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장착 후 처음에는 난감했네요. 이제서야 후기 쓰는 이유인데.. 판매처 문제는 아니었고 전자와의 문제였는요. 물론 지금은 추가비용 부담없이 잘 사용하고 있긴하지만요.
코로나 판데믹으로 아이들 온라인강의?용으로 구매하였구요. 호기심으로 커브드를 알아보던와중에 즐겨사용하던 삼성제품이 눈에 똬악. 더구나 사은품 블루투스 이어폰(와이프출퇴근용)도 눈에 똬악. 이석이조란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구매결정!!
장착후 장단점이 보이더군요. 단점으로는 후기 사진에는 안보이는데.. 입출력단자가 HDMI와 구형 아날로그 rgb 영상단자, 그라고 DP단자만 있더군요. 사실 면밀히 체크를하고사긴했지만 dvi단자 없을거라는 생각은 못했던차에 아차 싶었죠.. 또한 좌우 상하 로테이션이 안되는점. 큰 불편은 안되긴하지만 편의사양이부족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항시 가성비를 중시하기에.. 이외는 특이한 단점은 아보였습니다.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 장착하자마자 본 최초의 영상인데, 동영상 품질로인해 캡처는 잘안나왔네요. 일반 고품질 사진은 오~ 멋진데. 골프가 취미라.. 그런데, 내장 스피커로 나오는 노래.. Mama~ I killed a man~ 불라불라. 내장스피커 치고는 나쁘지 않은.. 소리를 느끼는게 천차만별이긴하고, 사람마다 다른지만 그런걸 감안하더라도 절대 나쁘진 않았습니다. 켐블리 외국인회화시 그냥 모니터스피커로 사용합니다. ㅎ 참고로 데스크스피커는 Bose, 음악감상용으로는 b&w cs2 with cambridge aduio로 청음하고있는 1인입니다.
커브드 모니터를 접하면서 특히1000r 세계최초라 해서 이게 뭐길래 광고를 이리 하나 생각했는데. ㅋㅋ 회사에서 사용하는 24인치~27인치 평면 모니터ㅋ 볼때 특히 엑셀 볼때 눈을 좌우로 돌리고, 머리도 흔들흔들.. 그냥 차이가 느껴지더라 말입니다. 머리고정 눈고정 한눈에 들어옵니다. 곡사률 정말 편합니다. 옆에서도 잘보입니다. 물론 집에서 사용하는 공용이기에 이만한 제품이 없다는걸 고민없이 느꼈습니다. 아이들이 15인치 nt900 놋북으로만 강의를 들었는데 27인치 커브드 보니 좋다고 합니다.