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참관기

게이밍 솔루션을 제시하다, 플렉스터 신제품 발표회 [컴퓨텍스2017] 다나와 리포터

IP
2017.06.01 16:40:18
조회 수
10766
추천 수
15
댓글 수
14
컴퓨텍스2017 큐레이션 글 43
테마글 안내
플렉스터 신제품 발표회
  1. 1
  2. 2
  3. 3
  4. 4
  5. 5
연결된 글 6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빠져드는 매력


빠져드는 매력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2017 대만 컴퓨텍스. 각 부스별로 특색있는 테마와 제품을 선보이면서 방문하는 이로 하여금 색다른 추억을 선사합니다. 아침부터 오후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며 다양한 매력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참관 3일차를 맞이하여 새로운 게이밍 솔루션을 만날 수 있는 플렉스터 신제품 발표회에 참석하였습니다. SSD가 게이밍 PC 구성에 있어 필수품이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된 만큼 어떠한 제품이 출시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정이 가득한 행사장


국제 전자 박람회인만큼 행사장의 열기를 뜨겁습니다. 특색있는 자사 브랜드 또는 제품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미나, 포럼을 통해 자신들이 가진 기술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합니다. 전자 관련 직종 또는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참관 3일차 늘 가던 Taipei Nangang이 아닌 TWTC, TICC를 찾았습니다. SSD 관련 대표 브랜드인 플렉스터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한다는 소식을 접했기 때문입니다. 부스가 아닌 세미나실이며 초청 받은 사람들로 입구부터 북적거립니다.







플렉스터 신제품 발표회는 기존에 보던 세미나, 발표회와 다르게 색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순 제품 소개가 아니라 제품을 직접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만들었습니다. 온게임넷 같은 게임 방송에서 보는 듯한 무대가 꾸며져 있습니다. 신제품도 보고 게임 대회로 즐기고 1석 2조입니다.






본격적인 무대 진행에 앞서 플렉스터가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을 둘러봅니다. 별도 공간을 마련해두었으며 각 제품별로 구분하여 직접 만져보고 살펴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엔 Enjoy the Drive 타이틀을 붙였으며 더 빨라지고 더 강력해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품은 게이머용, 일반소비자용으로 구분하여 소개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플렉스터 M8Se 시리즈는 게이머를 위한 SSD입니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플렉스터가 가진 최고의 기술을 접목시켰습니다. 오늘의 주인공답게 모델들이 제품 패키지와 제품을 들고 다니면서 이곳저곳 소개합니다. 어떤 제품이든 모델이 직접 들고 있어야 제품이 눈에 들어오는 듯 합니다.









제품은 PCle Gen3 x4 규격인 M8SeY가 메인입니다. 그래픽카드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이며 발열을 잡아주기 때문에 최상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메인 컬러인 블루이며 고급스러운 외관과 특유의 히트싱크가 눈에 띕니다. 속도면에서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빠른 속도가 필요한 온라인게임, FPS장르를 즐기는 유저들의 마음에 뽐뿌를 자극합니다.






M.2 커넥터 제품의 경우 히트싱크 유무로 구분되어 나옵니다. 히트싱크가 있는 경우가 발열을 잡아주고 제품의 성능을 최대한 올려주는 만큼 더 인기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일반소비자용은 SATA 규격의 SSD와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플렉스터 EX1은 외장형 SSD이며 USB 3.1 인터페이스입니다. 가볍게 휴대하는 건 물론 SSD의 놀라운 속도를 어디서든 즐길 수 있어 색다릅니다.










놀라움의 연속


새롭게 출시하는 플렉스터 M8Se는 기존에 보던 SSD 디자인과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Aerodynamic, Wind tunnel 이라는 컨셉대로 아름답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지녔습니다. 히트싱크가 탑재되어 SSD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빠르게 잡아줍니다.









제품은 M.2 / PCle 타입으로 구분되며 128GB ~ 1TB로 출시되며 도시바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캐쉬는 512MB LPDDR3 ~ 2048MB LPDDR3입니다. MTBF는 1,500,000 Hours이며 3년 보증입니다.


퍼포먼스 부분에선 Sequential Read Speed Up to 1850 ~ 2450 MB/s, Sequential Write Speed Up to 570 ~ 1000MB/s입니다.


Random Read Speed의 경우 135000 ~ 210000 IOPS, Random Write Speed의 경우 80000 ~ 175000 IOPS입니다.









빠름 빠름을 즐겨라


신제품 소개가 끝난 후 플렉스터 M8Se 제품이 탑재된 PC로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벤트 형태이며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가하였습니다. W1nd라는 해설자가 직접 진행을 맡았으며 오버워치 대회 현장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단순 제품 시연 또는 성능 테스트가 아닌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대회로 많은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점이 인상적입니다.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SSD인만큼 부드럽게 플레이되는 오버워치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치열한 공방 끝에 레드팀이 승리하였으며 많은 분들에게 축하를 받았습니다. 이벤트 경기였지만 다들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하며 플레이 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우승 팀에겐 플렉스터 외장 SSD가 부상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플렉스터의 모습이 새롭습니다.








기대되는 잇아이템

 2017 대만 컴퓨텍스는 다양한 신제품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화려함과 강력함을 갖춘 게이밍 제품들이 선보인 점이 예술입니다. PC 부분에 있어 끝판왕이 바로 게이밍 제품인만큼 환상적인 세트 구성을 하여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새로운 제품이 발표된 만큼 직접 제품을 체험해보고 즐겨보고 싶어집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추천하자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추천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원하시면 좌측의 추천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카테고리
1/1
꿈꾸는여행자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소비자 사용기 글
1/5
소비자 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EVGA 지포스 GTX 1660 SUPER SC ULTRA GAMING D6 6GB 구매후기 입니다!
사용기 아수스 UX534FTC-A9082T
사용기 씽크대 활용도가 높은 미젠드 주방 D형 씽크볼바구니
사용기 MSI 메인보드 불량
사용기 깔끔하고 얼큰한 매운맛 라볶이 동원 떡볶이의신 즉석 라볶이
사용기 뒷처리까지 편하게 할 수 있는 네이쳐리빙 모던데일 재활용 분리수거함 3P 후기
사용기 엘가토 캡쳐보드, 캡쳐카드 HD60 S+ 사용기
사용기 삼성 4k 모니터 U28R550 후기 남겨 봅니다.
사용기 젠북 UX534FTC-A9082T 스크린패드2.0 SSD1T 한달 사용기
사용기 밥반찬으로 좋은 고메 크리스피너겟 후기
사용기 이엠텍 XENON 지포스 RTX 2080 SUPER TURBO JET OC D6 8GB 사용기
사용기 문과나온 왕초보의 MSI X570 Gaming plus 도전기 ... ...
간단 사용기 삼성 모니터 C32JG54 간단 사용후기
사용기 MSI 지포스 RTX 2070 SUPER 게이밍 X D6 8GB 트윈프로져7 사용기
사용기 인텔 코어 i7 10세대 코멧레이크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540-15IML
사용기 삼성전자 C34J791 구매 및 사용후기
사용기 치즈가 가득 들어가 잇는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 모짜렐라 후기
간단 사용기 ASUS ROG Strix G G731GU-EV005 사용기
사용기 [똑똑한 리뷰씨] 설 명절, 새로운 PC를 맞출 때 꼭 필요한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사용기 [레고 76895] 페라리 F8 트리뷰토(Ferrari F8 Tributo)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