 했다.
마찬가지로 살인 누명을 쓴 앙리 샤리에르도 종신형을 선고받고 스물 다섯 젊은 나이에 프랑스령 기아나로 유배됐다.

프랭클린 샤프너 감독의 영화 '빠삐용'(Papillon, 1973년)은 바로 앙리 샤리에르의 자전 소설을 토대로 만든 실화다.
가슴에 나비 문신을 새겨 빠삐용으로 불리던 앙리는 지옥의 감옥에 수감된 뒤에도 누명을 벗기 위해 수 차례 탈옥시도를 한 끝에 이 곳을 벗어난다.

샤프너 감독은 한 순간도 희망을 놓지 않고 억압적 제도와 싸우며 자유를 향한 의지를 불태운 한 인간의 처절한 싸움을 긴장감있는 연출로 담아냈다.
빛과 어둠을 적절히 대조해 절대 고독을 표현한 독방 수감 장면, 현지 촬영을 통해 수려한 자연과 대조적으로 수인들의 암울한 처지를 표현한 영상 등은 간접적으로나마 수형 생활의 고통을 전달한다.

더불어 이 작품을 빛낸 스타는 단연 빠삐용을 연기한 스티브 맥퀸이다.
그는 힘든 수형 생활로 피폐해져가는 빠삐용의 모습을 온 몸으로 절절하게 표현했다.

아울러 제리 골드스미스의 유명한 애달픈 주제곡 'Free As The Wind'도 빼놓을 수 없다.
나중에 여기 가사를 붙여 앤디 윌리암스가 부른 노래도 크게 인기를 끌었다.

1080p 풀HD의 2.40 대 1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무난한 화질이다.
초반 화질은 입자가 거칠고 샤프니스도 떨어지며 매우 좋지 않지만 뒤로 갈수록 안정된다.

DTS-HD 5.1 채널을 지원하는 음향은 전방에 사운드가 집중된 편.
부록으로 실제 앙리 샤리에르가 촬영현장에 나타나 당시 상황을 설명하는 제작과정이 포함돼 있다.

안타까운 것은 DVD 타이틀에 실린 같은 부록에 수록된 한글 자막이 블루레이에선 누락된 점이다.

 

by 블로그 '달콤한 인생' http://wolfpack.tistory.com/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순간포착한 장면들> * 스크린 샷은 저작권 문제가 걸려 있으니 퍼가지 말아주세요 *

불어로 나비라는 뜻의 빠삐용은 원작자인 앙리 샤리에르의 가슴에 있던 나비 문신을 뜻한다.

이 작품을 만든 프랭클린 샤프너 감독은 '패튼대전차군단' '혹성탈출' 등 영화사에 길이 남는 대작을 만들었다.

빠삐용을 돕는 돈 많은 죄수 친구로 나온 더스틴 호프만.

원작자인 앙리 샤리에르는 1931년 25세 나이에 포주를 죽인 누명을 쓰고 종신형을 선고받아 1944년 탈옥할 때까지 14년간 프랑스령 기아나에서 유배생활을 했다.

앙리 샤리에르는 영화처럼 감옥에 갇힌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단두대로 죄수를 처형하는 것을 목격했다.

앙리 샤리에르는 악마의 섬(디아블)이 있던 살뤼 제도에서 탈출에 성공해 영국령 조지타운을 거쳐 베네수엘라로 들어가 정착했다.

1906년생인 앙리 샤리에르는 1934년 프랑스령 기아니의 생로랑 뒤 마로니 감옥에 수감된 뒤 8차례나 탈출을 시도했다.

1933년 처음 탈출을 시도한 앙리 샤리에르는 두 명의 죄수들과 함께 담을 넘어 나병인들의 섬인 피죵 섬으로 달아났다.

피죵 섬에서 나병인들의 도움을 받은 앙리 샤리에르는 트리니다드 섬과 쿠라사우, 리오 아샤를 거쳐 인디오 부족의 마을인 과지라로 도피했다.

앙리 샤리에르는 인간 사냥꾼의 추적을 받기도 했지만 인디오인 과지라 부족의 도움으로 7개월간 꿈 같은 나날을 보냈다.

과지라를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앙리 샤리에르는 잠시 피신한 수녀원에서 원장의 밀고로 다시 체포돼 산타 마르타 감옥에 수감된다.

앙리 샤리에르는 수 차례 탈옥 시도로 세 번이나 생 조제프 감옥 독방에 갇히는 고초를 겪은 뒤 마지막으로 죄수들의 무덤으로 통하던 디아블(악마의 섬)에 유폐됐다.

탈출 후 남은 생의 대부분을 베네수엘라에서 지낸 앙리 샤리에르는 '빠삐용'이 개봉한 해 인 1973년 스페인 마드리드의 한 병원에서 후두암으로 죽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h960742 님의 다른 글 보기

1/1
해당 게시판 관련 글이 없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간단리뷰] 애즈락 9070xt 타이치 언박싱
사용기 [PBM] 9600x + 5060 msi pbm에디션 사용기 (1)
사용기 뇌에서 땀이 나는 즐거움 - 몬스타PC '도파민' 후기 (3)
간단 사용기 XFX 라데온 RX 9060 XT SWIFT DUAL WHITE OC D6 16GB 구매후기 (4)
간단 사용기 구매후기 (5)
사용기 amd 9060xt 16g 사용기 (4)
간단 사용기 과제하다가 지칠땐 넷플릭스 보기 좋은 옴니북 5 16 (4)
사용기 인텔 265K 두달 사용 후기 (7)
사용기 커버넌트58i 사용기 – 이건 그냥 ‘한 대로 끝내는’ PC입니다 (4)
사용기 ASRock 라데온 RX 9070 XT Taichi OC D6 16GB 대원씨티에스 리뷰 (4)
사용기 지클릭커 파도프로젝트 WK107 8K 매크로 제주스위치 풀윤활 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집중 리뷰! (7)
사용기 AOC 27G42 사용후기 입니다! (4)
사용기 20만원대 32인치 240Hz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Newsync 324F 패스트 240 FPS (4)
사용기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5070 Ti OC D7 16GB 인텍앤컴퍼니 (4)
사용기 크로스오버 27USW9 사용후기 (4)
사용기 이건 그냥... 사냥꾼입니다. 9800X3D + RTX 5080 수랭PC 등장 (5)
사용기 가성비로 압살 ASRock 라데온 RX9060XT 스틸레전드 OC D6 8GB 벤치마크 (4)
사용기 이름처럼 강렬한 수랭PC - 몬스타PC 헬라 실사용기 (4)
사용기 XFX 9060xt SWIFT 16GB (4)
사용기 제이씨현 유디아 UDEA LOOK LK3233KC 시력보호 IPS 사무용 PC 컴퓨터 화이트 모니터 80~81cm(32인치) 내돈내산 추천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