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을 뛰어넘는 특이한 제품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해태제과 포키 녹차
한때 녹차 관련 제품들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녹차 제품들이 출시된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출시된것인지는 모르지만 빼빼로라는 제품 라인과는 전혀 어울릴것같지 않은 제품.
바로 해태제과 포키 녹차 입니다.
해태제과 포키 녹차 제품에는 국산녹차 2.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점은 보통 원재료비율이 상당히 낮은데 비해서 이 제품은 무려 2.3%라는 상당히 높은 비율의 원재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가가 낮아서그런건지 아니면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라서 그런것인지는 모르지만 일단 가공식품중에서는 이래적으로 원재료함량이 제법 높은축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녹차를 가공한 가루녹차 2.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단 원래료명 함량만 봐도 이 제품의 맛이 어떨지 쉽게 예측이 됩니다. 아주 강한 녹차맛이 예상됩니다.
해태제과 포키 시리즈만의 트레이드마크.
쉽게 보관이 가능한 덮개. 다른 제품도 비슷한 구조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양이 빼빼로처럼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초콜릿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식물성크림과 다양한 식물성유지가 메인성분이고 녹차맛을 내기위한 가루녹차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안나토색소를 사용한것을 보면 가루녹차 비중이 약간 높은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색상을 내기 쉽지 않은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공식품은 색소및 향료포함 다양한 합성첨가물을 배제하기가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예상보다 당분, 지방, 포화지방 모두 다른 제품과 비슷한 수준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포화지방이 예상과 달리 좀 더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첫인상은 강렬한 녹색 그리고 강렬한 녹차향.
제품을 처음 개봉하자마자 바로 코를 자극하는 녹차향.
개인적으로 저는 녹차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녹차향이 엄청나게 자극적이고 강하게 느껴집니다. 아쉽게도 아이는 향을 맡자마자 바로 도망가 버리네요ㅠㅠ
대신 이제품을 엄청나게 반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녹차라떼, 녹차아이스크림을 엄청나게 좋아하는 와이프입니다. 저와 달리 취향에 맞는지 엄청 좋아합니다. 다른 제품과 달리 해태제과 포키 녹차 제품은 호불호가 확실한거 같습니다.
맛은 무려31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판다는 회사의 그린티 맛과 거의 동일합니다.
향도 거의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