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다운로드 URL 문자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 신형 내돈내산 한달 사용후기 (필터 가격, 바뀐점) 다나와 리포터

IP
2020.02.10 03:33:43
조회 수
808
추천 수
7
댓글 수
6


 

작​년 9월, 집에 첫 강아지 친구가 가족이 되면서 집안에 모든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그 덕에 거실 테이블도 좌식에서 일반적인 높은 식탁으로 바꾸고 스팀청소기도 구입했었죠. 그리고 이번엔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기존에 공기청정기를 3대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각 방에서 사용하고 있었고 거실용으로 큰 평수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강아지 털이 많이 날리고 냄새를 잡아줄 수 있는 모델이 필요했고, 가족들이 모두 LG 제품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요. 그리고 지난달 중순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글에 앞서 직접 구입했다고 써도 댓글로 이상한 이야기를 남기는 분들이 많아 구입시기 내역부터 올려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알아보다가 혜택을 받으면 큰 차이는 안 나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쿠팡 쿠폰이 나와서 비교적 저렴하게 2019년 말 신형 모델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AS300DNPA와 AS309DNP 2가지 모델의 차이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제균 기능 유무라고 합니다. 그 외에는 신형 모델에 필터가 조금 더 나아졌다고 하고, 기능상 큰 차이는 없다고 하는데요. 일단 출시가 3월, 9월?로 아무튼 300이 더 뒤에 나온 모델입니다. 펫 기능이 들어간 모델은 이렇게 2개고, 1단짜리 모델도 따로 나와있습니다. 사실 가격차이가 30만 원 정도라 1단은 생각도 안 하고 바로 2단으로 결정했습니다.




 

 

배송은 정말 큰 박스로 옵니다. 별도 포장 없이 밴딩 처리만 해서 오는데 사실 조금 불안했습니다. 쿠팡의 단점이 이런 점이긴 하죠. 평소에는 되도록 큰 가전은 LG 물류에서 받는 방법으로 오프라인 매장이나 공식 판매점에서 구입하는 편입니다.


 
  

일단 포장을 뜯어보니 안전하게 박스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제조년월도 2019년 12월로 최신 제조품을 받았습니다. 제품 외관상도 크게 문제가 없으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품 컬러는 뉴 메탈 샤인입니다. 6월에 구입한 에어컨이랑 같은 색상이라 어쩌다 깔 맞춤이 되었는데요. 올해는 아직 신형 컬러 도입은 안된 것 같은데 바뀌기 전에 그냥 잘 샀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스마트 인버터 모터 10년 보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참, 그리고 이때 구입했을 때 이벤트 기간이라 제품 등록을 하면 필터 교체 케어 서비스 혜택이 있어 내년까지 잘 쓰고 필터는 1번 무상으로 교체 받게 되었습니다.




구성은 설명서와 리모컨, 기능 간단 소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없는 것보단 좋지만 사실 켜놓고 잘 제어를 안 해서 잃어버리지 않게 리모컨 모아 놓는 곳에 모셔놨습니다. AUTO 모드나 펫 모드로 놓으면 그냥 알아서 작동해서 크게 쓸 일은 없네요.






본격적으로 쓰기 전 꼭 커버를 벗겨서 내부 필터에 있는 비닐을 제거해야 합니다. 가끔 그냥 쓰는 분들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커버는 자석식으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위쪽과 하단 모두 동일한 방식입니다.







 필터는 펫 모델에만 극세 필터가 하나 더 들어가 있고, 이번 모델에서 광촉매 필터로 변경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상대적으로 반려동물의 배변 냄새의 주요 물질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형광등이나 햇빛에 일정 시간 노출을 시켜놓으면 어느 정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봄이 되면 한번 햇빛 좋은 날 꺼내볼 생각입니다. 권장 재생주기는 1회 3시간, 2개월에 한 번씩이라고 합니다.


 



  
겉 부분에 극세 필터는 1개 필터 구성당 5장이 들어가 있습니다. 보통 1년에 한번 필터를 교체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2달 정도에 하나씩 바꿔주면 될 것 같네요. 극세 필터는 설명을 보면 청소를 해도 된다는 것 같습니다. 안쪽 광촉매 필터는 청소 불가입니다.    
   
  



지난번 에어컨에서 봤던 PM 1.0 센서가 여기에도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총 4단계로 공기 상태를 표기해줍니다. 가스센서도 달려있습니다. 아무래도 공기청정기인 만큼 센서는 더 정교하고 많겠죠?


비닐을 제거하고, 다시 필터를 장착했습니다. 기존 대비 30% 더 촘촘해진 필터로 0.01um 극 초미세먼지를 걸러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 청정 기능도 중요하지만 유해가스 광촉매 필터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한 달 정도 써봤을 때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기도 하고요.

 


​모양은 같은데 펫이 붙고 안 붙고의 차이 중 기본은 펫 모드에 있습니다. 하단 집중 청정 기능이 들어가 있어 털을 강력한 풍량으로 걸러준다고 합니다. 저도 사실 산 이후로 거의 펫 모드로 만 놓고 쓰고 있기도 하죠.



클린 부스터 모드로 놓으면 위쪽에 토출구가 올라와서 서큘레이터처럼 멀리까지 공기를 보내줍니다. 시끄럽진 않지만 약간의 소음이 있는 수준으로 작동되고 무엇보다도 빠르게 청정이 가능해 환기 후나 강아지가 뛰어놓을 때는 되도록 사용하고 있는 모드입니다.





이렇게 클린 부스트 모드에서는 단계적으로 작동이 되는데 상단, 하단 모두 강력한 바람이 토출됩니다. 실내 공기 상태가 빨간색으로 바뀌니까 자동으로 켜지기도 하네요.



그 외에는 대체적으로 강아지 모양이 나오는 펫 모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단 청정기보다는 하단 청정기에 더 많은 풍량을 느낄 수 있고 오토 모드 대비 35% 더 많은 털을 걸러준다고 하는데요.



 

직접 구입 후 지난달 15일부터 한 달 조금 안되게 항상 켜놓고 쓰고 있습니다. 우선 기본기는 굉장히 좋고 성능 상 아쉬운 점은 찾긴 어려웠습니다. 스펙 상 100m2 공간의 공기 청정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 집 안에 거실 공간 (약 60m2)를 충분히 커버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센서는 민감해서 바로 공기를 측정해서 모드를 바꿔줘서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 공기 케어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닥스훈트를 키우고 있는데 단모라서 짧은 털이 많이 날려서 걱정이었는데 확실히 걸러주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거실에 켜놓기 전엔 작은 털 때문에 기침을 자주 했었는데 빈도가 꽤 줄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아기라서 강아지 냄새가 좀 있는 편인데요. 배변 냄새도 그렇고 이전과 비교해봤을 때 100%까진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잡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거실에서 주로 강아지가 있는데 항상 잠을 자고 거실에 나왔을 때 냄새가 갑자기 확 나던 게 많이 줄어서 가족들은 만족하고 있네요.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iOT 연동이 잘 안된다는 점입니다. 제품 불량은 아닌 것 같고 뭔가 앱이랑 공유기랑 특히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간의 호환성이 안 좋아 보였습니다. 10번 정도 연결 시도를 해보고 안돼서 일단은 안 쓰고 있는데요. 기존에 휘센 듀얼 에어컨, 냉장고, 냉동고, 세탁기, 퓨리 케어 정수기까지 모두 연동해서 쓰고 있는 상황이라 아쉬웠습니다. 추후 시간 날 때 해결방안을 찾아서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연동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청정 세기'버튼을 3초간 눌러, Wi fi 설정에서 LGE_AIR라고 시작하는 이름을 연결해준 후 (비밀번호는 보통 뒤쪽 이름 2번 반복) ThinQ 앱에서 기기 추가를 하면 됩니다. 보통은 제품과 정보를 주고받는 중 다음으로 넘어가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것입니다.





 

한 달간 사용해보니 커버리지 대비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프리미엄 제품라인에서는 괜찮은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문을 열어놨을 때 기준으로 어지간한 가정집 하나는 충분히 커버가 되기 때문인데요. 다만, 1단과 2단의 가격차이가 크지 않고 1단 가격으로 보면 좀 부담스러운 가격대이긴 합니다. 그렇다고 2단은 초기 비용은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있으나 필터를 2개씩 교체를 해야 한다는 점에서 부담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월 정액 요금도 있지만 따로 구입할 때 토털 케어 펫 필터 가격은 1개당 89000원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을 써보니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고민해봐도 좋을 정도의 전용 기능, 펫 모드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장모인 경우라면 실제 필터에 털이 붙는다고 하는데 단모라서 직접 체크를 해보니 잘 안 보이더군요. 털을 걸러주는 것보다는 써봤을 때 냄새제거 기능이 더 만족스러웠고, 전반적으로 동시에 실내 공기 케어를 해준다는 점에서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다만 ThinQ 앱에 대해 호환성이나 문제에 대해 빠르게 대응해주면 조금 더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앱 내 스토어에서 소모품 주문도 가능해졌고 꽤 활용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보완이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정리해보면, 반려동물을 키우신다면 따로 신경 쓰지 않고 1년 내내 켜놓기에 안정적이면서 훌륭한 성능을 갖춘 공기청정기라고 생각합니다.




원문보기 : https://blog.naver.com/rde0409/221766030444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추천하자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추천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원하시면 좌측의 추천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카테고리
1/1
블루알파 님의 다른 글 보기
1/8
메인가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소비자 사용기 C27RG50 커브드 게이밍 240Hz 27인치 컴퓨터 모니터 사용후기
입소문 쇼핑 ★2월 27일 14시부터 단하루!! 엄청난 혜택 최종가 101만 / ASUS 게이밍 노트북 TUF FX505DU-AL042
입소문 쇼핑 ★ 106만원 ★ 신학기 노트북 특가! 삼성 갤럭시북 이온 NT930XCR-A38A 11번가 긴급공수
소비자 사용기 삼성모니터 C27RG50 커브드 27인치 게이밍 240Hz 사용기
체험단 데스크탑케이스 잘만테크 N5 TF 강화유리 RGB 조립후기
자유게시판 탕진잼 이벤트에서 16만 포인트는 아깝지 않은데,,, (18)
자유게시판 손세정제라면서요.... 이게 손세정제라면서요!!! (29)
입소문 쇼핑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3만원 상당 사은품 30명 증정
자유게시판 이젠, 한글과 컴퓨터의 키보드 연습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대박~ (18)
유머 게시판 현재 난감한 처지의 음식점 (13)
다나와 Q&A c340-14iwl VGA문의 (1)
게임 포럼 Population Zero 트레일러 (8)
체험단 WD 외장 SSD WD Black P50 Game Drive 성능 디자인 눈길이 갈만한 제품 이네요
자유게시판 아직도 마스크를 안 쓰고 다니시는 사람 들이 꽤 보이던데,,, (55)
자유게시판 마이크론 ssd 가격 왜갑자기 떡락? (34)
체험단 27인치 게이밍모니터 나노 IPS 패널? 주사율은 144Hz, 응답속도도 1ms ?
입소문 쇼핑 [11번가 타임딜] 대학생추천 삼성노트북FLASH NT530XBB-K24W 최종혜택가 547,000원 초특가!!
체험단 [솔직 리뷰]ABKO SUITMASTER CSM250 강화유리 LUNAR BLACK 컴퓨터 케이스 강추!!
자유게시판 대구 감염 예상환자의 비밀스러운 탈출이 시작되었네요 (17)
입소문 쇼핑 네이버 브랜드위크! 삼성 갤럭시북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 등 푸짐한 사은품 증정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