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19년 10월 25일) 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는 한국문구가 세계와 미래를 향해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국제문구 사무용품 종합전시회가 진행됩니다. 이곳에서는 문구 생활산업전답게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완구와 문구를 비롯하여 액세서리, 캐릭터, 생활잡화에 이르기까지 여러 업체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C홀은 주변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진입할 수 있으며, 입장 전 사전 예약했거나 초대장이 있는 분들은 입장권으로 교환하여 입장이 진행됩니다. 내부로 들어오기 전 참가업체 리스트를 통해서 가보고 싶은 곳의 부스 번호와 위치를 인지해놓으면 좀 더 쾌적한 관람이 가능합니다. 10:00부터 18:00까지 관람이 가능한데 일찍 도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 인기를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 부스들이 있었지만 아이피에스이미지에서 본 프린터와 토너 등이 기억에 남았는데요. 이곳에서는 나인스타 브랜드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인스타는 미국의 세계적인 프린터 제조사인 렉스마크를 인수하였으며 연구인력을 통한 기술 개발로 1,000개 이상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력은 중국 유일의 자체 개발한 레이저 프린터 브랜드인 팬텀과 OEM 정품 기술을 가진 유일한 카트리지 글로벌 제조사로 잉크토너 등을 G&G라는 브랜드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우수한 품질로 전 세계 170여 개국으로 공급되고 있다
지앤지 카트리지는 정확한 측정 장비 및 테스트 장비를 통해서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는데, 생산 장비는 제로에 가까운 오류 발생률과 완벽한 인쇄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고안되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 중입니다. 또한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여러 완제품 제조사들의 카트리지와 호환되기에 합리적인 대안으로도 많이들 사용할 수 있다 합니다.
▲ 다양한 브랜드 대응 가능
토너 외에도 휴대용 라벨 프린터인 RM-GG-910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콤팩트한 크기로 출시되었으며, 폰트나 사이즈, 단어 너비 등의 스타일을 설정하여 인쇄 가능합니다. 더불어 라벨 폼 또한 유저가 선택하여 출력을 할 수 있어 편의를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출력해서 이용할 수 있는 덕분에 복수의 제품을 라벨로 구분하는 것이 필요할 때 좀 더 깔끔한 이용을 기대하게끔 합니다.
▲ 출력되는 인쇄물
▲ P2500 시리즈
이어 레이저프린터 브랜드인 팬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신제품으로 출시된 P2500 시리즈와 P3300 시리즈, 그리고 곧 출시될 예정인 M6800/M7200까지 직접 부스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위의 가장 작은 크기의 모델은 337 x 220 x 178 mm / 4.75kg로 공간에 대한 활용도가 뛰어나 사용과 운반이 쉬운 소형 프린터로 용이합니다. 특징으로는 와이파이를 통한 직접 인쇄가 가능하며, 모바일 장치에서 오피스 문서를 직접 인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편의성을 더한 흑백 레이저 프린터입니다.
*인쇄 속도 : 22 ppm (A4), 23 ppm(Letter)
*급지함 : 150매
▲ P3300 시리즈
그리고 P3300 시리즈는 자동 양면 고속 인쇄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효율성을 갖췄습니다. 분리형 드럼과 토너 카트리지를 채택하여 경제적인 유지 비용을 보여주며, 용지 걸림을 최소화한 프린터 설계를 통해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 활용하기에 좀 더 좋은 비즈니스 형 흑백 레이저 프린터입니다. 마찬가지로 온라인과 모바일 장치에서 오피스 문서를 직접인쇄를 지원합니다.
*크기 / 무게 : 354 x 334 x 232mm / 6.8kg
*인쇄 속도 : 33ppm(A4), 35ppm(Letter)
*급지함 : 250매
마지막으로 M6800 / M7200 시리즈들은 앞서 프린터 기능뿐 아니라 복사와 스캔, 팩스까지 지원하는 흑백 레이저 복합기입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메모리를 장착한 팬텀 4 in 1 복합기임과 동시에 드럼 유닛과 토너 카트리지 분리형 채택 및 ADF 스캔 최대 24ppmA 지원 등 일정 수준 이상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용이합니다.
* 크기 무게 : 415 x 365 x 350 mm / 11.39kg
* 인쇄 속도 : M6800FDW(30ppm : A4, 32ppm : Letter)
M7200 시리즈(33ppm : A4, 35ppm : Letter)
* 급지함 : 250매
▲ 이외에도 세계 최대 모바일 주변기기 브랜드인 리맥스도 아이피에스이미지에서 만날 수 있다
아이피에스이미지에서 나인스타의 지앤지와 팬텀 제품을 보고 난 뒤에도 여러 부스에서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나미에서는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 중이었는데, 패브릭 마카로 에코백 꾸미기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MORRIS에서는 여러 뱀부 브러시를 직접 시연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인상적입니다.
▲ 모나미의 원데이 클래스
▲ MORRIS BAMOO BRUSH 시연
이외에도 플레이모빌부터 문구류까지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문구 쪽에서는 개인적으로 아이디어 상품이었던 듀오컷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가위 날을 변경하여 절삭력도 높였고, A형 칼날 호환 가능한 커터 칼을 가위의 한쪽 날 영역으로 이용해서 실용적이었습니다. 실제 잘라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는데 사용도 간편했습니다.
▲ 아이디어 상품인 듀오컷
필기구 또한 다양한 브랜드에서 여러 제품을 통해서 경험해볼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있었는데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제품은 물론, 문구&판촉 상담회, 마지막 날인 27일은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 데이로 진열 상품 50% 할인 판매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10월 27일까지 코엑스 C 홀에서 문구생활산업전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