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애플 에어팟 프로 개봉기 및 청음 및 비교기 feat.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다나와 리포터

IP
2019.11.12. 09:17:28
조회 수
9154
11
댓글 수
10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10월 말에 기습적으로 애플의 에어팟 프로가 공개되었을 때 한국이 1차 출시국일지 알고 하루 정도 기다렸는데 역시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홍콩에서 직구해가지고 에어팟 프로를 데리고 왔는데,

배송에만 거의 1주일이 넘게 걸리더라고요.

셀러가 뭔가 편법을 써서 관세를 안 맞으려고 하였으나 그게 실패한 거 같더군요.

어쨌든 오늘에서야 에어팟 프로를 받게 되었고 바로 개봉기와 짧은 청음기를 올려 봅니다.



배송 포장 상태는 상당히 잘 해서 보내줬네요.

처음에 받았을 때 짭이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정품이었습니다.

해외 직구 하면 항상 이런 걱정을 하게 되는 거 같아요. ㅎㅎ



박스는 이미 많이들 보셨을 거 같습니다.

생김새가 포켓 몬스터의 모다피를 닮았다고들 많이 하시더라고요.

진짜 많이 닮긴 했습니다. ㅎㅎ



애플 디자이너가 이 녀석을 좋아하나 봅니다.



최근에 나온 애플 패키지의 비닐이 벗기기가 쉬워진 거 같아요.

이렇게 손잡이가 있어서 화살표 방향으로 쭉 내리면 샥 벗겨지거든요.

벗길 때 애플만의 감성이 느껴집니다. ㅋㅋㅋ(앱등이라 그래요..ㅎㅎ)




딸내미가 핸드폰을 들고 있고 제가 개봉하는 거라 영상 퀄은 그지 같지만, 느낌아니까..ㅋㅋ



박스를 열면 아이폰과 같은 모습입니다.

첫 만남은 어색하지 않네요



설명서가 들어 있는 팩을 들어내면 이렇게 에어팟 프로가 얌전히 드러누워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빼보면 요렇게 녹색 화살표가 그려져 있는 손잡이가 있는데 이걸 잡고 들어 올리면...



요렇게 빠지고요, 저 밑에 덜렁 거리면 달려 있는 게 에어팟 프로 주둥이에 달리는 실리콘 팁 박스입니다.



이어 팁은 총 3가지 사이즈가 제공됩니다.

Small, Medium 그리고 Large.

Medium 사이즈 팁은 이어폰에 달려 있습니다.

이 이어 팁에는 별도의 통풍 구멍이 있어서 착용했을 때 다른 인 이어폰 대비 압력 차이에서 오는 불편함이 덜 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해보니 조금 귀가 가벼운 느낌이 들긴 하는 거 같습니다.

내일 일할 때 오래 착용해보면 확실히 편한지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일단 첫 느낌은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이어폰 에어팟 프로 케이스 충전용 케이블인데 원래 구성품은 잘 안 쓰는지라 그대로 다시 넣어 둡니다.



참 이 녀석은 USB C - 라이트닝 방식이네요. 아이폰 11 프로 맥스도 이 방식이었는데,

뭔가 바뀌어 가고 있는 거 같네요.

좀 늦긴 했습니다.



케이스는 기존 에어팟 케이스와 전체적인 구조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만, 디자인이 좀 다르죠.

에어팟은 세로로 길면, 이 녀석은 가로로 길다는 점.

그리고 케이스 힌지가 에어팟은 하단에만 달려 있는 반면,

에어팟 프로의 힌지는 위아래 다 달려 있습니다.

좀 더 튼튼할 거 같네요.



무선 충전 방식이지만,

유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도록 라이트닝 포트가 있네요.



뚜껑을 열어 보았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에어팟 프로가 예쁘장하게 들어가 있네요.

에어팟보다는 뭐랄까 들어가 있는 모습이 더 예쁜 거 같아요. 다만, 이 녀석은 살짝 커브가 들어간지라 쏙 빠지는 게 아니라 살짝 틀어서 빼야 한다는 점이 다르겠네요.

그리고 한 가지 희망 사항은 뚜껑을 열었을 때 그 옛날 모토로라의 스타텍처럼 딸각 소리가 나면 정말 좋을 거 같네요.

애플이라면 그 정도 감성은 만들어 줄 수 있지 않나 싶어요 ㅎㅎㅎ



이렇게 보면 왜 가로로 길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인이어 방식으로 바뀌면서 가로로 길어졌고, 밑에 기둥 역시 살짝 꺾이면서 내려가기 때문에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가로로 긴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가 불만인 건 아닙니다. ^^



모다피 2마리가 귀엽게 누워 있네요.

이어폰 바깥쪽으로 외향 마이크로 추정되는 것들이 달려 있습니다.



이어 팁을 빼 보았습니다.

이어 팁은 상당히 단단히 고정되어 있어서 이거 빼다 보면 이어폰 헤드까지 뽑혀져 나오는 게 아닐까 하는 기분이 들긴 합니다만 제가 여러 번 해봤는데 괜찮습니다.

그냥 기분이 좀 그렇습니다..ㅋㅋ



여러 각도로 본 애플 에어팟 프로의 모습입니다.

미디엄 사이즈 이어 팁이 사진 찍었을 때 제일 밸런스 있고 봤을 때 예쁘더라고요.

그나저나 상단 왼쪽 사진을 보시면 기둥 오른쪽 츠면에 살짝 들어간 게 보이실 텐데요 그게 포스 터치라고 해서 에어팟 컨트롤하는 센서가 있는 곳입니다.

그곳을 한 번 꾹 눌러주면 노래가 멈추고, 두 번 눌러주면 다음 곡, 세 번 눌러주면 이전 곡, 오래 누르고 있으면 노이즈 캔슬링이 작동하거나 Transparency 모드로 넘어갑니다.

모드가 넘어갈 때는 모드가 바뀜을 인지할 수 있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런데 조금 불편하더군요.



이렇게 보면 유닛이 상당히 커 보이지요.

소리 역시 전체적으로 부족함이 없지만.

성향 자체가 플레인 한 느낌입니다.

평범하다는 말이죠.



이어폰 팁을 자세히 보니 이렇게 안쪽에 망이 있더라고요,

귀지가 들어가는 걸 아주아주 극혐으로 싫어하는 저이기에 이런 센스는 아주아주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많이들 보셨을 사진이긴 한대요, 저 역시 그냥 넘어갈 수 없어서 올려 봅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나면 이렇게 노이즈 컨트롤이라든지 에어팟 프로의 이름을 지어 준다든지 할 수 있는 설정 창을 볼 수 있고요,

추가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이어 팁 핏 테스트라는 부분인데요.

어떤 팁 사이즈가 최적의 실링 성능을 발휘하는지 테스트를 해서 알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스몰, 미디엄 사이즈 모두 굿이 나오더라고요. 라지는 아니었습니다.



또 한 가지 이야기하고 싶은 거는 아이폰에서 볼륨을 조정할 때 사진처럼 에어팟 프로의 아이콘이 볼륨 바에 딱 들어가 있는데 너무 예쁜 거 같습니다.



 무선 충전은 생각보다 빨리 되더라고요.

자 이제 그럼 제가 주력으로 사용했던 젠하이저의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와 비교할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 번 간단히 적어 보겠습니다.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평소 하루에 한 30%는 음악을 듣는 그 정도이고요, 전문 용어를 써가면서 표현할 수 없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TW 대비 제가 느낀 에어팟 프로의 성향은 이렇습니다.

1. 소리가 전체적으로 차갑습니다. 이 말인즉슨 젠하이저의 소리가 좀 더 따뜻하고 공간감이 있는 거 같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2. 고음과 저음의 깊이가 얇은 거 같습니다.

3. 베이스 역시 약한 거 같습니다. 특히 드럼 소리를 좋아하는데 그 타격감이 확실히 젠하이저 모멘텀 대비 덜합니다. (Queen의 We Wil Rock You 비교해서 들어봄) 그래서 생각인데 힙합 같은 장르는 이 아이로 들었을 때 좀 밋밋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 그렇더군요. (팻 조의 Lean Back 비교해서 들어봄)

4. 보컬의 목소리 해상도는 조금 더 좋은 거 같습니다. 기타 연주 역시 에어팟 프로가 조금 더 명료하게 들려주는 거 같습니다. ( 스트라토바리우스의 Forever 비교해서 들어봄)

5. 이렇게 비교하니 에어팟 프로 소리가 안 좋은 거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지만 그 정도는 아닌 거 같고 그냥 평범한 성향인 거 같습니다.

6. 그리고 가장 중요한 노이즈 캔슬링 같은 경우 확실히 주위가 조용해지는 걸 느낄 수 있고, 인 이어폰이다 보니 훨씬 더 낮은 볼륨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거 같습니다.

7. 노이즈 캔슬링을 켜든 끄든 음질의 변화가 없는 거 같습니다.

8. 다만, 이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엄청 뛰어나냐? 그건 아닌 거 같습니다. 딱 에어팟 프로 이어폰 사이즈에 맞는 그 정도 영역의 노이즈를 감쇄 시켜 주는 느낌입니다. 엄청나게 강력하거나 그렇지 않고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될 정도다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평소 비행기 탈 때 보스의 QC를 쓰고 타기 때문에 이 녀석하고 그 성능을 비교하기에는 어렵지만, 헤드폰의 노이즈 캔슬링 정도는 당연히 아닙니다. 한 60~70% 정도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출근길 사용 후 추가 내용

9. 노이즈 캔슬링이 걸러내는 소음이 일상 노이즈인 거 같습니다. 멀리서 오다니는 차량, 기차 소리, 지하철 굴러가는 소리, 그리 크지 않은 사람들 목소리 등인 거 같네요.

10. 어느 정도 볼륨이 있는 소리는 다 들립니다. 그런데 이게 안 좋은 거냐? 전 개인적으로 긍정적으로 보고 싶습니다. 거리를 다닐 때 노캔모드로 듣고 다녀도 보행 안전에 큰 문제가 없으면서 음악에 더 몰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1. 그리고 Transparency 모드 이건 모멘텀 TW 보다 넘사벽으로 좋네요. 확실히 주변 소리가 증폭되어 들어오는데 음악 감상에 방해가 되지 않는 오버스럽지 않으면서 클리어한 거 같습니다.

12. 참, 노캔모드도 Transparency 모드도 아닌, 즉 기능이 꺼진 상태에서도 충분히 실링이 되기 때문에 배터리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분은 노캔 끄시고도 충분히 어느 정도 차음 효과를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3. 마지막으로 지하철과 사무실 길거리에서 에어팟을 의식하지 않고 통화를 해봤는데 상대방이 잘 들린다고 하네요. 의사소통에 문제가 전혀 없었습니다. 이 부분 역시 모멘텀 TW 보다 더 나은 거 같습니다.

14. 진짜 마지막으로 지하철 신호 변경 신호 같은 게 나오는 구역에서 끊김이 있습니다. 모멘텀 TW 보다 정도가 약간 심한 거 같습니다.

이상 에어팟 프로 개봉기 및 짧은 청음기였습니다.

주관적인 청음기이자 비교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눈과 손이 동시에 만족 [ -ˋˏ몬스타 가츠 키스59ˎˊ- ] 사용기 (2)
사용기 SAPPHIRE RX 9060 XT PULSE OC D6 8GB 사용기 (3)
사용기 이엠텍 레드빗 ICEFULL 360 ARGB (체험단 이벤트) (3)
사용기 알파스캔 27b30 후기 (3)
간단 사용기 GIGABYTE 라데온 RX 7600 Gaming OC D6 8GB 간단 후기 (3)
간단 사용기 GIGABYTE B760M AORUS ELITE GEN5 (3)
사용기 삼성전자 갤럭시북5 프로 NT940XHA-K51A AI 노트북 사용기 (3)
사용기 알파스캔 AOC U32N3C 4K UHD C타입 높낮이 HDR 멀티스탠드 모니터 사용기 (4)
사용기 몬스타PC 플래시 실사용기 (3)
사용기 알파스캔 24G11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GIGABYTE Gaming GS27QA 후기 (3)
사용기 알파스캔 AOC 24G11 240Hz 24인치 모니터 후기 (3)
간단 사용기 [Gigabyte]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교체 후기 (4)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신제품 3425Q - WQHD 울트라와이드 IPS 블랙 120 Hz C타입 HDR 무결점 모니터 간단 사용 후기 (4)
간단 사용기 마이크로닉스의 하이앤드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CALUX (4)
사용기 GIGABYTE Gaming GS27QA 사용기 (4)
사용기 9060XT 사용후기입니다 (4)
간단 사용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5810 사용후기 (4)
간단 사용기 asrock x870e nova wifi (4)
사용기 [고객센터 연락 안됨] SASA 실버미어 K68 구매후기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