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간헐적인? 증상으로 2번의 a/s를 받은후 또 발생하여 새제품으로 교환받았기에 a/s와 1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남깁니다.
기존 사용중인 모니터의 색감변색과 osd고장으로 인해 모니터를 교체를 절실히 느끼던중 가로아님의 후기를 보고 구매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로아님의 리뷰가 너무나 잘되었기에 측정값이 궁금하신분은 가로아님의 블로그로~)
처음 구매하였을때와 이번에 새제품으로 교환받은 제품 구성의 차이점은 아래 사진의 설명서와 hdmi-dvi를 기본제공한다는 것입니다. (D-sub는 없더라구요 처음 구매했을땐 있었는데 그런데 없어도 사용할 일이 없으니? 패스~)
화면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편안한 색감을 자랑합니다.(핸드폰카메라 어두운방조명으로 사진이 안좋게나왔군요.디자인은 사진으로봐도 예쁜데 직접보시면 크헉.!!)
종종 컴퓨터 관련 일로 인해 여러 모니터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집에서 사용하다가 일하러 가면 확실이 감마값 차이때문인지 다른 모니터를 접하면 접할수록 점점더 2757에 빠저들게 되더군요. (영화나 애니를 즐겨보는 저로선 이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동작속도와 논글레어가 별루라는 주변 지인이 있는데요 저는 기존 사용했던 모니터도 논글레어였고 글레어는 반사되는 문제때문에 ( 눈에 피로함이 더 느껴지더군요). 저는 논글레어를 선호합니다 또한 동작속도는 fps를 안하는 관계로(어지러움;;;) 영화만 놓고 본다면 빠른 화면전환에 전혀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격대비 타화사 제품들보다 감마값이 좋아서 그런지 더 영화볼맛이 나더군요. 처음 제품을 구매할때 2757두대를 주문해 친구와 제가 사용중입니다만 1년이 지나도(컴퓨터관련 얘기가 나왔을때) 여전히 저의 친구는 모니터가 너무 맘에 들고 잘샀다고 아직까지 말을 합니다.저또한 그렇구요. 하지만 저의 제품 뽑기가 안된건지 세로줄깨침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것으로 인해 펌업도 하고 패널과 보드를 교체했지만 동일증상이 또 발생하여 a/s신청을 했습니다 (제 그래픽카드 문제인지 모니터문제인지 불확실한 생황에서 또 제품을 보내야 한다는 생각에 스트레스를 너무 받고 있었습니다)그런데 당일날 팀장님이 직접 전화를 주셔서 새제품으로 교환주시겠다고 하시더군요 (원래는 담당 기사님과 통화후 제품 문제 해결을 위해 모니터를 보내기로 했는데 팀장님께서 제가 올린 글을 보시고 직접 전화를 주셨습니다). 고장 증상이 바로 나타나는게 아니라 몇주에 한번씩 나타는것이고 또한 모니터전원만 껐다키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는 문제라 기사님도 상당히 힘드셨을거라 생각 됩니다. 이제 모니터를 새로 받았으니 이번에는 고장없이 잘 사용 했으면.....좋겠습니다.
두서없이 써내려간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구요 조금?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