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40만원대 다용도 미니빔 라이벌전 뷰소닉 vs 벤큐 #기능편 다나와 리포터

IP
2020.04.18. 00:31:33
조회 수
2861
3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40만원대 미니빔 라이벌전, 누가 더 매력적일까?


ViewSonic vs BenQ






남다른 매력을 선사하다



언제 어디서든 존재감을 선보이는 미니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젝터와 다르게 휴대 및 설치가 편해 상황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제품에서 볼 수 없는 남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사용하면 할수록 그 매력에 빠져듭니다. 뷰소닉 M1+, 벤큐 GV1는 성능/기능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미니빔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지난 성능편에 이어 기능편으로 제품이 가진 기능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러링 비교



▲ 뷰소닉 M1+ iOS Airplay 


어디든 간편하게 설치하고 즐기는 미니빔인만큼 스마트기기와의 연동이 필수입니다. 두 제품 모두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여 별도 케이블 없이 화면 연동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에서 iOS Airplay, 안드로이드 화면 미러링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뷰소닉 M1+은 기본적으로 iOS Airplay를 지원하여 간편하게 화면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전송하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고 싶은 내용을 손쉽게 공유하고, 더 큰 화면을 보며 작업할 수 있으며, 실내/외에서 편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는데 음성/영상 모두 깔끔하게 전송됩니다.






▲ 벤큐 GV1 iOS Airplay 


벤큐 GV1도 iOS Airplay를 지원하여 별도 케이블 연결 없이 화면 미러링 기능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iOS Airplay를 지원하는 만큼 아이폰/아이패드 유저라면 불편함없이 자유로운 미러링 일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 전송에 있어 끊김없이 부드럽게 전송되며 내가 공유하고 싶은 화면 또는 영상을 볼 수 있어 색다릅니다. 휴대성이 강조된 미니빔인만큼 스마트폰과의 뛰어난 연동을 보여주며 재미있는 활용이 가능합니다.









▲ 뷰소닉 M1+ 안드로이드 화면미러링


iOS Airplay와 함께 안드로이드 화면 미러링도 기본으로 지원됩니다. 삼성 갤럭시시리즈, LG 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 등 스마트폰에 화면 미러링 기능이 있으면 별도 설정없이 미니빔으로 화면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서브폰인 소니 엑스페리아에서 화면 미러링 기능을 사용하여 뷰소닉 M1+로 전송하여 유튜브 라이프를 즐겨봅니다. 미니빔에 탑재된 OS가 안드로이드 계열이다보니 iOS를 사용한 스마트폰 대비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할 때 화면전환/연동 부분에서 더 부드럽고 더 빠릅니다.







▲ 벤큐 GV1 안드로이드 화면미러링



벤큐 GV1도 안드로이드 화면 미러링을 지원하여 같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으면 미니빔으로 화면 전송이 가능합니다. 음성/영상을 동시에 전송하는 만큼 뷰소닉 M1+처럼 드라마/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즐기는데 유용합니다.


벤큐 GV1도 뷰소닉 M1+와 마찬가지로 탑재된 OS가 안드로이드 계열인만큼 iOS 대비 화면전환/연동 관련 부분이 더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두 제품 모두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며 OS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뛰어난 호환성을 보여줍니다. 하드웨어 스펙이 뛰어난만큼 음성/영상을 재생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습니다. 단, iOS Airplay 보다 안드로이드 화면 미러링을 사용할 경우가 좀 더 안정적입니다.






#2 외부입력 기능비교



프로젝터는 영상 파일만 재생하는 물건이 아니라 TV처럼 외부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표시장치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갖춘 것과 사용 편의성이 중요합니다. 뷰소닉 M1+는 HDMI, USB-C 포트, USB 3.1 포트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외장메모리 기능으로 마이크로 SD를 지원합니다.


호환성과 편의성이 돋보이는 포트 구성이어서 별도 컨버터없이 외부 디바이스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를 다이렉트로 연결할 수 있어 실내/외에서 드라마/영화를 감상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가장 보편화 된 HDMI를 기본으로 지원하여 PC/노트북, TV 셋톱박스, 콘솔게임기 연결이 편합니다. 복합한 절차 없이 바로 연결할 수 있으며 최대 100인치 화면으로 색다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콘솔게임기의 경우 인풋렉이 짧아서 TV에서 게임 플레이 하듯이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움직임이 많은 FPS장르/스포츠 게임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반응속도가 빨라서 빠른 템포로 게임 즐기는데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딜레이가 심하지 않아서 다양한 게임을 경험하는데 있어 손색없는 미니빔입니다.







벤큐 GV1은 USB-C 포트만 지원합니다. 편의성이 돋보이는 HDMI, USB 3.1 포트가 없기 때문에 TV 셋톱박스, 콘솔게임기 등 다양한 제품을 연결하는데 있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HDMI 포트만 지원되는 디바이스와 연결 시 USB-C to HDMI 컨버터 또는 변환 케이블이 필수입니다. 








USB-C to USB-C로 연결하기 때문에 별도 컨버터없이 연결할 수 있는 디바이스가 한정적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USB-C포트에서 DisplayPort를 지원하면 사진처럼 노트북 화면/영상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경우 HDMI 변환 컨버터를 사용하여 연결해야 합니다.


DisplayPort로 전송하는 만큼 전송이 안정적이고 빠르지만 편의성 부분에선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3 순정스피커 성능비교



뷰소닉 M1+, 벤큐 GV1은 우수한 성능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별도 스피커 없이 자체 내장된 순정스피커로 음성 출력이 가능합니다. 스피커 연결이 어려운 실외, 캠핑장, 여행지에서 사용한다면 더할나위 없는 매력을 선사합니다. 






▲ 뷰소닉 M1+ 순정스피커 테스트



뷰소닉 M1+의 경우 하만카돈의 3W 듀얼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없어도 빔프로젝터 자체만으로도 웅장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테스트 영상을 보시면 최대 음량을 올렸을 때 소리 깨짐없이 깔끔하게 전달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에 따라 영화모드, 저음부스터모드, 경음악모드를 선택하여 최적의 오디오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벤큐 GV1 순정스피커 테스트



벤큐 GV1의 경우 5W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360도 방향으로 출력되며 별도 스피커없이 영화/드라마/음악을 즐기는데 있습니다. 테스트 영상을 보시면 게임 트레일러의 보이스 사운드는 잘 전달 되지만 생각만큼 사운드가 웅장하지는 않습니다. 뷰소닉과 비교 시 사운드 출력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4 블루투스 스피커 성능비교



▲ 뷰소닉 M1+ 블루투스 스피커 모드


두 제품 모두 영상 출력 외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야외에서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뷰소닉 M1+의 경우 메인화면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항목을 선택 및 페어링을 진행하면 스마트폰/태블릿PC에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만카돈 사운드가 제공되는 만큼 기대 이상으로 파워풀하면서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이며 야외에서 노래 들으며 즐기기에는 더할나위 없습니다.


단독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려면 전원인가 - 메인화면 - 스피커모드 활성화를 해야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스피커 모드가 실행되면 화면의 경우 자동으로 OFF 됩니다.






▲ 벤큐 GV1 블루투스 스피커 모드



벤큐 GV1도 야외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합니다. 생긴 것도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슷하게 생겨서 이용하기 좀 더 편한 느낌입니다. 


제품 상단에 있는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스피커 모드가 바로 활성화되며 스마트폰/태블릿PC에서 연동하면 됩니다. 퀵버튼이 상단에 배치되어 있어 실행 및 연결이 손쉽습니다.






스피커가 제품 중앙에 배치되어 입체감있게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피커 모드가 실행되면 화면이 자동으로 OFF되어 노래에 좀 더 집중하고 배터리를 절약합니다. 


뷰소닉과 다르게 블루투스 스피커 모드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퀵버튼이 상단에 배치되어 사용하기가 좀 더 편리합니다.






#5 제품 소음 비교





▲ 뷰소닉 M1+ 소음측정


두 제품 모두 동작 시 어느 정도의 소음이 확인되는지 스마트폰 소음측정 어플을 사용하여 측정해봅니다. 테스트 조건은 동일하게 화면 밝기를 최대한으로 했을 때 팬소음을 측정하였습니다.


뷰소닉 M1+의 경우 저소음을 지원하며 동급 제품 대비 준수한 소음을 보여줍니다. 어플로 측정 시 평균 41.5dB이며 조용한 도서관 수준의 소음입니다. 어느 정도 팬소음이 확인되지만 생각만큼 거슬리지 않아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은 없습니다.








▲ 벤큐 GV1 소음측정


화면밝기 최대로 한 상태에서 벤큐 GV1의 팬소음을 측정하였습니다. 소음측정 어플로 측정 시 평균 41.1dB이며 조용한 도서관 수준의 소음입니다. 두 제품 모두 비슷한 수준의 소음이 확인되며 실사용하는데 있어 무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6 제품 발열 비교




▲ 뷰소닉 M1+ 발열측정


소음 측정에 있어 제품 동작 시 발열을 측정하였습니다. 최대 밝기 상태에서 발열을 측정하였으며 어느 정도 온도가 확인되는지 온독측정기를 사용했습니다. 뷰소닉 M1+의 경우 31도로 측정됩니다.


생각보다 온도가 높지 않으며 안정적인 상태에서 제품이 동작됩니다. 상영 시간이 긴 드라마/영화를 감상하는데 있어 불편함은 없습니다.








▲ 벤큐 GV1 발열측정


최대 밝기 상태로 동작한 다음 벤큐 GV1의 발열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온도측정기로 온도를 측정한 결과 30.6도로 측정됩니다. 생각보다 온도가 높지 않은 만큼 장시간 제품을 사용해도 무난한 수준입니다.




두 제품 모두 최대밝기/제품 동작 시 안정적인 온도를 상태를 보여줍니다. 실내/외 장시간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으며 나만의 미디어 컨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7 메뉴 조작 비교



두 제품 모두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있어 일반적인 프로젝터와 다르게 다양한 기능과 메뉴를 제공합니다. 미러링과 와이파이를 활용한 앱 실행이 주된 기능인만큼 빠른 메뉴이동/선택이 필수입니다.


메뉴 조작 관련해서 딜레이가 어느 정도 발생하는지, 부드럽게 화면전환 및 선택이 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테스트 시 제품 구매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컨을 사용하여 동작 딜레이 부분을 체크했습니다.





▲ 뷰소닉 M1+ 메뉴 딜레이 테스트


뷰소닉 M1+의 경우 메뉴 간의 이동, 기능설정에서 약간의 딜레이가 있지만 화면 전환에서는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제품에 설치된 어플 실행 시 큰 딜레이 없이 화면전환 및 기능선택이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벤큐 GV1 메뉴 딜레이 테스트


벤큐 GB1의 경우 메뉴 간의 이동, 기능설정에서 있어 딜레이 없이 빠르게 동작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설치된 앱을 실행 시 빠른 화면전환과 함께 메뉴 선택이 가능합니다. 두 제품 모두 메뉴 이동/선택에서 있어 딜레이가 심하지 않으며 준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품 비교 결론




40만원대 미니빔 라이벌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뷰소닉 M1+와 벤큐 GV1의 기능 및 성능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많은 유저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제품들답게 뛰어난 하드웨어 사양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답게 실외 사용을 위한 부분이 돋보입니다. 자체 배터리로 동작 가능, 블루투스 스피커 모드 지원, 자동키스톤, 자유로운 각도조절 등 매력적인 요소가 가득합니다.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을 위한 iOS, 안드로이드 미러링을 모두 지원하는 만큼 선없이 즐거움이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 입출력포트 부분

뷰소닉 M1+은 다양한 입출력포트를 지원하여 별도 컨버터 없이 디바이스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벤큐 GV1은 USB-C 포트만 지원하여 컨버터 없이 연결할 수 있는 디바이스가 한정적입니다.


- 사운드 부분

뷰소닉 M1+는 듀얼스피커와 하만카돈 사운드를 제공하여 웅장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고음 출력에도 깨지지 않는 만큼 다양한 소리가 들리는 실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벤큐 GV1는 5W 출력의 스피커가 있지만 고음 출력 시 살짝 뭉개지는 느낌이 있으며 웅장함이 부족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미러링부분

뷰소닉 M1+와 벤큐 GV1은 별도 어플없이 화면 미러링을 지원합니다. iOS Airplay을 지원하여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벤큐의 경우 스마트폰 별 최적의 모드를 제공하여 미러링을 통한 무선전송이 편리합니다.





스마트기기 미러링을 중점으로 실외 외주로 간편히 쓰고 싶은 분들이라면 벤큐 GV1

미러링은 기본, 다양한 외부입력을 활용하는 실내외 전천후 제품을 원하시면 뷰소닉 M1+


각 제품마다 자신만이 보여주는 개성이 강한만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꿈꾸는여행자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시스템 쿨러 ALSEYE Halo 4.0 PWM & PWM HUB-10X
사용기 G5 C32G54T QHD 144Hz 후기
사용기 삼성모니터 C34H890 사용기
건강템 설날템 콘테스트 부모님에게 선물로 좋은 영양제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루테인 (2)
사용기 [노리다]하이엔드 성능의 비즈니스 노트북, Razer Book 13 11Gen 4K TOUCH
간단 사용기 [사용기] U32R590 사용기 [상품권 이벤트 참여] (1)
사용기 [이벤트 참여]G9 C49G95T 49인치모니터 사용기
건강템 설날템 콘테스트 제스파 황토 냉온 찜질팩 (2)
사용기 GALAX 지포스 RTX3090 EX Gamer WHITE OC D6X 24GB 사용기
사용기 스파이더맨 케이스로 재택근무용 컴퓨터를 조립해봤습니다[비케이][BK SYSTEM][4K][60p]
사용기 담터 단호박 마차 후기 (1)
간단 사용기 시금치램에 빛을 입히다. (4)
간단 사용기 [MN만능] 리뷰 5편 : 탑라인에이치디 HT-3C009 USB3.0 HDMI 캡처보드 개봉기 (1)
사용기 다봉산업 마이핫 무지개 핫팩 대용량 후기 (2)
사용기 [사용후기] 아레나제로레드 (4)
사용기 삼립호빵 공주밤 호빵 후기 (2)
사용기 게이밍 SSD 추천!!! WD SN750 1TB 히트싱크 사용기 (4)
건강템 설날템 콘테스트 종근당건강 락토핏 장을위한 생유산균19 사용기 (7)
건강템 설날템 콘테스트 라울루 프레쉬 자몽 치약&안티프라그 가글 후기 (7)
사용기 가성비 좋은 포터블 GaN 충전기, 베이스어스 BS-E915 VS 클레버 타키온 G12C 비교 리뷰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