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WD 하드 국내 a/s 및 해외 a/s (RMA) 받는 방법

IP
2013.05.19. 09:26:49
조회 수
3541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국내에서 하드디스크를 제조했었던 업체는 삼성디스크였다. 정말 발전의 발전을 거듭하던 삼성전자도 규모의 싸움에서 일어나기가 힘들었던듯 하다. 아무래도 부족한 성능과 내구성등은 국내에서는 a/s를 커버했다고는 하지만 해외에서는 그렇게 녹녹하지는 않았으리라 생각이 든다. 물론 삼성전자 하드디스크가 나쁘다고는 할 수 없었지만, 전체 포트폴리오 구성에는 뒤늦은 시장 대처는 아무래도 패스트 팔로워를 자처하는 삼성전자입장에서 하드디스크 사업은 유지하기가 힘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다. a/s는 정말 편했는데^^

 

그렇다면 국내에서 판매되는 씨게이트와 웨스턴 디지털 히타치는 제외하더라도 2 회사의 제품을 a/s받기 위해서는 여간 어려운것이 아니다. 물론 유통사에서 1년의 보증 기간동안에는 큰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유통사 a/s기간이 지나서 a/s받을려면은 정말 답이 안나오는 싸움을 소비자 입장에서 해야 한다. 말 그대로 귀찮니즘과 몰라서 a/s를 포기하는 상황 바로 RMA다.-.-

 

그래서 필자도 처음으로 받아본 국내 RMA와 해외 RMA모두를 2편에 나누어서 소개하고 이번글에서는 국내 RMA성공에 대해서 소개해 볼려고 한다.

 

 

예전에 유통되었던 웨스턴디지털 하드디스크는 a/s기간이 그래도 넉넉했다. 하지만 하디드스크 단가 자체가 낮아지면서 이야기가 달라졌다. a/s를 감당할 여력이 사실상 제조사 입장에서  힘들어졌던듯 하다. 그래서 a/s기간을 확 줄여 버리는 상황이 헉....블랙 제품군은  5년까지도 보증했었는데..이건 뭐...어찌되었든 하디디스크의 a/s를 하는 그 방법 첫번째 시리얼을 확인한다. !!

 

 

 

사실상 국내 RMA대행 서비스를 하고 있는 명정보 사이트에 접속하는게 맞지만 명정보 사이트를 인터넷에 검색하면은 웨스턴디지털의 RMA 서비스에 연결되기보다는 자사 메인 사이트에 검색이 된다. 그리고 명정보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더라도 RMA절차가 현재 절차와 다르다. -.- 홈페이지 개선 빨랑 해야 할듯  http://www.wdc.com/kr/ 웨스턴 디지털의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해서 RMA를 진행하면 된다.

지원 메뉴에 품질보증 및 RMA서비스를 클릭하면 된다.

 

 

 

WD 포럼에 우선 가입을 해야 한다. 모두 영문으로 등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해외 RMA를 보낼 수도 있기 때문이다.

 

포털이 최근에도 또 한번 변했다. ㅎㅎ 고객에게 좀더 좋은 서비스를 할려는 것같은데 뭐 그건 그거구 우선 제품을 등록해야 한다. 제품등록을 가서 시리얼 번호를 입력 입력 !!

 

 

 

 

자 우선 앞서 RMA를 받았던 하드디스크와 반납한 하디드스크가 모두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이 되어 있다. 2TB 그린하드를 보냈는데 제고 부족으로 3TV하드디스크로 교체가 된 사례이다.  이번에 보낼 하드는 웨스턴디지털의 블랙 제품군으로 당시 구입할때는 5년의 보증을 해준 제품이라 아직도 a/s기간이 넉넉하다. 최근에 데이터 전송 에러가 발생해서 RMA를 보내기로 했다.

 

 

 

등록을 하고 나오면은 상단 탭에 최종 고객의 RMA란이 보인다. 클릭하면은 선발송 교환이 있고 표준 교환이 있는데 표준 교환을 선택하고 진행하면 된다.

 

 

 

RMA신청 사유를 적고 코멘트에다가 한국말로 몇자 더 ㅎㅎㅎ!!^^ 그리고  a/s보낼 하디디스크를 체크하고 계속 하기를 하면 된다.

 

 

해외 RMA를 보낼것은 아니지만 배송주소는 영어로 등록했기 때문에 영어 배송주소가 나온다 새롭게 주소를 넣어도 되지만 패스하고옹.!!

 

 

 

RMA번호가 생성이 된다. 8자리 번호는 국내 RMA는 물론 해외 RMA할시에 패키지 포장 박스에 모든 면에 적어야 하기 때문에 기억해두도록 한다. 물론 RMA상태 조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제 웨스턴디지털 회사에다가 내가 서비스 받고 싶으니까 a/s해달라고 말은 해둔상태라고 생각하면 된다.

 

 

 

규정상 정전기 필름을 입히고 그리고 하드디스크 패킹에다가 스트리폼까지 적용한다면 완벽하지만, 현실적으로 일반 유저들이 그렇게 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다. 말 그대로 하드디스크 전체를 뽁뽁이로 칭칭감아서 a/s보내면 된다. 훗!!^^

 

 

 

택배 포장된 모든 면에 방금전 RMA번호를 지워지지 않도록 모두 표시한다. 뭐 규정이 이거라니 ^^ 그냥 이렇게 8자리 숫자 코드를 적어주면은 보낼준비는 완료된것이다. !!

<주소는 명정보 홈페이지에 나와잇는 주소로 보내주면 됩니다. 선불로^^>

 

 

 

 

정상적으로 제품이 입고 되었다면 문자와 함께 제품이 발송이 된다. 하지만 뭐 필수적인것은 이 문자를 받기 위한 과정이 조금 번거롭다. 우선 제품이 수령된지가 상당히 지났지만, 제품 확인이 명정보 자체에서 조금 늦다. -.- 그래서 제품 조회를 하고 넉넉잡아서 별다른 소식이 없다.

 

아침 시간대나 점심 시간대에 꼬옥 명정보에 전화해서 제품 입고되었는지를 확인하고  향후 일정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황에 따라서 2TB제품이 3TB돌아오는 놀라운 경험을 하지만, 결론은 빠르게 처리해주는것이 가장 좋은것이 아니겠는가.!!이 것이 국내 RMA과정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원본 블로그 URL: http://nothingdesign.co.kr/10149260274


 


 

자 WD 하드 a/s 받는 방법 그 2번째 해외편입니다. !!

전편 국내편에서 너무 많은 분들이 호응해주시고 RMA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 해결했다고 하셔서 이번에는 해외로 보내는 RMA과연 정말 교체가 되어서 돌아올것인가 궁금했습니다.

그러던중 호주에서 구입한 외장하드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드디어 해외 RMA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 처음 보내는 것이라서 분실되면 어떻하지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

하지만 500기가 되는 하드이기 때문에 버리면 그만이라는 마음으로 해외 RMA보내기로 했습니다.

 

 

 

국내편할때 홈페이지 리뉴얼 해야 한다고 그렇게 말했는데 드디어 WD 서비스 홈페이지가 리뉴얼을 했군요 그런데 ㅎㅎ 메인페이지만 리뉴얼되었습니다. ^^ 그 외에는 해외 사이트의 RMA사이트를 그대로 이용합니다.  

 

국내 사이트 : http://www.wdsvc.co.kr 해외 사이트: http://www.wdc.com/en/ (한국어도지원)

 

국내 사이트에서 a/s기간까지 확인하고 그외에 작업은 해외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내용입니다. 

 

자 여기서 국내 RMA 진행하는 절차와 해외 RMA진행하는 절차는 동일하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단 차이점이 있다면 어디로 보내는 것인데

국내 RMA 진행하는 방법: http://nothingdesign.co.kr/10149260274 

 

 

이미 끝난 RMA라서 그냥 번호는 노출하겠습니다. 프리 메일러라고 해서 출력을 해서 택배 박스 안에 포함시키면 된다. 사인과 함께 국내에서는 이 절차를 무시해도 됩니다. 해외에 나가는 RMA라면 꼬옥 출력해서 동봉해주세요!!

 

그리고 저기 보이는 프린터 RMA라벨을 눌러서 보내는 주소지와 받는 주소지 라벨을 출력합니다.

 

 

 

 

자 이렇게 출력이 됩니다. 하단에것을 가위로 잘라서 박스에 붙이고 종이가 물이나 찢겨지지 않도록 테이프로 코팅을 해서 잘 보일수 있도록 합니다. 물론 RMA번호를 박스 사방에 적어주는것은 기본입니다.

 

 

그리고 우체국으로 달려가서 앞서 말한 출력지에 나와 있는 영어 주소를 그대로 받아적습니다. 주소지만 정확하게 !! 요금은 15000-16000정도입니다. 물건을 다시 받을때는 통관비도 없기 때문에 무료로 다시 내손안에 ^^

 

 

 

부품이 도착하는 것과 교환되어서 다시 발송하는 과정은 사이트의 RMA진행과정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약 2주정도 걸린것 같네요 의외로 빠르게 도착했다는 VV

 

 

 

 

ㅎㅎㅎ 정말 돌아왔어요 새 제품으로 뿌듯하군요

단 국내에서도 해외 RMA는 가능합니다만 컨테이너가 나갈때 해외로 나가기때문에 3개월 이상이 걸리거나 하위 버전으로 대처 교체가 된다고 합니다. 음..참고 국내 WD 센터는 불친절하죠. -.- 소비자가 모르면 물어볼 수 있지.. 한두번 일도 아니고 해서 그냥 그럴려니 하지만 대행하는 업체는 서비스 마인드부터......짜증나서 그냥 혼자서 하드 버릴려고 진행했는데 다시 돌아와줘서 기쁘네요 ^^ ㅋㅋㅋ 어차피 애인이 가져가버리기는 했지만. ㅠ.ㅠ....

 

원본 블로그 URL: http://nothingdesign.co.kr/10168598723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베링거 X-TOUCH ONE
사용기 1+1+1 펜스 고속충전 케이블 충전기 USB
사용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 (블랙)
사용기 스피커를 잘 모를때 추천픽 MR4 (1)
사용기 프로젝트엠 여름 반팔셔츠 (1)
사용기 Bookaroo 북 밴드 펜 파우치
사용기 이지앤프리 한끼면기 2중면기 우동기 라면그릇 세트 5P (1)
사용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5500 사용기 (1)
사용기 5070ti aorus master 후기 (1)
사용기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는 120Hz QLED 스마트 TV 이스트라 AI 맥스 43인치 구글 TV 5.0 (1)
간단 사용기 크로스오버 27UA759 구입기 (1)
사용기 크로스오버 279QA9 Fast-iPS 180 WQHD 사용기 (1)
사용기 AMD 라이젠3-1세대 2200G (레이븐 릿지) (1)
사용기 화이트 미들타워 가성비 케이스 darkFlash DS500 RGB WHITE (2)
사용기 [PowerColor] 라데온 RX 9070 REAPER D6 16GB 대원씨티에스 (3)
간단 사용기 모레아 C타입 무선 온열 안대 (3)
사용기 AMD XFX 라데온 RX 9070 XT MERCURY WHITE - 머쿠리 화이트 설치 및 사용기 (5)
사용기 ROG-ASTRAL-RTX5090-O32G-GAMING (4)
사용기 [후기이벤트]GIGABYTE AORUS 지포스 RTX 5090 MASTER D7 32GB (4)
사용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5501 사용 후기입니다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