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궁극의 144GHz 게이밍 모니터 MSI 옵틱스 MPG27CQ 사용기 다나와 리포터

IP
2019.04.01 15:55:28
조회 수
2045
추천 수
6
댓글 수
3



게이머들이 원하는 궁극의 게이밍 모니터는 어떤 모습일까?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 정도 상상해 본 적이 있을 텐데요.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을 수동적으로 구입해서 사용했다면 오늘 소개할 MSI 옵틱스 MPG27CQ 게이밍 모니터는 마치 사용자가 직접 커스텀 한 듯한 모니터입니다. 평소 게임을 하면서 있었으면 했던 기능을 대부분 지원하고, RGB LED 조명효과를 적용하여 화려한 게이밍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MSI 옵틱스 MPG27CQ는 커보드 게이밍 모니터로 144Hz 고주사율과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여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평면 모니터보다 게임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다양한 게임 모드, 인풋랙 제어, 조준선 표시, 라데온 FreeSync과 같은 게임 기능과 장시간 게임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블루라이트와 안티 플리커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펙만 놓고 보면 게임에 최적화된 모니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MSI 옵틱스 MPG27CQ 게이밍 모니터는 CES 이노베이션(혁신) 상을 수상할 정도로 일반 게이밍 모니터와는 다른 차별성을 갖습니다. 우선 초슬림 베젤 디자인 + 27인치의 곡선 설계로 21 / 24인치 모니터와 비교했을 때 36% 더 큰 화면비 갖습니다.


그럼으로써 게임에서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하여 한 번에 더 넓은 지역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적의 움직임을 모니터 왼쪽에서 오른쪽 끝까지 관조할 수 있다면 적을 먼저 잡아내는 데 유리합니다.




메탈 스탠드는 스위블, 틸트, 엘리베이션와 같은 멀티 기능을 지원합니다. 견고한 메탈 스탠드는 삼각형 구조로 27인치 커브드 VA 패널을 안정적으로 받쳐주며 중앙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 전체적으로 블랙 모니터와 잘 어울립니다. 


후면 상단에는 MSI 로고가 부착되어 있으며, 우측 하단과 측면에는 다양한 입출력 포트가 존재합니다. 스탠드 중앙부에는 연결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홀이 위치해 있습니다. 



27인치 패널을 지탱하는 멀티 스탠드는 메탈 소재로 만들어 튼튼합니다. 스위블, 틸트, 엘리베이션과 같은 움직임을 자유롭게 이동, 설정할 수 있도록 다기능을 지원하며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럽고, 원하는 위치로 빠르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 포트는 비디오, USB, 오디오 3가지 방식의 포트를 지원하여 우측 하단과 측면으로 고루 분산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USB 3.1 Gen1 타입A 포트 2개와 이어폰 아웃 / 마이크인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DP 포트 1개, HDMI 2.0 포트 2개, USB 3.1 Gen1 타입B 포트를 지원하여 이 포트는 PC와 연결하는 포트로 측면의 2개를 포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결해 줘야 합니다.


오디오 콤보잭과 DC-IN 단자를 추가로 제공하여 헤드폰, 이어폰, 스피커 등 다수의 음향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분실,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켄싱턴 락홀이 비디오 포트 바로 위쪽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의 모든 기능 조작은 전면을 기준으로 우측 후면에 빌트인 되어 있는 조이스틱으로 가능합니다. 


조이스틱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물리적인 다수의 버튼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며 OSD 제어 기능과 단축키를 팝업하는 기능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어 번거롭게 버튼을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였습니다.




후면 상단 우측은 헤어라인 패턴을 넣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으며 MSI를 상징하는 용 문양이 지금이라도 승천할 듯 화려하게 수놓아져 있습니다. 




후면에 RGB LED 조명효과를 적용하여 게이밍 모니터라는 컨셉과 잘 어울립니다. 모니터는 특성상 전면에서 응시하고 작업을 하기 때문에 모니터 후면을 볼 일은 거의 없지만 특별한 경우에는 또 다릅니다.


매끈한 표면이나 거울에 반사되었을 때 자연스럽게 눈에 띌 수 있게 배치한 화려한 LED 효과는 일반 게이밍 모니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MSI 옵틱스 MPG27CQ의 특별함이기도 합니다. 




27인치 패널에 커브드를 적용한 것은 평면 모니터보다 더욱더 집중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커브드 모니터가 나왔을 때의 생경함은 사라지고 144Hz 고주사율에 커브드를 조합하여 게임에 최적화된 모습은 낯설지가 않습니다. 


하단의 베젤 부분이 가장 크고 두꺼운데 27인치 패널을 안정적으로 거치,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부분

입니다. 블랙 패널으로 감싸고 있는 베젤은 하단부가 유일합니다.




좌측 하단에는 MSI 옵틱스 MPG27CQ 게이밍 모니터의 특징들을 알 수 있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처음 모니터를 받으면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집중하는데 거슬린다면 스티커만 따로 제거할 수 있어요.




MSI 옵틱스 MPG27CQ 모니터는 특이하게 하단에 RGB LED를 적용하여 게임 중에도 눈에 잘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람에 따라는 게임을 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지만 한편으론 게이밍 모니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패턴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면의 RGB LED 기능은 OSD 메뉴의 설정 - RGB LED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27인치 VA 패널을 감싸고 있는 베젤은 최소화하여 슬림화시켰습니다. 전체적으로 모니터 화면을 크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전면 중앙에서 보면 그런 효과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LED 패널과 베젤을 최소화하여 최대한 얇게 디자인한 최근 모니터의 트랜드를 자연스럽게 적용하고 있으며 모니터 하단의 베젤은 다른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두꺼운 편입니다.




모니터 패널을 감싸고 있는 베젤 부분을 확대해 보면 좌우, 상단은 거의 베젤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초슬림 베젤을 적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는 모니터 전원이 들어와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상태 LED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화이트 LED가 켜지면서 비디오 입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평면 모니터와는 다르게 27인치 패널을 1800R 곡률을 가미한 커브드의 미려한 스타일이 영화감상, 게임 플레이 최적화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좌우 끝쪽에서 안쪽으로 휘어지는 라인이 매끄럽게 처리되었으며, 액정을 논 글래어로 처리하여 눈부심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멀티 스탠드를 통해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틸트 각도는 -5/20도로 최대 25도 내에서 모니터 패널을 위, 아래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모니터를 좌우로 조절하는 스위블 기능은 좌우 80(-40~40˚)도 각도를 지원하여 좌우측 방향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눈 높이에 모니터 패널을 맞출 수 있는 높이 조절 기능(엘리베이션)을 지원합니다. 높이는 원하는 만큼 120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가독성이 뛰어난 게이밍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MSI 옵틱스 MAG341CQ 게이밍 모니터는 HDM1/2, DP 고해상도 비디오 포트를 풍부하게 지원하여 그래픽 카드 포트와 고려, 연결하고 싶은 방식으로 선택하여 세팅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 방향은 수직 방향으로 누구나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스탠드 하단에 케이블 정리 홀을 마련하여 케이블이 앞에서 보이지 않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2560x 1440 WQHD 해상도, 144Hz 고주사율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그래픽카드 해상도와 재생 빈도를 바꿔줘야 합니다. NVIDIA 제어판 - 해상도 변경에서 PC 항목의 2560x1440 / 144Hz로 설정해줍니다.  144Hz 주사율은 모니터에서 지원해야 설정이 가능하며 지원하지 않은 일반 모니터는 보통 60Hz로 맞춰집니다.




60Hz 주사율


144Hz 주사율


위에서 설정한 144Hz 주사율이 정상적으로 적용, 출력되고 있는 확인해 봤습니다. blur busters ufo motion tests 결과 1440Hz 주사율로 정상 출력되고 있네요.




응답속도 : 보통


응답속도 : 빠르게


응답속도 : 가장 빠르게


게임 플레이, 영화 감상 시 빠른 화면 전환이나 전투, 액션 신에서 잔상이 보이는 것은 응답속도가 느리기 때문인데요. MSI 옵틱스 MPG27CQ 게이밍 모니터는 MPRT 기준으로 1ms로 응답시간이 빠른 편으로 응답시간을 개선할 수 있는 응답시간 메뉴를 따로 제공합니다. 참고로 MPRT 1ms는 GTG 4ms와 같습니다.


반응시간 개선 기능을 활성화하여 테스트해 보면 잔상이 어느 정도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월에 엔비디아에서는 AMD FreeSync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에 한해서 자사의 G-Sync 기능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발표하였습니다. MSI 옵틱스 MPG27CQ 게이밍 모니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몇 가지 설정 조건이 있습니다. 최신 드라이버 설치, DP 케이블로 연결, 그래픽 카드 제어판에서 G-Sync 항목을 위와 같이 설정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게임 플레이 시 좌측 화면에 G_SYNC ON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이 문구가 나타나면 부드러운 게임 화면을 통해 게임을 할 수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면의 찢김 현상(티어링)을 잡아주는 AMD 프리싱크는 고사양 게임 플레이 시에도 끊김 없는 화면을 보며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이 기능은 라데온 RX 베가 그래픽 카드 사용자들만 사용할 수 있지만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G-Sync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에서 나오는 유해한 전자파를 차단하여 눈을 보호해주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이 눈 보호라는 이름으로 메뉴에  들어가 있습니다. 웹서핑, 문서작성, 텍스트 읽기 등 오랜 시간 시각적으로 집중해야 하는 작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OSD 메뉴는 모니터 우측 하단에 팝업되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그셔틀 버튼을 누르면 7개의 메뉴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 게임 관련 기능으로 구성된 게이밍을 비롯하여 프로, 이미지, 입력소스, PIP/PBP, 탐색키, 설정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이밍에는 게임을 더욱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 모드는 사용자, FPS, 레이싱, RTS, RPG와 같이 콘텐츠 종류, 작업에 따라 적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드로 특히 게이밍 모니터에 맞는 FPS, 레이싱, RTS, RPG 모드를 지원하는 게 다른 모니터와 차별화된 점입니다. 


그 외에도 감마를 조절하는 검은색 튜너, 응답시간, 안티 모션 블러, 제로 대기시간, Freesync 기능을 지원합니다. 





프로모드는 게이밍 모드보다는 사진, 영상 쪽에 최적화된 모드입니다. 사용자, 리더, 영화, 디자이너에게 적합한 화면 구성을 미리 설정해 두었습니다. 눈 보호기, HDCR, 안티 모션 블러, 이미지 향상과 같은 서브 메뉴가 존재합니다.




이미지 메뉴에서는 모니터 화면 밝기, 명암, 선명도, 색온도, 화면 크기를 조절합니다.




입력 소스는 지원하는 비디오 포트별로 HDMI1, HDMI2, DP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조그셔틀 버튼으로 탐색할 수 있는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방향의 제스처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는 탐색 키 메뉴.




모니터에 연결한 2대 이상의 기기를 PIP, PBP 방식으로 분할하여 사용할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노트북, 콘솔게임(PS4, XBOX, 닌텐도 스위치), 셋탑박스 등 HDMI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모든 외부 기기가 가능하며 1:1 비율로 화면을 출력한다는 점이 PIP와 다른 점입니다. PBP 화면이 짤리거나 찌그러져 보이는 경우, 그래픽 카드 제어판의 바탕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 메뉴에서 스케일 모드와 해상도 조절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설정 메뉴에는 언어, OSD 투명도, OSD 시간제한, 오디오 소스, RGB LED 제어, 모든 설정을 초기화하는 재설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설정 정보는 상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게임, 동영상 등의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 구현에 영향을 주는 해상도, 주사율, 응답속도를 중심으로 살펴봤습니다. 위 3가지 요소와 함께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조건이 되는 시야각이 넓어야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화면을 보며 사용할 수 있겠죠.


VA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하여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색상 왜곡이 없는 균일한 화질과 색감을 제공합니다. 상하좌우 178도를 지원하여 서서, 앉아서, 누워서 봐도 동일한 화면 퀄리티로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좋습니다.




고해상도 사진을 편집하기 좋은 색온도로 따뜻한 모드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눈이 편안한 부드러운 화면, 

색감이 풍부하여 전체적으로 이미지를 화사하게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sRGB 115%, NTSC 110%의 높은

색상 재현률은 고해상도 사진, 영상 편집뿐만 아니라 게임에서도 풍부한 색감과 고해상도의 화질을 구현하는데 차고 넘칩니다.




WQHD 2560x1440 고해상도의 사진에 차가운 색온도를 적용한 화면으로 나뭇잎 위의 파리의 눈이 선명하게 보일 정도로 디테일한데요.


고정명암비 3,000:1, 동적 명암비(DCR) 100,000,000:1를 지원하는 삼성 VA 패널의 풍부한 색상 표현과 계조력은 평균 이상으로 좋은 모습입니다. 커브드 액정을 정면에서 본 화면은 광시야각 패널답게 색상 재현력이 뛰어나며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패널 성능은 게임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편집에서 힘을 발휘합니다. 




여행이나 일상에서 DSLR로 촬영한 사진 편집에서도 원본 그대로 표현하여 사진,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MSI 옵틱스 MPG27CQ 모니터는 NTSC 100% 색재현률로 세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여 전체 화면부터 작은 디테일부까지 사실적으로 재현하여 사진,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MSI 옵틱스 MPG27CQ는 고주사율 모니터로써 144Hz 고주사율로 잔상을 개선하여 집중력과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오버워치에서 144Hz 주사율로 셋팅하여 60Hz 주사율과 화면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 테스트해보면 60장의 사진과 144장의 사진를 통해 완성되는 화질은 기본적으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 60Hz, FPS, 보통


오버워치 : 144Hz, FPS, 가장빠르게


144Hz 주사율에서 게임을 하면 60Hz보다 화면 전개가 부드럽고, 잔상 없이 표현하여 순간 놓칠 수 있는 적의 움직임이나 어떤 무기를 사용하고 있는지, 무기 발사 시 나와의 거리가 어느 정도인지 찰나의 순간에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무엇보다 잔상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게 고무적입니다.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모니터답게 FPS, 레이싱, RTS, RPG 게임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임 모드는 핫키로 빠르게 선택, 적용할 수 있어 게임 중에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모드와 함께 FPS 슈팅 게임에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에임 포인트, 144Hz 고 주사율과 함께 반응시간을 개선하는 기능은 빠른 화면 전환이 많은 게임에서도 잔상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FPS 게임모드로 셋팅한 생존게임 배틀그라운드 화면은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깊은 컬러감으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1ms의 응답속도는 빠른 움직임에도 잔상을 거의 느겨지지 않습니다.




배그 : 144Hz, FPS, 가장빠르게, FreeSync(G-Sync) Off 


배그 : 144Hz, FPS, 가장빠르게, FreeSync(G-Sync) On 



이 외에도 MSI 옵틱스 MPG27CQ 게이밍 모니터는 화질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많이 자원하여 진정한 의미의 게이밍 모니터로 손색이 없습니다.





MMORPG 장르 중 유일하게 플레이하고 있는 로스트아크에 RTS 게임 모드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화면이 전체적으로 사용자 화면보다 밝아지고, 명암비가 올라가 색감과 선명도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블랙랙 컬러 재현력이 중요한 게임이다 보니 어두운 공간을 밝게 표현해주는 RTS 게임 화면도 괜찮아 보이네요.




로아 : 144Hz, RPG, FreeSync(G-Sync) Off



로아 : 144Hz, RPG, FreeSync(G-Sync) On


화면 끊김 현상을 잡아주는 Adaptice Sync 기능을 탑재하여 매끄럽고 지연 없는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빠르게 세팅할 수 있는 조준점 표시 기능은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FPS 요소가 가득한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게이밍 모니터보다 조준점 종류도 많고 화이트, 레드 컬러 

조합으로 게이머 취향에 맞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화이트 컬러는 배경색에 따라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레드 색상의 조준점을 사용하면 되고 무엇보다 조준점이 크고 선명해서 27인치 모니터 화면에서도 눈에 잘 들어옵니다.




실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에서 조준점을 적용하여 플레이해보면 확실히 눈에 한 번에 띕니다. 레드 컬러의 조준점은 적과 조우했을 때 조금이라도 빠르고 정확하게 사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조준점 기능은 핫키로만 조정할 수 있는데 ◁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조준점을 빨간색 막대 안에 위치시키고 조그셔틀 버튼을 누르면 해당 조준점이 화면 중앙에 나타납니다. 메뉴 OSD 버튼을 활성화하면 조준점이 일시적으로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검은색 튜너 기능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다크 맵 기능으로 어두운 화면을 점차적으로 밝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처음에는 9 레벨로 세팅되어 있는데 1스텝씩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높일 수 있습니다.





색감이 풍부하고 광시야각 VA 패널을 탑재하여 영화 감상용 모니터로도 좋은데요. 1800R 커보드를 적용하여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적응이 되어 좌우 바깥쪽으로 시선을 흐트리지 않고, 중앙으로 모울 수 있어 평면 모니터 보다 더 집중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대기전력과 밝기에 따른 소비전력입니다.


대기전력 : 0.4W

밝기 0 : 18.6W

밝기 20 : 27.6W

밝기 40 : 35.9W

밝기 60 : 45.2W

밝기 80 : 52.8W

밝기 100 : 59.8W






게이밍 모니터에서 많이 사용하는 게임 모드별로 소비전력을 측정해 봤습니다.


FPS : 56.7W

레이싱 : 55.9W

RTS : 53.3W

RPG: 53.1W






MSI 옵틱스 MPG27CQ는 지금까지 사용했던 게이밍 모니터와는 다른 완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보통 VA 패널과 같은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하면 응답속도가 느리기 마련인데도 1ms까지 잡아 게임할때 가장 눈에 거슬리는 잔상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다양한 게임모드, 화면모드를 지원하여 필요한 작업이나 컨텐츠 활용 시에는 원하는 모드를 빠르게 적용하여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튼튼한 멀티 스탠드을 탑재하여 틸트 외에도 엘리베이션, 스위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자신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습니다. 


빠른 응답속도와 함께 144Hz 고주사율은 매끄러운 화면 전개로 게임 플레이 시 잔상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효과가 확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눈으로 보면 거의 느끼지 못해서 큰 효과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치열한 전투상황에서 무기를 사용하면서 움직이는 화면을 보면 확실히 효과가 느껴집니다. 


다른 게이밍 모니터에서 볼 수 없었던 RGB LED 효과는 게이밍 모니터가 이렇게 화려할 수 있나! 하는 것을 의심할 정도로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과 짝을 맞춰 두면 튜닝 효과를 살려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NTSC 100%, sRGB 115%의 색재현률은 사진,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27인치라는 모니터에 게이밍 관련 기능을 다 채워넣은 모습으로 커브드 패널의 장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평면 모니터가 실증나면서도 144Hz 고주사율,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하는 모니터가 필요한 게어미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추천하자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추천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원하시면 좌측의 추천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심류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 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삼성 27인치 모니터 C27JG54 사용기
사용기 삼성 4K 모니터 28R550 최신 스펙과 합리적 가격!
사용기 MSI GTX 1660 SUPER 트윈프로져7 사용기 및 성능 분석
사용기 합리적인 가격, 준수한 사운드 iLuv 버블검 에어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기 20만원대 로봇청소기 다이나킹 R3 살림은 장비빨 아니겠습니까~~
사용기 엠텍2070super turbo jet 구매
사용기 ASUS 젠북 15 UX534FTC-A9082T 사용 후기!!!
사용기 msi z390 게이밍엣지 ac 드레곤센터 후기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C모델 구매 후 사용후기
사용기 [4K] 7500원 4배 빠른 USB 케이블 / 모가비 USB C 타입 GEN 2 / 스마트폰 원가절감 기본케이블 USB 2.0...이제는 3.0으로 / [playsin플레이신] (1)
사용기 LG전자 디오스 S831S30의 전체주의적 발상
간단 사용기 삼성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7)
사용기 [ClownPC]쿨링도 좋고! 이쁘기도 하고! 다크플래쉬(darkFlash) DLE21 MESH
사용기 asus rog theta 7.1 언박싱과 느낀점(1차 예구를 통한 2주간의 사용)
간단 사용기 로그 세타 간단 사용후기 (1)
간단 사용기 3RSYS SOCOOOL CT-360 장착및 사용기
사용기 MSI Z390 MPG 게이밍 엣지 AC 후기
사용기 삼성 모니터 C49RG90 (5)
사용기 삼성 모니터 C49RG90 (1)
사용기 MSI MPG X570 게이밍 프로 카본 WIFI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