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오르바나 플래티넘 사용후기입니다. 다나와 리포터

IP
2014.12.21 16:37:06
조회 수
13698
추천 수
7
댓글 수
12
무선 음향기기...
 필자가 처음 경험한 무선 음향기기는 삼성전자의 sbh170입니다. 
 7여년전 안산~서울의 1시간 20분의 긴 출퇴근시간.. 복잡한 지하철에서 이어폰이 불편해서 질렀던 삼성 SBH170이라는 블루투스 헤드셋.
 따로 블루투스 동글을 구입해서 한창 유행했었던 PMP로 영화도 보고 애니도 보고 했었네요.
 음향기기에 그닥 관심도 없었던 터라 음질에 대해선 신경도 안썼었네요. 단순히 "무선인데 소리 잘들림~ "
 지금도 자전거 탈때 가끔 사용하곤 합니다.
 음향기기에 크게 관심은 없었지만 나름 고가의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면서 헤드폰에 욕심이 생기더군요.
회사 복지샵에서 SONY MDR 1R MK2 요녀석을 발견하고선 "그래 1년에 한번 정돈 나에게 선물해도돼" 라는 자기긍정의
최면을 걸며 지름신을 불러 들였습니다. 1월달에 구매해서 거의 1년동안 줄곧 사용해온 헤드폰으로 사운드는 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지요.
충분히 제귀를 만족시켜주는 좋은 헤드폰이고 앞으로도 쭈욱 쓸 생각이지만 겨울이 들어 몹시 추워지고 목에 목도리나 먼가를 싸매니깐 선이 걸려서 불편해졌습니다. 더욱이 1R의 케이블이 추운 날씨에는 아주 딱딱해지는데 꼬인게 딱딱해지니...
사무실 책상서랍에 박혀있는 sbh170을 떠올리게 됩니다..sbh170이 지금도 잘 동작하지만 이미 제 귀는 1R로 호강을 한 상태니...
"넌 블루투스 헤드폰이 필요해" 라고 꼬시는 지름신을 불러드립니다.귀는 막귀면서  헤드폰 요넘 하나 사는데 참 많이도 검색을 했었네요. 
"저음특화, 블투에 노캔박은 애는 얘밖에 없음, 50mm대형 유닛이네, 아웃도어라 중,저음이 크다, 골나라 측정치가 어쩌네 저쩌네".등등
 
 
 
크리에이티브의 헤드폰 거치대를 덤으로 주더군요.
거치대는 같이 딸려와서 흡족하긴 하지만 이걸 따로 구매하려면 2만원이 든다는데에는 납득할 수 없었습니다.
platinum (1).JPG
 
 
platinum (4).JPG
 332g이라는 무게는 목에 가벼운 무게가 아닙니다.
 필자가 여가생활로 자전거를 타는데 머리를 보호하는 헬맷의 무게가 목에 미치는 감에는 상당히 민감했었습니다.
지금 쓰는 헬멧이 192g의 경량 제품인데 1시간 이상 라이딩을 할경우에 그전에 쓰던 200g후반의 제품들과는 비교감이 확실히 나오거든요.
 200g이상의 저가형 헬맷들은 두시간 이상 라이딩후 정말 목이 뻐근해집니다. 꼴랑 100g 안밖의 무게차이인데도 말이죠.
 블루투스 헤드폰의 경우 내장 배터리가 들어가는 제품이라 무거운건 어쩔수 없고 적응해야 될것 같네요
저의 20~30분의 출,퇴근 시간. 적은 시간동안 착용하는 제품이라 무게는 크게 신경 쓰이진 않았습니다.
 장시간 착용하셔야 할 분들이라면 무게도 고려하시는게 좋겠네요.
 
2시간 충전에 15시간 재생시간 좋네요.  충전시에 빨란 LED표시가 되고 완충시엔 꺼집니다.
 
같은 제품끼리 동시에 블루투스 연결로 같은 음원을 동시에 재생시킬수 있다네요.. 제가 쓸일이 전혀 없는 기능
 
platinum (6).JPG
 
NFC기능은 처음 써보는데 사전에 검색해보니 <NFC :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 접속 (10CM내외)>라네요..
 
 "진짜 편하려면 두 기기 모두 비활성 상태에서 갖다 대기만하면 헤드폰 전원이 켜지고 스마트폰 블루투스도 켜지면서 페어링 되야돼.."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고 그게 아니면 걍 재생버튼 눌러서 페어링 해야지... 했는데 생각대로 되네요. NFC연결 대박 편합니다.
 
 처음에 돼다 안돼다 해서 NFC기능 설정법이 따로있나하고 검색도 해보다가 몇일 안써먹고 있었는데 제 스마트폰 뒷면에 설치한 벙커링을 제거하고 나니 잘 동작합니다.
DSCN6630.JPG
(베가시크릿노트는 뒷커버 중앙에 NFC안테나가 네모낳게 있습니다
니가 머라고 NFC를 방해하냐..-_- NFC안테나위치에 딱 붙어잇던 스마트폰 떨굼방지 아이템.. 중앙에서 하단으로 쭈욱 내려버렸습니다.)
 
통화하듯이 가까이 대면 띠링하면서 PLATINUM 전원 켜지고 스마트폰 블루투스 켜지고 페어링 되면서 바로 음악이 재생 됩니다.
 재생중간에 다시 같다 붙히면 헤드폰은 대기모드로 가고 스마트폰은 블루투스가 꺼지네요.
(PLATINUM은 대기모드 후 몇분 지나면 저절로 전원이 OFF되니 굳이 재생버튼 길게 눌러서 OFF 안해도 됩니다.)
 그리고 찰싹 붙히기전 반드시 스마트폰 전원버튼을 눌러줘야 NFC기능이 동작하네요. <<<<이런 단순한 정보 몰라 잠시 해맸던....ㅜㅜ (락 해제는 상관없음)
 벙커링 덕에 NFC기능 못써먹던 몇일동안 전 스마트폰 블루투스만 켜주고 주머니에 집어넣습니다. 그리고 PLATINUM 전원키고(재생버튼길게) 재생버튼 한번 눌러주면 띠링 하면서 페어링 끝.. 또 한번 눌르면 음악 재생~
이것도 굳이 불편하진 않지만 NFC연결이 워낙 편하네요.
  
 
 
 
AURVANA PLATINUM의 가장 큰장점!
삼각형의 특이한 이어부위와 부드러운 가죽소재가주는 외형!
참 이쁩니다.  이녀석을 택한 주된 이유가 블투&노캔 + 디자인이라는...
platinum (10).JPG
 
platinum (11).JPG


 
platinum (15).JPG
위의 사진이 실제 가죽색깔과 가장 비슷합니다.
 
우측 유닛에 버튼들과 케이블 접속부위가 모두 모여 있습니다.
각 버튼들은 클릭시 구분감이 뚜렷해서 좋았습니다.
ANC(ACTIVE NOISE CANCELING) 기능은 따로 전원 버튼이 하단에 있으며 헤드셋의 전원을 꺼도 꺼지지 않아 따로 꺼주어야합니다.
전원버튼이 따로 있어서 유선연결 할 때도 ANC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C의 경우 INDORE - AIRPLANE - OUTDORE 세가지 모드로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하면 되는데 OUTDORE의 경우 저음 부스팅이 강합니다.
전 버스로 출퇴근할때 INDORE 모드만 써도 무난했습니다. 쿵,, 쿵 하는 비트음 좋아하시는 분들은 OUTDORE도 괜찮겠네요.
AIRPLANE은 비행기 안에 안있어봐서 -_-; 패스
 
 
 
platinum (18).JPG

사용된 가죽소재가 부들부들 촉감 좋네요.
 
길이 조절할 때 힘듭니다. 헤드폰은 많이 없지만 헤드셋은 많이 만져본 관계로..
이렇게 빡빡한 길이조절은 처음 해보네요.
한번 조절하면 왠만한 충격에는 늘어나거나 줄어들지 않을 빡빡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 길이 고정하믄 쭉 그대로 쓰면 되니 빡빡해도 크게 문제될건 없다고 봅니다.
최대 늘렸을경우 약 3cm늘어납니다.
platinum (19).JPG
 
 
덤으로 딸려온 해드폰 거치대에 안착~시켜보니
platinum (24).JPG
이쁘네요....
 
 
이어부위의 착용감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부드러운 가죽소재로 닿는 촉감이 좋아요.
폼이 많이 푹신한 소재는 아닙니다. 단단한 메모리폼같은 느낌이 납니다.
어지간한 귀들은 모두 집어넣을수 있는 크기이며 차음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차음성에 노캔까지 키면 주변 소음 정말 잘 막아줍니다.
 
 
 
 
 
platinum (28).JPG
기본 구성품들 : 파우치, 2.5-3.5케이블, 충전케이블, 설명서, 보증서, 비행기용 연결잭(이건 왜줘..걍 y자형 케이블로 된 변환잭을주지)
 
 
청음 소감
일주일이 채 안되게 사용을 해보고 있네요.
1년동안 1R에 적응을 잘 해서인지 AURVANA 듣는 느낌은 확실히 틀리네요.
가지고 있는 제품이 1R뿐이라 비교를 해보자면 PLATINUM보다 1R이 더 밝게 들립니다.
두 제품중 어느게 음질이 더 좋다 라고 말씀드리긴 힘들고 음색이 틀리다고 하는게 맞을 것 같네요.
색깔에 비유하자면 1R이 빨간색이라면 PLATINUM은 이런 빨간색 ?
제 느낌은 두 제품 다 솔직히 좋습니다. 분위기에 맞게 옷을 바꿔 입듯이.. 기분에 맞게 바꿔 들어보는것도 좋은듯한..
MCTHEMAX노래 들을땐 1R이 더 좋은 느낌이구요. 버스커버스커나 조규찬 노래 들을 땐 PLATINUM이 더 좋았습니다.
 
착용샷~
1-horz.jpg

헤드폰이 꽤 크죠. 제 두상이 작고 얼굴도 작아서 이어부위 위에 텅빈 공간이 많이 생기네요.
여성분들이 착용하면 얼굴이 상당히 작아보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추천하자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추천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원하시면 좌측의 추천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카테고리
1/1
로드는휠셋 님의 다른 글 보기
1/1
해당 게시판 관련 글이 없습니다.
소비자 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LG전자 울트라기어 32GK850F 시야각
사용기 삼성 4k모니터 U28R550 사용 후기와 간단한 테스트입니다.
사용기 3RSYS Socoool CT 360 RGB 사용기 입니다.
간단 사용기 이엠텍 XENON 지포스 RTX 2070 SUPER TURBO JET OC D6 8GB 이용후기
구강관리 프로젝트 덴탈크리닉2080오리지날알파화이트치약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강원전자]NM-CE11 기가비트 랜카드 - 빡쳐서 쓰는 글
사용기 이엠텍 RTX2070 SUPER 사용기
간단 사용기 메인보드 사용기 MSI B450M 박격포
간단 사용기 AOC C27G1 모니터 사용후기
간단 사용기 라이젠3800 과 이엠텍 rtx2080 슈퍼 의 조합
사용기 로얄빅토리아 화이트 도자기 2인세트 12P 후기 (1)
구강관리 프로젝트 한경희 생활과학 아쿠아젯 HO-T2500 (3)
사용기 캐논 G7090 vs 엡손 L6190 인쇄품질비교 (1)
간단 사용기 이엠택 2070super 블랙몬스터 사용기 (1)
사용기 앱코 AR87 다크그레이 저소음적축 언박싱 & 리뷰
사용기 캐논 G7090 vs 엡손 L6190 용지대응능력비교
간단 사용기 이엠텍 XENON 지포스 RTX 2070 SUPER TURBO JET OC D6 8GB 장착완료
사용기 두꺼운 두께감을 가지고 있는 모도리 올인원 친환경 실리콘 용기(소) 후기 (2)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Q32V3 구매후기 (1)
사용기 MSI 지포스 RTX 2070 SUPER 벤투스 OC D6 8GB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